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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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디자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현대 생활과 광고
Ⅱ 광고의 종류
출처

본문내용

장상황의 변화에 따라 광고의 내용 변경이 쉽다.
-쌍방향은 광고의 새로운 핵
광고주가 원하는 데이터를 수집, 측정할 수 있으며, 1 : 1 다이렉트 마케팅이 가능하며 직접 이용자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다. 기업의 다양한 이벤트 행사로 다양한 계층을 확보할 수있으며, 고정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2)단점
- 통일된 표준이 없다.
- 광고의 효과 측정이나 용어, 가격에 있어서 명확한 기준이 없다.
- 광고 효과 측정 수단이 미흡하다.
- 인터넷이 제공하는 가능성에 비해 그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기술과 노하우가 성숙되어 있지 않다.
- 웹 사이트끼리의 비교가 힘들다.
- 주제와 성격에 따라 웹 사이트의 분포가 매우 다양하고 광범위하기 때문에 어떤 사이트가 적절한지 비교하기가 힘들다.
- 사용자층이 아직 두텁지 못하고 사용자 수가 적다.
9. DM매체의 광고디자인(direct mail advertising design)
1) DM매체의 광고디자인의 장·단점
(1)장점
-오디언스의 선택 능력
DM(direct mail)은 수신자의 신분을 미리 알고 있어야 발송이 가능하므로 다른 매체의 비해 가장 계층 선별 능력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필요한 계층에만 선별적으로 발송, 예산의 낭비를 줄일 수 있다.
-광고반응도 측정의 용이
DM 발송 후 회신율이나 주문 비율을 체크해서 광고반응도를 간단히 측정할 수 있다. 또 지역별로 제작물의 내용을 달리 발송해서 제작물 자체에 대한 효과 측정도 가능하다.
-친근감을 주는 매체
불특정 다수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중매체와는 달리 DM은 소비자들의 주소와 이름을 기재하기 때문에 그만큼 친근감을 줄 수 있다. 대부분의 수신자들은 자신의 이름과 주소가 기재된 DM에 호감과 관심을 가진다.
-지역선택과 제작상의 신축성
광고주가 어떤 특정 지역을 광고하고자 하는 경우 DM만큼 쉽게 그 지역을 통제할 수 있는 매체는 드물다.
또 광고물의 제작상 신문이나 잡지처럼 형태, 크기, 색상에 구애받지 않고 인쇄기술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최대한 제작물의 질을 높일 수 있으며 그 형태도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다. 심지어 견본(sample)을 발송해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의 성능을 직접 시험해 보게 할 수도 있다.
-긴 수명
신용카드 대금 청구서의 삽입시 비용절감
신용카드의 대금 청구서에 DM 광고물을 삽입하여 발송시에는 봉투의 별도 제작이 필요없으며 우편료도 따로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 물론 신용카드 회사 측에 명단 사용료를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2)단점
-비용의 증가 가능성
고급 인쇄지를 사용하거나 제작방식이 특이할 경우, 또 부피가 클 경우 DM은 다른 매체에 비해 광고비가 더 많이 들어갈 수도 있다.
-부정확한 명단
DM은 명단(list)이 정확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러나 인구의 잦은 이동으로 인해 DM이 높은 반송률을 기록하는 경우도 있다. 오늘날에는 제작경비와 우편료의 상승으로 인해 정확한 명단의 확보가 필수적이다.
-배달시기
대규모의 DM 광고물은 우편으로 발송시키지만 실제로 개인들이 받아보는 시점은 각기 다르다.
Ⅲ 광고효과
1)목표
어떤 개인 ·집단의 주장이나 상품지식을 정확히 알림.
예)상품광고의 경우- 특정 상품의 어느 단계에 있어서의 광고목적에는 제조·판매를 담당하는 기업
에 대하여 고객이 호감을 가지도록 하기 위하여 행함.
2)종류
새로운 상품의 이름이나 상품의 내용을 널리 철저하게 알리기 위하여 하는 광고, 소비자의 구매의욕을 북돋우기 위하여 하는 광고 등.
3)광고효과
어느 정도 광고에 접하였는가 (접촉효과)
고객의 마음에 어느 정도 인상을 심어주었는가 (심리효과)
구매행동을 실제로 일으켰는가 (구매행동효과)로 구분됨.
출처
- Creative Advertisement Design/ 영국 퓨처퍼블리싱사 크리에이티브 매거진편집팀/ 퓨처미디어
- Lurzer's Int'l Archive Vol.3/07 /eryk
- the anatomy of design - steven heller and mikro ilic - Rockport
Ⅳ 광고 디자인 법칙.
1)시각으로 오감을 느끼게 하라!
시각을 통해서 촉감이나 온도감, 심지어 청각적 경험까지도 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점은 특히 식음료 포장재의 경우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데 예컨대 제품의 속성을 패키지에 색이나 형태를 이용해 표현하려면 초콜릿 포장재는 사진을 이용하거나 브라운 색으로 하면 되고 유기농 야채는 녹색을 사용하면 된다. 그 밖에도 색과 형태, 색의 농도 등을 이용하여 시각적인 요소에 더한 자극을 줄 수 있다.
2)대조적인 요소들의 긴장 관계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 속에 욕구를 불러 일으켜라!
소비자가 어떠한 욕구를 느끼게 하려면 그 욕구를 불러일으키게 하는 요소와 소비자가 그 요구를 성취하고자 하는 욕구, 이 두 개의 심리적 욕구 사이의 심리적 긴장이 형성되어야 한다. 예컨대, 덥지도 않고 갈증을 느끼지도 않는 소비자가 마시고 싶다는 욕구를 느끼게 하려면 영화 속 등장인물이 맛있게 음식을 먹는 모습처럼 갈증을 느끼게 하는 요소와 습기, 시원함을 느끼게 하는 요소를 동시에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3)소비자의 눈 시선을 잘 이용하라!
우리 눈의 시각은 생태학적으로 필요한 정보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곳에는 시선이 우선적으로 가게 된다. 그래서 사람을 볼 때 가장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눈을 먼저 보게 되고 그다음 많은 정보를 가진 입으로 시선이 향한다고 한다. 이런 경향은 사람얼굴이 담겨 있는 사진을 이용한 광고 속 모델의 시선을 따라 독자들의 시선도 움직여 따라가 광고에서 말하고자 하는 헤드라인을 읽고 소비자로 하여금 생각을 하게 만들어, 사진 속 궁금증의 해답을 소비자 스스로 찾아내게 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소비자의 인지 과정과 시선의 움직임에 따른 요소를 통해 더욱 기억에 잘 남도록 하는 효과를 지닌다.
출처
- 디자인의 법칙『디자인 심리학을 알면 마케팅이 보인다』/ 지호 출판사/ 지상현지음
- 디자인을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디자인하우스/ 시마다 아쓰시 지음
- 크리에이티브 그래픽 디자인 아이콘 100/ (주)퓨처미디어/ 월간펴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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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5.10.30
  • 저작시기20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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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85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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