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목차
1 _ 서론
2 _ 시스템 분석
3 _ 거시환경 분석 및 추동력 도출
4 _ 트렌드 분석
5 _ 예측에 대한 평가
6 _ 미래 시나리오
7 _ 결론
2 _ 시스템 분석
3 _ 거시환경 분석 및 추동력 도출
4 _ 트렌드 분석
5 _ 예측에 대한 평가
6 _ 미래 시나리오
7 _ 결론
본문내용
기술적 측면
정보 통신 기술과 단말기의 발전으로 입체적이고 현실과 구분 할 수 없을 정도의 3D 영상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화학 소재 과학의 발전으로 온라인 게임 안에서 바람, 향기, 물 등을 느낄 수 있도록
4D 기술을 접목해 현실과 동일한 느낌의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경제적 측면
게임산업의 고도화, 전문화와 게임 산업 효과의 상승으로 게임 산업 전반에서 대기업화가 나타날 것이며 이로 인하여 중소 게임 기업들의 존립이 위협받을 것이다.
-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포화와 게임 산업의 발전으로 게임 수출시장이 확대 될 것이다.
- 문화 콘텐츠로서의 지적 재산권 가치 상승으로 게임 산업은 앞으로도 발전할 것이다.
정보 통신 기술과 단말기의 발전으로 입체적이고 현실과 구분 할 수 없을 정도의 3D 영상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화학 소재 과학의 발전으로 온라인 게임 안에서 바람, 향기, 물 등을 느낄 수 있도록
4D 기술을 접목해 현실과 동일한 느낌의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경제적 측면
게임산업의 고도화, 전문화와 게임 산업 효과의 상승으로 게임 산업 전반에서 대기업화가 나타날 것이며 이로 인하여 중소 게임 기업들의 존립이 위협받을 것이다.
-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포화와 게임 산업의 발전으로 게임 수출시장이 확대 될 것이다.
- 문화 콘텐츠로서의 지적 재산권 가치 상승으로 게임 산업은 앞으로도 발전할 것이다.
키워드
추천자료
- 한국과 일본의 외식산업비교
- 국내 외식산업의 연구동향에 관한 고찰 ( 외식업체 )
-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한 한국문화 알리기
-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을 통한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방향 연구보고
- 한중일 문화콘텐츠 산업현황
- [컨텐츠산업]디지털 컨텐츠 산업 분석
- 법․제도를 중심으로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에 대해 조사 후 해외사례...
- 재난 재해 안전 관리 기술 개념 및 국내외 현황 (재난 피해 현황, 재난 안전관리 산업 시장 ...
- 한국의 유투브 판도라tv의 경영전략
- [문화]문화 콘텐츠 사업으로써 한류가 러시아에서 발전 가능성 고찰
- 디지털 콘텐츠 아카이빙을 통한 수익성을 찾아라
- 위성DMB 개요 국내외 사업현황과 시장전망 기술개발 및 관련업계 동향
- [투자론] 모의증권투자 보고서 (A+)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