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들어가는 글 : 여성의 눈으로 다시 보는 고전(P8~21)
◎ 철인여왕과 가정주부 : 플라톤이 본 여성의 가족(P23~54)
◎ 아리스토텔레스 : 불완전한 남성, 서열제, 그리고 정치학의 한계(P55~89)
◎ 신은 인간에게 배우자를 정해줬다 : 홉스, 가부장제, 성교권(P91~122)
◎ 초기 자유주의적 페미니즘의 근원 : 존 로크의 가부장주의 비판(P125~156)
◎ 루소의 근대 페미니즘(P157~182)
◎ 억압된 나의 성 : 울스턴그래프트가 본 이성, 감성, 평등(P183~210)
◎ 헤겔, 여성과 역설(P211~236)
◎ 남성 맑스(P237~262)
◎ 결혼에 의한 노예와 우정 : 존 스튜어트 밀의 『여성의 예속』(P263~288)
◎ 존 롤즈, 공정성으로서의 정의 : 누구를 위하여?(P289~314)
◎ 시몬느 드 보봐르와 여성 : 그녀가 말하는 ‘우리’는 누구인가?(P315~342)
◎ 푸코와 페미니즘 : 차이의 정치학을 향하여(P343~363)
◎ 한나 아렌트와 페미니즘 정치학(P365~395)
◎ 비판이론이 비판받을 점은 무엇인가? : 하버마스와 젠더(P397~430)
◎ 철인여왕과 가정주부 : 플라톤이 본 여성의 가족(P23~54)
◎ 아리스토텔레스 : 불완전한 남성, 서열제, 그리고 정치학의 한계(P55~89)
◎ 신은 인간에게 배우자를 정해줬다 : 홉스, 가부장제, 성교권(P91~122)
◎ 초기 자유주의적 페미니즘의 근원 : 존 로크의 가부장주의 비판(P125~156)
◎ 루소의 근대 페미니즘(P157~182)
◎ 억압된 나의 성 : 울스턴그래프트가 본 이성, 감성, 평등(P183~210)
◎ 헤겔, 여성과 역설(P211~236)
◎ 남성 맑스(P237~262)
◎ 결혼에 의한 노예와 우정 : 존 스튜어트 밀의 『여성의 예속』(P263~288)
◎ 존 롤즈, 공정성으로서의 정의 : 누구를 위하여?(P289~314)
◎ 시몬느 드 보봐르와 여성 : 그녀가 말하는 ‘우리’는 누구인가?(P315~342)
◎ 푸코와 페미니즘 : 차이의 정치학을 향하여(P343~363)
◎ 한나 아렌트와 페미니즘 정치학(P365~395)
◎ 비판이론이 비판받을 점은 무엇인가? : 하버마스와 젠더(P397~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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