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무게를 두고 있다.
네 번째, 연극의 장식적인 측면이다(?)
다섯 번째, <한여름 밤의 꿈>과 <로미오와 쥴리엣>의 신화적인 코드 이다.(?)
결론
앞서 살펴 본대로 <한여름 밤의 꿈>과 <로미오와 쥴리엣>은 여러 면에서 신화적 요소를 다분히 담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비단 두 작품에서만 찾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동시대의 여러 장르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것은 사회적 현상으로 분류해야 하고 이러한 사회 현상은 다각도로 조면되어 예술작품에 투영 되어 왔다.
이러한 면은 자신의 존재를 신의 창조로 이해로 하면서 비롯된 신 중심 사상에서 인간 중심의 사상으로 전환되던 과도기적 상황에 비춰 보았을 때 당연한 결과 일수도 있다. <한여름 밤의 꿈>과 <로미오와 쥴리엣>은 이러한 대표적인 예이다.
네 번째, 연극의 장식적인 측면이다(?)
다섯 번째, <한여름 밤의 꿈>과 <로미오와 쥴리엣>의 신화적인 코드 이다.(?)
결론
앞서 살펴 본대로 <한여름 밤의 꿈>과 <로미오와 쥴리엣>은 여러 면에서 신화적 요소를 다분히 담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비단 두 작품에서만 찾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동시대의 여러 장르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것은 사회적 현상으로 분류해야 하고 이러한 사회 현상은 다각도로 조면되어 예술작품에 투영 되어 왔다.
이러한 면은 자신의 존재를 신의 창조로 이해로 하면서 비롯된 신 중심 사상에서 인간 중심의 사상으로 전환되던 과도기적 상황에 비춰 보았을 때 당연한 결과 일수도 있다. <한여름 밤의 꿈>과 <로미오와 쥴리엣>은 이러한 대표적인 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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