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디지털 환경의 현황
II. 본론
- 변화된 시장에서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과 E-커머스
IV. 결론
-디지털 환경의 현황
II. 본론
- 변화된 시장에서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과 E-커머스
IV. 결론
본문내용
디지털 환경변화에 따른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방법과 E-커머스에 미치는 영향
I. 서론-디지털 환경의 현황
디지털 환경의 변화 2010 vs. 현재
┌──────────────────────────────────────────────
│ │ 2010 │ 2012
├──────────────────────────────────────────────
│ facebook │ 6억 명의 Follwers │ 10억 명 이상의 Follwers (12억+명/2013.12기준)
│ twitter │ 1억4천만 불 광고수익 │ 2억6천만 불 광고수익
│ pinterest │ 2011년 런칭 │ 미국 내 3위 소셜 사이트
│ 스마트 폰 │ 2억9천7백만 units │ 6억 5천 7백만 units
│ 아이패드 │ 첫 출시 │ 7천3백만 units
│ 테블릿 │ ---- │ 1억 2천만 units
│ amazon.com │ 3백4십억 불 매출액 │ 6백4십억 불 매출액
└──────────────────────────────────────────────
I. 서론-디지털 환경의 현황
✔ 인터넷 사용시간이 TV 사용시간을 앞섬
≪ 그 래 프 ≫
일 평균
사용 시간
[단위:시간]
✔ 전세계 모바일폰 이용자 수 45억 명/전체인구 72억 전세계 모바일폰 사용 수 60억 Units
≪ 그 래 프 ≫
전체인구수
대비율
✔ 세계적 디지털 기업의 모바일 커머스시장 적극적 진입
≪ 그 래 프 ≫
모바일커머스 유통업매출 [단위:억불]
✔ 페이스북 회원수 전세계 12억+명
≪ 그 래 프 ≫
소셜 미디어 연간수익 [단위:억불]
I. 서론-디지털 환경의 현황
글로벌 모바일 성장
✔ 모바일 디바이스 60억 개 전체인구의 86%+
✔ 모바일 웹 사용자가 PC 웹 유사용자를 넘어설 것 By 2015
✔ 테블릿 기기 1억2천만대의 판매 in 2012, 3억7천만대 판매예상 in 2016
✔ 모바일 광고비 96억불 in 2013, 향후 3년간 3배 성장 예상
매장고객의 33%가 모바일커머스 활용
모바일 커머스상거래 가격이 연간 42% 성장
전체 E커머스의 33%가 모바일거래
I. 서론-디지털 환경의 현황
디지털 환경의 변화 2010 vs. 현재
┌──────────────────────────────────────────────
│ │ 2010 │ 2012
├──────────────────────────────────────────────
│ facebook │ 6억 명의 Follwers │ 10억 명 이상의 Follwers (12억+명/2013.12기준)
│ twitter │ 1억4천만 불 광고수익 │ 2억6천만 불 광고수익
│ pinterest │ 2011년 런칭 │ 미국 내 3위 소셜 사이트
│ 스마트 폰 │ 2억9천7백만 units │ 6억 5천 7백만 units
│ 아이패드 │ 첫 출시 │ 7천3백만 units
│ 테블릿 │ ---- │ 1억 2천만 units
│ amazon.com │ 3백4십억 불 매출액 │ 6백4십억 불 매출액
└──────────────────────────────────────────────
I. 서론-디지털 환경의 현황
✔ 인터넷 사용시간이 TV 사용시간을 앞섬
≪ 그 래 프 ≫
일 평균
사용 시간
[단위:시간]
✔ 전세계 모바일폰 이용자 수 45억 명/전체인구 72억 전세계 모바일폰 사용 수 60억 Units
≪ 그 래 프 ≫
전체인구수
대비율
✔ 세계적 디지털 기업의 모바일 커머스시장 적극적 진입
≪ 그 래 프 ≫
모바일커머스 유통업매출 [단위:억불]
✔ 페이스북 회원수 전세계 12억+명
≪ 그 래 프 ≫
소셜 미디어 연간수익 [단위:억불]
I. 서론-디지털 환경의 현황
글로벌 모바일 성장
✔ 모바일 디바이스 60억 개 전체인구의 86%+
✔ 모바일 웹 사용자가 PC 웹 유사용자를 넘어설 것 By 2015
✔ 테블릿 기기 1억2천만대의 판매 in 2012, 3억7천만대 판매예상 in 2016
✔ 모바일 광고비 96억불 in 2013, 향후 3년간 3배 성장 예상
매장고객의 33%가 모바일커머스 활용
모바일 커머스상거래 가격이 연간 42% 성장
전체 E커머스의 33%가 모바일거래
키워드
추천자료
- 무선모바일기술과 전자정부
- 모바일 컨텐츠의 비즈니스 모델 전망과 과제
- 모바일 산업에 관한 보고서
- 모바일 광고 효과와 수용성에 관한 연구
- 대학생 모바일 러닝 사용의도와 관련요인 구조방정식 모델
- 모바일광고의 유형, 국내외 시장 동향, 활성화 방안
- 모바일 게임
- 모바일, 스마트 기기를 통한 창업아이디어 - 이미지 컨설팅 개념의 쇼핑몰 앱 구현
- 스마트 모바일 광고 시장 동향
- [모바일게임] 모바일게임시장 현황과 문제점 보고서
- [E커머스(인터넷커머스, 이커머스), M커머스(모바일커머스)]E커머스(인터넷커머스, 이커머스)...
- [사업자 전략][방송사업자 전략][DMB사업자 전략][통신사업자 전략][모바일어플리케이션사업...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 모바일 상거래 (Mobile Commerce).ppt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