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무오와 교회> 성경의 권위와 스콜라 신학 _ 존 D. 한나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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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성경 무오와 교회> 성경의 권위와 스콜라 신학 _ 존 D. 한나 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를 위하여 그 뒤에 놓인 영적인 내용과 실재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은 성경 해석으로서 문자적 의미가 중요함을 토마스 아퀴나스는 확신하였다. 아퀴나스가 기록하기를 ‘우리는 신앙의 특별한 규칙에 관하여 성경에 기록된 것들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에 아무것도 더해서도 안되고 아무것도 손상시켜서도 안되며 아무것도 그것을 잘못 해석함으로 변화시켜서는 안된다.’라고 했다. 이것은 성경이 부차적이라는 스콜라 신학자들로부터 간단히 처리하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성경의 권위를 인정하고 위하는 매우 낭랑한 부름이다.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결론은 복음주의 신학자의 관점에서 일반적으로 성경신학과 특별히 토마스적인 해석학의 다른 측면에 많은 결점들이 있다. 그의 신학체계에서 성경에 최고의 위치를 주는 그의 신실한 의도에도 불구하고, 철학이 종교개혁의 전통보다는 토마스에서 더 눈에 띠고, 더 확대된 가치를 수용한 것은 의심될 수 없다. 그것은 토마스 아퀴나스가 중세로마 가톨릭교회의 권위를 만들기 위하여 공헌한 경우이기도하다. 그러기에 토마스 아퀴나스 이후 스콜라적인 체계가 중요한 문제였고 성경해석이 이차적인 것이었던 중세 신학자들이 출연했다는 것은 진실이다. 찰스 J. 칼란이 주목한 것처럼, 스콜라 신학자는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말씀으로 전통적 성경관을 공유했다. 현대의 성경적인 기독교가 과거의 기독교 전통과 보다 넓은 관계를 이용하고, 오늘날 하나님의 말씀의 우월성과 불오성을 변호함에 있어서 그것의 모든 귀중한 것과의 연관을 기억해야 할 중요한 요점이다.
참고문헌
존 D. 한나 저, 성경무오와 교회, 그리심 2009
  • 가격1,8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4.06.18
  • 저작시기2014.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239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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