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전체 개요 및 팀 편성 방법
Ⅱ. 프로그램별 진행
1. OX퀴즈 게임
2. 신문지로 하나 되기
3. 일심동체 골든벨
4. 숟가락사랑
5. 영어 스피드퀴즈
6. 낙서판
7. 사칙연산
8. 막춤대회(예비게임)
9. 시상 및 마무리
Ⅱ. 프로그램별 진행
1. OX퀴즈 게임
2. 신문지로 하나 되기
3. 일심동체 골든벨
4. 숟가락사랑
5. 영어 스피드퀴즈
6. 낙서판
7. 사칙연산
8. 막춤대회(예비게임)
9. 시상 및 마무리
본문내용
다.
3) 게임진행
각 팀 중 한명을 문제를 맞히는 사람으로 선정하여 이 사람을 마주보고 나머지 팀원들이 일렬로 선다. 문제를 맞히는 팀원 머리 위로 보조요원이 스케치북을 들어 제시어를 팀원들에게 보여주고 팀원들은 한 문제씩 번갈아가면서 설명을 하되 영어로만 설명을 해야 한다. 어느 정도의 제스쳐는 용납하지만 몸짓으로 거의 모두를 설명하는 문제는 패스처리한다. 문제를 설명하는 팀원들은 제시어를 패스할 수 있으며 아무 신호 없이 맨 뒤로 돌아가면 다음 사람이 해당 문제를 이어서 설명하게 된다. 각 팀당 한 번씩 바디랭귀지 찬스와 대타찬스를 사용할 수 있다.
4) 점수 부여
각 제시어를 맞출 때마다 50점씩 가산한다.
6. 낙서판
1) 기획취지
각 팀의 프로그램 몰입도를 높이고 얼마나 팀원 간의 호흡이 일치하는지, 미적 감각이 뛰어난지 알아보기 위해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2) 프로그램 준비
팀원 중 문제를 맞히는 한사람은 뒤돌아 서있고 그 뒤에 스케치북을 하나 둔 후 나머지 팀원들은 거리를 두고 일렬로 서있게 된다.
3) 게임진행
진행자가 시작신호를 하면 보조요원이 제시어를 공개한다. 공개함과 동시에 팀원들이 한명씩 나와 3초 동안 스케치북에 제시어를 묘사하는 그림을 그린다. 3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다른 팀원이 나와서 그림을 이어 그리고 마지막 팀원까지 그림그리기를 마치면 뒤돌아있던 한명의 팀원이 스케치북을 보고 제시어를 맞히게 된다. 이 게임을 수차례 반복하여 점수를 계산한다. 이어그리기이기 때문에 팀원 간의 호흡이 중요한 게임이다.
4) 점수부여
제시어 1개를 맞출 때 마다 100점씩 가산한다.
7. 사칙연산 (진행: 양희석, 조혜리)
1) 게임취지
각 팀의 협동심을 유발하고 빠른 숫자계산을 통해 두뇌를 활성화시킨다.
2) 프로그램 준비
진행자는 한 숫자로 귀결되는 문제를 준비하고 보조요원은 각 팀 앞에 1부터 6까지의 숫자, +,-,×,÷ 등 사칙연산 기호가 그려진 종이 조각들을 바닥에 내려놓는다.
3) 게임진행
진행자가 문제(예: 슈퍼주니어의 멤버수와 청운관의 지상 층수를 더하면?)를 내면 세 팀이 각자 문제의 답을 토론하기 시작한다. 진행자가 출발신호를 하면 한명씩 앞으로 달려가 해당 숫자로 답을 내기 위해 필요한 연산기호와 숫자를 가지고 온다. 답이 틀렸을 경우엔 보조요원이 가져온 기호와 숫자조각을 모두 원위치 시키며 가장 먼저 답을 맞힌 조가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4) 점수부여
가장 많은 승리횟수를 차지한 조에게 200점, 2등에게 100점, 3등에게 50점을 부여한다.
8. 막춤대회 ※ 예비게임
1) 기획취지
레크리에이션 수업의 종강을 기념하여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2) 프로그램 준비
막대한 상품
3) 게임진행
진행자가 커다란 상품설명을 하고 게임에 참여할 지원자를 앞으로 나오게 한다. 진행자는 절대 게임설명을 해주지 않으며 단지 재미있고 상품이 큰 게임이라고만 설명한다. 지원자가 모두 나왔을 때 음악을 점점 크게 틀어 막춤대회임을 밝히고 가장 열심히, 재미있는 춤을 춘 지원자에게 상품을 수여한다. 진행자는 박수와 호응을 유도하며 한사람씩 지목하여 앞으로 나와 춤을 추게 만든다. 단, 시간과 호응정도가 허용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진행하지 않는다.
4) 점수부여
나머지 참여자들의 박수소리 크기로 1등을 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9. 시상 및 마무리
시상은 팀별로 점수를 모두 합하여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의 순서대로 1,2,3위를 결정한다. 1위에게는 피자, 2위에게는 음료수, 3위에게는 막대사탕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조원들이 함께 모여 인사를 한 후 레크리에이션 진행을 마감한다.
3) 게임진행
각 팀 중 한명을 문제를 맞히는 사람으로 선정하여 이 사람을 마주보고 나머지 팀원들이 일렬로 선다. 문제를 맞히는 팀원 머리 위로 보조요원이 스케치북을 들어 제시어를 팀원들에게 보여주고 팀원들은 한 문제씩 번갈아가면서 설명을 하되 영어로만 설명을 해야 한다. 어느 정도의 제스쳐는 용납하지만 몸짓으로 거의 모두를 설명하는 문제는 패스처리한다. 문제를 설명하는 팀원들은 제시어를 패스할 수 있으며 아무 신호 없이 맨 뒤로 돌아가면 다음 사람이 해당 문제를 이어서 설명하게 된다. 각 팀당 한 번씩 바디랭귀지 찬스와 대타찬스를 사용할 수 있다.
4) 점수 부여
각 제시어를 맞출 때마다 50점씩 가산한다.
6. 낙서판
1) 기획취지
각 팀의 프로그램 몰입도를 높이고 얼마나 팀원 간의 호흡이 일치하는지, 미적 감각이 뛰어난지 알아보기 위해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2) 프로그램 준비
팀원 중 문제를 맞히는 한사람은 뒤돌아 서있고 그 뒤에 스케치북을 하나 둔 후 나머지 팀원들은 거리를 두고 일렬로 서있게 된다.
3) 게임진행
진행자가 시작신호를 하면 보조요원이 제시어를 공개한다. 공개함과 동시에 팀원들이 한명씩 나와 3초 동안 스케치북에 제시어를 묘사하는 그림을 그린다. 3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다른 팀원이 나와서 그림을 이어 그리고 마지막 팀원까지 그림그리기를 마치면 뒤돌아있던 한명의 팀원이 스케치북을 보고 제시어를 맞히게 된다. 이 게임을 수차례 반복하여 점수를 계산한다. 이어그리기이기 때문에 팀원 간의 호흡이 중요한 게임이다.
4) 점수부여
제시어 1개를 맞출 때 마다 100점씩 가산한다.
7. 사칙연산 (진행: 양희석, 조혜리)
1) 게임취지
각 팀의 협동심을 유발하고 빠른 숫자계산을 통해 두뇌를 활성화시킨다.
2) 프로그램 준비
진행자는 한 숫자로 귀결되는 문제를 준비하고 보조요원은 각 팀 앞에 1부터 6까지의 숫자, +,-,×,÷ 등 사칙연산 기호가 그려진 종이 조각들을 바닥에 내려놓는다.
3) 게임진행
진행자가 문제(예: 슈퍼주니어의 멤버수와 청운관의 지상 층수를 더하면?)를 내면 세 팀이 각자 문제의 답을 토론하기 시작한다. 진행자가 출발신호를 하면 한명씩 앞으로 달려가 해당 숫자로 답을 내기 위해 필요한 연산기호와 숫자를 가지고 온다. 답이 틀렸을 경우엔 보조요원이 가져온 기호와 숫자조각을 모두 원위치 시키며 가장 먼저 답을 맞힌 조가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4) 점수부여
가장 많은 승리횟수를 차지한 조에게 200점, 2등에게 100점, 3등에게 50점을 부여한다.
8. 막춤대회 ※ 예비게임
1) 기획취지
레크리에이션 수업의 종강을 기념하여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2) 프로그램 준비
막대한 상품
3) 게임진행
진행자가 커다란 상품설명을 하고 게임에 참여할 지원자를 앞으로 나오게 한다. 진행자는 절대 게임설명을 해주지 않으며 단지 재미있고 상품이 큰 게임이라고만 설명한다. 지원자가 모두 나왔을 때 음악을 점점 크게 틀어 막춤대회임을 밝히고 가장 열심히, 재미있는 춤을 춘 지원자에게 상품을 수여한다. 진행자는 박수와 호응을 유도하며 한사람씩 지목하여 앞으로 나와 춤을 추게 만든다. 단, 시간과 호응정도가 허용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진행하지 않는다.
4) 점수부여
나머지 참여자들의 박수소리 크기로 1등을 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9. 시상 및 마무리
시상은 팀별로 점수를 모두 합하여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의 순서대로 1,2,3위를 결정한다. 1위에게는 피자, 2위에게는 음료수, 3위에게는 막대사탕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조원들이 함께 모여 인사를 한 후 레크리에이션 진행을 마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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