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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우에(紫の上)는 자신이 손수 키워 가졌던 여성이었다는 차이점만 있을 뿐 외모부터 비슷한 이 두 여성은 겐지의 정신적 사랑의 기둥이었다.
내가 느꼈던 『겐지모노가타리(源氏物語)』의 인상은 ,무라사키 시키부의 남성의 심리 묘사의 표현이 훌륭하다는 것이다. 무라사키 시키부는 정말은 남자가 아닌 것인가 라고 정도에 멋지게 남성의 갈등이나 욕망과 어리석음 등 심리 묘사를 보편적으로 겐지를 통하고 표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야기를 읽고 있는 중에 겐지(源氏는 재능이나 미모가 타고났던 유례없는 존재라는 표현 보다, 지금도 옛날에도 바뀌지 않는 보통의 남성이었고, 또한 현재의 남자들과 같은 존재라는 기분이 든다. 이야기의 구성은 ,남녀 간 의 다채로운 문제나 관계, 그리고 도덕관을 멋지게 이야기하는 가운데에서 소화되고 있는 것이다. 확실히『겐지모노가타리(源氏物語)』의 존재에 의하고, 현재 있는 남녀의 갈등을 취급한 드라마나 영화, 소설등이 겐지모노가타리의 모방이라고 말해도 과언은 아닌 것 같다. 현재 그려지고 있는 남녀의 테마는 이미 겐지모노가타리로 이야기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지금으로부터 수백년전, 천년전에 쓰인 소설이라고 해도 내용의 재미에 대해 의문을 가졌던 자아의 생각은 오만이었다. 『겐지모노가타리(源氏物語)』는 전부 54첩(帖)의 장으로 구성되는데, 등장인물이 400여명을 넘고, 기간도 70여 년의 오랜 세월을 그린 스케일이 대단히 큰 작품인데도 불구하고, 현대의 문학자들이 혀를 내두를 정도로 주도하고 치밀한 구성, 탁월한 표현 능력, 서정적 문체는 일본문학의 최고봉이라는 찬사가 아깝지 않다.
내가 느꼈던 『겐지모노가타리(源氏物語)』의 인상은 ,무라사키 시키부의 남성의 심리 묘사의 표현이 훌륭하다는 것이다. 무라사키 시키부는 정말은 남자가 아닌 것인가 라고 정도에 멋지게 남성의 갈등이나 욕망과 어리석음 등 심리 묘사를 보편적으로 겐지를 통하고 표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야기를 읽고 있는 중에 겐지(源氏는 재능이나 미모가 타고났던 유례없는 존재라는 표현 보다, 지금도 옛날에도 바뀌지 않는 보통의 남성이었고, 또한 현재의 남자들과 같은 존재라는 기분이 든다. 이야기의 구성은 ,남녀 간 의 다채로운 문제나 관계, 그리고 도덕관을 멋지게 이야기하는 가운데에서 소화되고 있는 것이다. 확실히『겐지모노가타리(源氏物語)』의 존재에 의하고, 현재 있는 남녀의 갈등을 취급한 드라마나 영화, 소설등이 겐지모노가타리의 모방이라고 말해도 과언은 아닌 것 같다. 현재 그려지고 있는 남녀의 테마는 이미 겐지모노가타리로 이야기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지금으로부터 수백년전, 천년전에 쓰인 소설이라고 해도 내용의 재미에 대해 의문을 가졌던 자아의 생각은 오만이었다. 『겐지모노가타리(源氏物語)』는 전부 54첩(帖)의 장으로 구성되는데, 등장인물이 400여명을 넘고, 기간도 70여 년의 오랜 세월을 그린 스케일이 대단히 큰 작품인데도 불구하고, 현대의 문학자들이 혀를 내두를 정도로 주도하고 치밀한 구성, 탁월한 표현 능력, 서정적 문체는 일본문학의 최고봉이라는 찬사가 아깝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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