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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목차
Come2 s 경영전략
01. 기업선정 & 개요
1 I 기업선정배경
2 I 회사 소개
3 I 연혁
4 I 경영이념
02.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 환경 분석
1 I 모바일게임 산업분석
2 I 진입장벽
03. 컴투스의 내부역량 분석
1 I 사업영역 현황분석
04. 재무재표& 주가분석
1 I 재무상태표
2 I 현금흐름표
3 I 연혁
4 I 경영이념
05. 결론
01. 기업선정 & 개요
1 I 기업선정배경
2 I 회사 소개
3 I 연혁
4 I 경영이념
02.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 환경 분석
1 I 모바일게임 산업분석
2 I 진입장벽
03. 컴투스의 내부역량 분석
1 I 사업영역 현황분석
04. 재무재표& 주가분석
1 I 재무상태표
2 I 현금흐름표
3 I 연혁
4 I 경영이념
05. 결론
본문내용
Come2 s 경영전략
01
기업선정배경& 기업개요
01 . 기업선정 배경&개요
╋━━━━━━━━━━─────────
1 I 기업선정배경
Why? Com2us
1인 1 스마트폰 시대
모바일 게임 산업의 성장 가능성
컴투스 와게임빌 합병?
창조경제시대의 꽃
01 . 기업선정 배경&개요
╋━━━━━━━━━━─────────
2 I 회사 소개
Com2us?
모바일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회사
01 . 기업선정 배경&개요
╋━━━━━━━━━━─────────
▐ 회사소개
자타가 공인하는 모바일 게임 최고의 개발력
● 1999년 국내 최초로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 2000년 세계 첫 휴대폰용 자바 게임을 개발
● 2007년 국내 모바일 게임 업계 최초 코스닥시장에 상장
모바일 게임의 미래를 열어가는 컴투스
● 우수한 개발력과 풍부한 서비스 경험
● 우수한 인재 양성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의 리더
● 2001년 일본을 시작, 중국,일본,미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
● 현재 글로벌 오픈 마켓을 통해 전세계 160여 개국에 자사 게임들을 서비스
≪ … 중 략 … ≫
02.
모바일
게임 산업
환경 분석
02.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 환경 분석
╋━━━━━━━━━━─────────
1 I 모바일게임 산업분석
모바일게임의 특징
≪ 그 림 ≫
모바일 게임
(Mobile Game)은
기존의 PC나 콘솔을이용한 게임과는 달리 휴대 전화나 스마트폰, PDA, 포터블 미디어 플레이어 등의
휴대용 기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이용가능
〓〓〓〓〓〓〓〓〓〓〓〓〓〓〓〓〓〓〓〓〓〓〓〓〓〓〓〓〓〓〓〓〓〓〓〓〓〓〓〓〓〓〓〓〓〓〓〓〓〓〓
산업의 특성 및 성장성
게임산업은 특성상 창조적 아이디어, 뉴미디어 기술, 풍부한 게임 소재 및 자국의 문화를 기반으로 한 고부가가치 지식산업으로 대량의 원자재나 장비투자 없이도 투입대비 산출비율이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강력한 문화적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 콘텐츠는 인간의 감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기타 문화산업과의 연계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 첨단산업기술 등 관련 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영향도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은 광의로는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고, 협의로는 휴대폰에 내장되어 있는 게임이나 이용자가 휴대폰의 무선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기기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게임의 특성상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으므로 타 게임 플랫폼과 비교해서 휴대성, 간편성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조작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여 특정 매니아 그룹 외에 일반적인 이용자들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은 무선인터넷 및 웹을 통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이런 유통구조상 무선인터넷 환경과 모바일게임의 상관관계가 매우 높습니다. 즉 모바일게임은, 무선인터넷의 특징적인 면과 함께 게임산업의 독자적인 영역으로서 두 영역이 접목된 Digital Convergence Contents 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전세계적인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과 더불어 모바일 인터넷 환경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글로벌 오픈마켓이라는 모바일 콘텐츠 유통시스템이 구축되었고 모바일게임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해졌습니다. 게다가 기존 일반 휴대폰보다 데이터 및 콘텐츠 사용량이 높은 스마트폰시장에서 유통되는 모바일 콘텐츠 중 '게임'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중요한 장르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모바일게임 산업 초기 단계에서 모바일 게임은 제한적인 플랫폼의 한계로 인해 창의적인 게임보다는 조작이 간단한 퍼즐 등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고성능 하드웨어에서 구현 가능한 3D게임 또는 네트워크게임인 SNG(소셜네트워크게임), MMORPG 등 장르가 다양화 되었으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플랫폼 확대로 모바일게임의 영역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또한 스마트폰게임이 활성화 되며 모바일게임의 수익모델이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비용 외에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하여 추가 매출 창출을 가능케 하는 부분유료화 모델은 SNG, MMORPG 등 네트워크게임의 장기적인 이용을 유도하여 안정적인 수익원으로 정착되고 있습니다.
01
기업선정배경& 기업개요
01 . 기업선정 배경&개요
╋━━━━━━━━━━─────────
1 I 기업선정배경
Why? Com2us
1인 1 스마트폰 시대
모바일 게임 산업의 성장 가능성
컴투스 와게임빌 합병?
창조경제시대의 꽃
01 . 기업선정 배경&개요
╋━━━━━━━━━━─────────
2 I 회사 소개
Com2us?
모바일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회사
01 . 기업선정 배경&개요
╋━━━━━━━━━━─────────
▐ 회사소개
자타가 공인하는 모바일 게임 최고의 개발력
● 1999년 국내 최초로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 2000년 세계 첫 휴대폰용 자바 게임을 개발
● 2007년 국내 모바일 게임 업계 최초 코스닥시장에 상장
모바일 게임의 미래를 열어가는 컴투스
● 우수한 개발력과 풍부한 서비스 경험
● 우수한 인재 양성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의 리더
● 2001년 일본을 시작, 중국,일본,미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
● 현재 글로벌 오픈 마켓을 통해 전세계 160여 개국에 자사 게임들을 서비스
≪ … 중 략 … ≫
02.
모바일
게임 산업
환경 분석
02.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 환경 분석
╋━━━━━━━━━━─────────
1 I 모바일게임 산업분석
모바일게임의 특징
≪ 그 림 ≫
모바일 게임
(Mobile Game)은
기존의 PC나 콘솔을이용한 게임과는 달리 휴대 전화나 스마트폰, PDA, 포터블 미디어 플레이어 등의
휴대용 기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이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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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의 특성 및 성장성
게임산업은 특성상 창조적 아이디어, 뉴미디어 기술, 풍부한 게임 소재 및 자국의 문화를 기반으로 한 고부가가치 지식산업으로 대량의 원자재나 장비투자 없이도 투입대비 산출비율이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강력한 문화적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 콘텐츠는 인간의 감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기타 문화산업과의 연계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 첨단산업기술 등 관련 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영향도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은 광의로는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고, 협의로는 휴대폰에 내장되어 있는 게임이나 이용자가 휴대폰의 무선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기기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게임의 특성상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으므로 타 게임 플랫폼과 비교해서 휴대성, 간편성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조작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여 특정 매니아 그룹 외에 일반적인 이용자들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은 무선인터넷 및 웹을 통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이런 유통구조상 무선인터넷 환경과 모바일게임의 상관관계가 매우 높습니다. 즉 모바일게임은, 무선인터넷의 특징적인 면과 함께 게임산업의 독자적인 영역으로서 두 영역이 접목된 Digital Convergence Contents 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전세계적인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과 더불어 모바일 인터넷 환경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글로벌 오픈마켓이라는 모바일 콘텐츠 유통시스템이 구축되었고 모바일게임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해졌습니다. 게다가 기존 일반 휴대폰보다 데이터 및 콘텐츠 사용량이 높은 스마트폰시장에서 유통되는 모바일 콘텐츠 중 '게임'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중요한 장르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모바일게임 산업 초기 단계에서 모바일 게임은 제한적인 플랫폼의 한계로 인해 창의적인 게임보다는 조작이 간단한 퍼즐 등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고성능 하드웨어에서 구현 가능한 3D게임 또는 네트워크게임인 SNG(소셜네트워크게임), MMORPG 등 장르가 다양화 되었으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플랫폼 확대로 모바일게임의 영역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또한 스마트폰게임이 활성화 되며 모바일게임의 수익모델이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비용 외에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하여 추가 매출 창출을 가능케 하는 부분유료화 모델은 SNG, MMORPG 등 네트워크게임의 장기적인 이용을 유도하여 안정적인 수익원으로 정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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