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NCSoft)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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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엔씨소프트(NCSoft) 서비스마케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엔씨소프트 선정이유 ……………………………………………………………1
 2. 조사방법 ……………………………………………………………………………1

Ⅱ. 본론
 1. 엔씨소프트 소개 ……………………………………………………………………1
 2. 엔씨소프트의 서비스마케팅 관리
  (1) 서비스 환경 분석 ………………………………………………………………2
 3. 엔씨소프트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6
  (2) STP 전략 …………………………………………………………………………9
  (3) 7P 전략 …………………………………………………………………………11

Ⅲ. 결론
 1. 시사점 ………………………………………………………………………………17
 2. 느낀 점 ……………………………………………………………………………17

참고문헌 …………………………………………………………………………………18

본문내용

업의 로고에서부터 게임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와 배경이미지까지 게임을 하면서 볼 수 있는 상징물 전체를 들 수 있다. 더욱이 게임 산업에서의 캐릭터와 게임 영상 같은 이미지들은 게임 그 자체의 분위기와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7) People
서비스는 종업원의 행위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종업원들은 서비스의 생산자이자 전달자이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서비스기업들이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인적자원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들에 대한 교육훈련을 끊임없이 강조하고 있다.
엔씨소프트에서는 이런 사원들을 대상으로 직급교육, 직책자교육, 옌싸인 기본소양교육, 일반교육, 직무교육까지 전사적인 기본 교육 이수체계를 갖추고 있다.
엔씨소프트와 같은 게임 산업에서 종업원은 위에 제시한 자료와 같이 개발분야에서부터 운영, 서비스, 경영지원까지 이 기업에 종사하는 모든 분야의 사람들일 것이다. 그렇지만 이들 중에서도 고객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게임개발자들과 고객관리에 지원하는 사원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
Ⅲ. 결론
1. 시사점
엔씨소프트사는 10대부터 40대까지의 남성고객을 주 타겟으로 한 다중접속온라인게임(MMORPG)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리니지와 아이온 같은 화려한 영상미와 탄탄한 스토리를 갖춘 서비스 상품은 회사가 창립이래로 여전히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굳건하게 성장점유율을 갖출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렇지만 앞으로는 전처럼 다중접속온라인게임(MMORPG)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현실 상황에 맞추어 변화하고 대응해야만 지금처럼 국내시장점유율과 세계 시장에서 한 획을 긋는 회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다.
2. 느낀 점
모바일 게임 산업의 활성화로 온라인 게임 산업이 크게 위협 받고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엔씨소프트사는 생각보다 튼튼한 구조를 갖고 있어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 그 튼튼한 구조를 뒷받침하는 근거는 엔씨소프트사가 뛰어난 인재들을 대거 활용하고 개발연구에 힘쓰는 등 서비스상품을 개발하는 데에 있어 아낌없는 투자와 전폭적인 지지가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점은 보고서 작성과정을 통해 자료를 분석하고 정보를 수집하면서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평소 게임에 큰 관심을 두지 않고 있어서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보고서 작성을 통해 엔씨소프트와 같은 기업의 노력으로 대한민국의 게임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뛰어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게 느껴졌다. 그렇지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모바일 게임 산업의 활성화)에 맞춰 자사가 가지고 있는 부족한 역량(단일한 게임 상품, 게임수준에 못 미치는 서비스 수준)들은 좀 더 채워져야겠다는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엔씨소프트사의 전체적인 게임 퀄리티가 뛰어남에는 틀림이 없지만 게임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불만(게임을 통한 아이템 매매시 일어나는 사기문제, 레벨업까지의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에 적극적인 해소 방안을 마련하지 않고 이처럼 무관심으로 응대한다면 언젠가는 분명 국내 시장의 점유율이 크게 떨어지고 말 것 같기 때문이다.
엔씨소프트사가 보다 고객지향적인 관점으로 바라보고 회사를 이끌어간다면 현재 약간 침체 된 국내 시장이라던지 해외시장에서 분명 크게 발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참고문헌
<웹사이트>
http://kr.ncsoft.com/korean/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gamenote.com/ 무료온라인 게임 순위
http://game.donga.com/59800/ 게임법 시행령 관건
http://game.mk.co.kr/main/gamenews_detail.php?NO=201200028178 스마트게임 추격
http://www.dailygame.co.kr/news/read.php?id=60371 네오위즈게임즈 경쟁업체 현황
http://www.dailygame.co.kr/news/read.php?id=60601 메이저업체 중국 실적
http://sports.donga.com/3/all/20120507/46070266/3 nc 여성공략
http://foto.sportschosun.com/news/ntype2_o.htm?ut=1&name=/news/entertainment/200809/20080912/89l75117.htm 엔씨소프트, 북미-유럽 조직 통합운영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201202160100147960007285&cDateYear=2012&cDateMonth=02&cDateDay=16 엔씨 사업전략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17/2012051700813.html 게임산업위기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20515022889&subctg1=&subctg2= 엔씨소프트 신작 게임, 영업이익 추이 그래프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21415385435179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6&newsid=02325526599528920&DCD=A01405&OutLnkChk=Y 국내 게임 업계 순위 바뀌었다
http://www.dailygame.co.kr/news/read.php?id=54387 김택진 엔씨 대표 KBS 신년기획 출연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0113 게임산업, 마침내 모바일로 중심이동
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87009 엔씨소프트, 언리얼엔진3 마음껏 활용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51511071052751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http://game.donga.com/60499/ ‘게임법 개정안 시행령’ 1월22일 발효, 그 여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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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1.03
  • 저작시기20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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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0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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