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넥슨 국제경영 전략분석과 넥슨 기업분석 및 넥슨 새로운 전략제안 (넥슨 기업소개, 넥슨 지배구조, 넥슨의 핵심역량, 해외시장 진출동기, 국제 경영환경 분석, 게임, 넥슨 국제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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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NEXON 넥슨 국제경영 전략분석과 넥슨 기업분석 및 넥슨 새로운 전략제안 (넥슨 기업소개, 넥슨 지배구조, 넥슨의 핵심역량, 해외시장 진출동기, 국제 경영환경 분석, 게임, 넥슨 국제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넥슨 기업선정배경
2. 넥슨 기업소개
(1) 넥슨 :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리더 넥슨
(2) 넥슨 경영실적

Ⅱ. 본론
1. 넥슨 지배구조

2. 넥슨의 핵심역량 - 국외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3. 넥슨의 해외시장 진출동기

4. 넥슨 국제 경영환경 분석
(1) 해외시장 환경분석
① 일본
② 중국
③ 미국•유럽
④ 남미
(2) 위험분석
① 경쟁자 위험
② 제도적 규제로 인한 위험
③ 위험에 대한 대응

5. 넥슨 국제시장 진출전략
(1) 넥슨의 국제경영 전략 - 현지화전략
① 일본시장 전략
② 중국시장 전략
③ 북미시장 전략
④ 유럽시장 전략
⑤ 남미시장 전략

Ⅲ. 결론
1. 보고서요약
2. 게임산업시장 향후전망
3. 새로운 전략

- 참고자료 -

본문내용

다국가, 다문화 특성상 각 국에 맞는 언어로 게임을 출시하는 현지화 방식을 택했다. 또한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하고 결제수단을 다양화 하였다.
비교적 적은 경쟁자가 진출해 있고 인터넷보급률의 증가로 성장 가능성이 큰 남미시장에 진출 할 때에도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현지화 전략을 택했다. 포루투칼어 번안 현지 성우 목소리 적용, 인터넷 금융 거래를 신뢰하지 않는 남미지역을 특성을 잘 이용하여 남미시장 에서도 그 입지를 키워나가고 있다.
2. 게임산업시장 향후전망
게임 투자은행 디지-캐피탈(Digi-Capital)은 글로벌 게임 산업 보고서에서 2017년 내에 게임 산업이 1,000억 달러(한화 약 106조 3500억 원)의 규모를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 산업은 모바일 게임을 주요 원동력으로 하여 꾸준히 성장하며, 2017년 내에 1,000억 달러(한화 약 106조 3500억 원) 규모를 달성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이 600억 달러(한화 약 63조 8000억 원)을 기록하면서, 게임 시장 전체 수익의 최대 60%를 차지할 것이라고 기술했다.
전세계 시장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모바일 게임, 온라인 게임과 더불어 비디오 게임 역시 꾸준히 성장세를 그리고 있으며, 2017년까지는 상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다만 그 폭은 플랫폼 별로 상이했다. 비디오 게임의 경우 연평균 성장률(CAGR)이 10.1%로 책정되었으며, 모바일/온라인 게임의 경우 연평균 성장률이 23.6%를 기록했다.
3. 새로운 전략제언
(1)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의 지속적인 개발필요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등하면서 모바일게임시장 또한 그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으며 PC 및 콘솔게임 시장과 함께 게임산업분야의 거대한 시장으로 성장해왔다. 현재 넥슨이 모바일게임을 위해 모바일관련 조직을 하나로 통합했지만,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이 세계시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작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개발이 필요하다. 모바일게임 시장은 온라인 pc게임에 비해 비교적 적은 개발비용, 앱스토어와 구글마켓으로 이분화된 글로벌 통합시장으로 인해 단순한 해외진출방식, 간편한 결제시스템으로 용이한 수익구조모델개발 면에서도 온라인게임보다 이윤창출과 점유율 증가에 유리하다. 또한 거의 모든 국가들에서 불법복제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불법복제 문제가 거의 없는 모바일 게임은 많은 노력과 비용이 필요한 현지화 전략이 아닌 단순한 글로벌통합화 구조만으로도 지속적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이기 때문에다.
(2) 비디오게임의 투자 확대
한국에서 개발되고 상용화된 게임 비디오게임이 없긴 하지만, 비디오 게임 개발에 대한 투자는 일본 게임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소니의 PS시리즈,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시리즈의 발전 가능성, 중국시장의 비디오게임 규제완화와 개방등을 미루어 봤을 때 넥슨은 한국내시장에서의 경영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디오 게임시장 진입에 많은 어려움을 들이지 않고 큰 이윤을 남길 수 있는 분야이다. 이젠 향후 발전 가능성이 있는 비디오 게임시장에도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가 필요한 시점으로 생각된다.
- 참고자료 -
넥슨 회사소개
http://company.nexon.com/
컨텐츠 수출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45563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529102301&type=xml
넥슨 수직구조
http://www.ceoscoredaily.com/news/article.html?no=3974
넥슨 사회공헌 블로그
http://hands.nexon.com/
부동의 1위 넥슨, 1분기 매출액·영업익 1위 기록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02602&sw=%EA%B8%80%EB%A1%9C%EB%B2%8C&sclass=0&page=4
넥슨, 다양한 연령층에 맞는 게임 선보일 것
http://www.betanews.net/article/405170
넥슨, 올해 모바일게임 휘젓는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22709240321846
넥슨, 북미시장 ‘정벌’ 나선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01473
넥슨,브라질·페루등 남미 개척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0860591&cDateYear=2006&cDateMonth=11&cDateDay=09
중국 ‘콘솔 게임’ 개방…반면 한국은?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108100501&type=det
『성공 온라인 게임의 요인 분석 및 마케팅 사례 연구』 호서대학교, 권병수, 학위논문
『2013년 4분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동향분석보고서』 한국콘텐츠 진흥원
『2013년 하반기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한국콘텐츠 진흥원
『스마트폰 이용자의 성별· 연령별 이용현황에 대한 연구』 한국 콘텐츠 진흥원 통계자료
『스마트폰 게임 2013년 인터넷이용실태조사 요약보고서』 미래창조과학부
< 목차 >
Ⅰ. 서론
1. 넥슨 기업선정배경
2. 넥슨 기업소개
(1) 넥슨 :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리더 넥슨
(2) 넥슨 경영실적
Ⅱ. 본론
1. 넥슨 지배구조
2. 넥슨의 핵심역량 - 국외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3. 넥슨의 해외시장 진출동기
4. 넥슨 국제 경영환경 분석
(1) 해외시장 환경분석
① 일본
② 중국
③ 미국유럽
④ 남미
(2) 위험분석
① 경쟁자 위험
② 제도적 규제로 인한 위험
③ 위험에 대한 대응
5. 넥슨 국제시장 진출전략
(1) 넥슨의 국제경영 전략 - 현지화전략
① 일본시장 전략
② 중국시장 전략
③ 북미시장 전략
④ 유럽시장 전략
⑤ 남미시장 전략
Ⅲ. 결론
1. 보고서요약
2. 게임산업시장 향후전망
3. 새로운 전략
- 참고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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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7.21
  • 저작시기2014.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29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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