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산업] 온라인콘텐츠 시장의 성장과 오프라인콘텐츠 시장의 몰락 보고서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콘텐츠산업] 온라인콘텐츠 시장의 성장과 오프라인콘텐츠 시장의 몰락 보고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오프라인 콘텐츠 업체의 파산 …………3

Ⅱ. 인터넷 콘텐츠 업체의 주도권 …………4

Ⅲ. 다양한 산업에 영향 ………………………5

Ⅳ. 급격한 시대적인 변화 ……………………6

Ⅴ. 오프라인 업체의 혁신 ……………………6

본문내용

의 흐름이 인터넷으로 집중되고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업체들의 수익이 저하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도 하다.
오프라인 업체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을 예상하지 못한 잘못이 크다고 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손실이 발생하는 등의 경영난을 겪고 있는 것이다.
기업의 주변 환경은 끈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에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변화를 예측하고 기업의 사업구조를 바꾸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오프라인 콘텐츠 업체의 몰락은 시대적인 변화에 대응하지 못한 책임이라고 할 수 있다. 시장의 변화에 따라 미리 사업 비중을 축소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면 파산과 같은 사태는 막을 수 있는 것이다.
Ⅴ. 오프라인 업체의 혁신
오프라인 콘텐츠 유통업체들은 한발 늦었지만 아마존, 넷플릭스 등을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반스앤드노블은 아마존에 대응하기 위해 2009년 전자책 단말기 누크를 내놓고 웹사이트 혁신에 나섰다. 오프라인 업체들 중에서는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도 등장하고 있다. 기존의 경영방식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에 대한 비중이 증가하는 것은 막을 수 없는 사회현상이기 때문에 이들 업체들은 기업의 인터넷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터넷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서 기존 고객의 이탈을 막는 동시에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려는 전략인 것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10719561
<한국경제>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131218/00000024
<아크로팬>
http://www.itdaily.kr/atl/view.asp?a_id=46546
<아이티데일리>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463927
<게임메카>
http://www.fnnews.com/view?ra=Sent1301m_View&corp=fnnews&arcid=131217171730&cDateYear=2013&cDateMonth=12&cDateDay=17
<파이낸셜뉴스>
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108100
<조선일보>
http://game.mk.co.kr/main/gamenews_detail.php?NO=201301294296
<매일경제>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18821
<천지일보>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31216022448&OutUrl=naver
<스포츠월드>
http://www.segye.com/content/html/2013/12/16/20131216002793.html?OutUrl=naver
<세계일보>
  • 가격1,8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3.12.19
  • 저작시기2013.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9835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