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극중 인물 에밀리아와 오도아르도는 계몽주의적 인물인가?
2. 어떤 점에서 이 작품이 계몽주의적이라고 할 수 있는가?
3. 왜 이 작품은 비극인가? 그리고 이 비극이 시민적 특성을 지닌다고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2. 어떤 점에서 이 작품이 계몽주의적이라고 할 수 있는가?
3. 왜 이 작품은 비극인가? 그리고 이 비극이 시민적 특성을 지닌다고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본문내용
비극이 개인적, 가족적 비극이라는 사적인 영역을 넘어 시민들의 혁명을 통한 정권교체라는 공적인 영역까지 확대되는 모습을 보였다. 반면에 ‘에밀리아 갈로티’ 에서의 비극은 가족 내에서 비극이 종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공적인 영역에서 사적인 영역으로 축소시키려 하는 극적 요소를 통해 이 비극이 시민적 특성을 지닌다고 할 수 있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