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형식의 전투규칙 제공을 통한 유료 아이템 판매 증대 방안 (환경분석, SWOT분석, 시장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 전투규칙).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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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새로운 형식의 전투규칙 제공을 통한 유료 아이템 판매 증대 방안 (환경분석, SWOT분석, 시장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 전투규칙).pp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새로운 형식의 전투규칙 제공을 통한 유료 아이템 판매 증대 방안

① 주제선정
 1. 상위 주제
 2. 하위 주제
 3. 주제 선정 배경
  (1) 문제 인식
  (2) 기획 의도
  (3) 보고서 접근 방향

② 환경분석
 1. 거시 환경 분석
  (1) 인구 통계
  (2) 사회 문화
  (3) 시장
 2. 미시 환경 분석
  (1) 고객
  (2) 경쟁 게임
  (3) 스톰 온라인

③ SWOT분석

④ 시장세분화

⑤ 타겟팅

⑥ 포지셔닝

⑦ 전투규칙
 1. 승리 조건
 2.기본 규칙
 3. 아이템
 4. 무기와 갑옷의 선택
 5. 아이템과 아이템 포켓의 사용
 6. 승패에 따른 보상
 7. 기대효과
  (1) User의 유치
  (2) 전투규칙에 의한 Cash 아이템 구매 유도
  (3) 유닛 수의 증가
   → Cash 아이템 구매 증가

본문내용

새로운 형식의 전투규칙 제공을 통한 유료 아이템 판매 증대 방안 (환경분석, SWOT분석, 시장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 전투규칙).ppt


새로운 형식의 전투규칙 제공을 통한 유료 아이템 판매 증대 방안




주제선정

1.상위 주제
개발자 입장에서 4P' 중 Product

2.하위 주제
새로운 형식의 전투규칙 제공을 통한 유료 아이템 판매 증대 방안




주제선정배경

(1) 문제인식

리니지(롤플레잉 게임)
- 소규모 전투
-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에 비해 긴박감 떨어짐
- 나만의 캐릭터를 가지고 레벨 업을 통한 즐거움 제공

스타크래프트(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 최대 200개의 유닛을 컨트롤
- 전략적이지만 복잡함(세밀한 컨트롤이 어려움)
- 대규모 전투 장면을 볼 수 있음.

- 복잡하지 않은 범위 내 에서 다양한 전략과 세밀한 유닛 컨트롤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함
- 한 명의 게이머가 자신의 캐릭터를 복제한 여럿 유닛을 동시에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함
- 기존의 롤플레잉 게임에 보다 좀 더 긴박한 게임적 상황 부여




 ≪ … 중 략 … ≫




SWOT분석

S
- 렉 현상 감소의 차별적 우위
- 쉽고 빠른 게임제작 능력(기술력)
-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로 인한 안정성 확보

W
- ’랍스터 소프트웨어’라는 신생 게임 회사에 대한 낮은 인지도
- 적은 인력과 자금

O
- 온라인 게임시장의 고성장 가능성
- 유료 아이템 구매에 대한 거부감 완화

T
- 온라인 게임 시장의 치열한 경쟁
- 새롭게 시도되는 게임 장르 (캐주얼 + MMORPG)에 대한 게이머의 외면 가능성 있음
  • 가격2,000
  • 페이지수43페이지
  • 등록일2015.02.22
  • 저작시기2015.2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9570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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