[외식업 프랜차이즈]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버거킹),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외식업 프랜차이즈]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버거킹),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1. 스타벅스 마케팅 제휴
2. 스타벅스, 중국시장 공략위해 '녹차향 커피'
3. 스타벅스 - 커피숍이 1층 고집 금연도 역발상

Ⅱ.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1. 품질
2. 가격
3. 유통
4. 판매전략
1) 광고
2) 판매촉진

Ⅲ.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버거킹)

Ⅳ.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1. 타임 크런치 런치(Time Crunch Lunch)
2. 투 포 원(2 For 1)
3. 베니건스 런치 보너스 카드
4. 베니건스 디저트 보너스 카드
5. 베니건스의 문화마케팅
6. 베니건스의 인터넷 마케팅
7. 베니건스의 차별화 마케팅
1) 상품
2) 시간을 잰다(Food Service Stopwatch)
3) 음식의 온도까지 체크(Quality Assurance System)
4) 따뜻한 음식은 따뜻하게 찬 음식은 차게(Hot Food Hot, Cold Food Cold)
5) 가장 신선하게(Shelf Life System)
6) 직원들의 프로그램
7) 장애인 고객에 대한 Manual
8) 키친투어

참고문헌

본문내용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베니건스가 이 같은 영화 시사회는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곧 외식도 좋아한다는 판단하에 진행하고 있다.
④“외식하고 해외여행떠나요”…베니건스·빕스등
→ 고객들로선 외식업체들이 준비한 다양한 신메뉴도 먹고 해외여행 경품까지 노릴 수 있는 등 두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는 05년 5월망까지 ‘베니건스 뉴 메뉴 먹고 여행을 떠나자’ 이벤트를 연다. 행사기간 중 ‘New & Favorite세트’를 주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호주·푸껫 등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여행권을 증정한다.
⑤ 베니건스는 에버랜드와 공동으로 ‘에버랜드와 함께 하는 유로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메인 요리와 함께 ‘에버랜드 유로’ 메뉴를 주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에버랜드 커플 자유이용권을 준다.
6. 베니건스의 인터넷 마케팅
(베니건스는 40만명을 관리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외식업계에서 처음으로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최 네티즌 인정 한국의 웹사이트 외식부문 1위로 선정된 베니건스는 온 라인(On-line)을 통해 오프 라인(Off-line)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 오프 라인을 지원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베니건스가 추구하는 인터넷마케팅의 형태는 전략적 제휴를 통한 공동 마케팅을 이용하고 있다. 매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에 대하여 자체 홈페이지와 유사한 타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전문 음악방송과 연계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베니건스는 회원을 위주로 한 웹사이트 운영을 하고 있고, 또한 그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DB(Data base) 마케팅의 일환으로 멥버쉽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회원관리 기능 중 매장방문이나 전화로만 가능하던 것들을 웹사이트 상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쿠폰의 경우에도 회원의 경우에만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베니컨스 웹사이트 메인 화면은 로그인, 오픈타이틀, 베너광고, Membership, 매장소개, Coupon Service, Notice, What\'s New, ID변경, 회원가입, 암호 찾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로그인 후 화면으로는 About Bennigan\'s, 메뉴소개, 쿠폰서비스, Membership, 매장소개, 고객의 소리 매장지도, 도움말(FAQ)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About Bennigan\'s는 회사소개, 매장현황, 베니건스 비젼, 베니건스 연혁, 기원, 베니건스 Press Releases, 문의전화 안내, 사원모집안내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Coupon 서비스 난에는 소프트 드링크 쿠폰, 맥주 쿠폰 등을 출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Membership란에는 Membership Point, VIP Platinum Card, VIP Gold Card, Bonus Card 등이 있다. 또한, 교통편 및 자세한 위치정보를 얻으실 수 있는 Road Map과 회원 정보 수정, 온라인 쿠폰, 베니건스 쿠폰이용, 베니건스의 제휴 카드, 베니건스 이용 방법, 베니건스 멤버십 카드, 마케팅 프로그램 등의 내용을 소개하는 도움말(FAQ), 그리고 회원 가입, 회원정보수정, 비밀번호 찾기의 Join Us 등 총 9개의 Site Map으로 구성되어 있다.
7. 베니건스의 차별화 마케팅
1) 상품
① 정통아이리쉬 펍과 다양한 미국음식의 조화
② 미국웨스텐스타일, 이탈이아 멧시코 등 10여개국 120여종의 다양한 메뉴
③ 음식의 품질
2) 시간을 잰다(Food Service Stopwatch)
→매장 책임자가 직접 초시계로 음식의 조리시간과 전달시간을 체크한다. 모든 애피타이저는 8분 안에, 앙뜨레는 12분 안에, 디저트는 5분 안에 조리를 끝냄으로써 지체없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수 있다.
3) 음식의 온도까지 체크(Quality Assurance System)
→ 주방에서 완성된 하나 하나의 모든 음식을 매니저가 확인하고 햄버거와 치킨의 온도는 화씨 78도, 신선도가 생명인 샐러드는 화씨 7.5도로 베니건스의 엄격한 원칙하에 최상의 맛이 탄생한다.
4) 따뜻한 음식은 따뜻하게 찬 음식은 차게(Hot Food Hot, Cold Food Cold)
→ 다양하게 준비된 한 테이블의 음식들이 최상의 맛을 유지하도록 하는 주방 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으로서 모든 음식의 조리시간 차이를 계산하여 동시에 제공된 음식이라도 스테이크는 아주 뜨겁게, 샐러드는 아주 차갑게 하여 가장 좋은 맛을 제공한다.
5) 가장 신선하게(Shelf Life System)
→ 모든 재료의 품질과 신선도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체크하고 있으며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품질 확인 절차에 의한 샐러드는 반드시 하루만 사용하고 있다.
6) 직원들의 프로그램
직원들의 요술풍선, 각국의 문화를 계절마다 소개하는 Legend of Culture등의 고객의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7) 장애인 고객에 대한 Manual
→ Sale training manual에 몸이 불편한 손님을 맞는 법, 청각, 시각, 행동장애가 있는 손님을 각각 다르게 맞이하는 방법 등이 기술되어 있어 장애인에 대한 종업원의 편견을 없애는 데 노력하고 있다.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승부한다.
8) 키친투어
→ 손님들이 식당의 위생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주방을 공개한 ‘키친 투어’ 이벤트. 그만큼 주방에 자신있다는 얘기다.
참고문헌
▷ 김영이(2008), 외식 프랜차이즈업체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순천향대학교
▷ 김호정(1999), 프랜차이즈 형태의 외식업 가맹점 성과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 배필효(2010),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 안형찬(2008), 외식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평가척도 인식 차이에 관한 연구, 순천향대학교
▷ 이국연 외 2명(2007), 프랜차이즈와 외식업의 방향, 한국유통과학회
▷ 임해근(2009), 외식 프랜차이즈 특성과 만족도 및 재계약의도의 관계, 배재대학교
  • 가격6,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3.08.14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7267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