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더창 ‘하나 그리고 둘’ 영화 감상문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양더창 ‘하나 그리고 둘’ 영화 감상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할 수 있다. 영화 표현 기법을 살펴보자면 이 영화에는 간접적으로 주인공들을 보여주는 장면들이 많다. 유리창에 비쳐진 모습, 밖에서 보는 대화 장면들, CCTV 장면으로 보여지는 모습 등 객관적으로 주인공을 바라보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해준다. 또한 절제된 대사와 롱 쇼트가 인상적이다. 대화 장면을 찍을 때는 각자의 대화 모습을 한명의 얼굴에 초점을 맞추어 보여주지만 이 영화는 하나의 장면으로 길게 보여준다. 또한 초반의 결혼식장면이나 중간에 삼촌의 애인이 행사에 참석에 싸움이 일어나는 장면을 제외한다면 대체적으로 절제된 대사들을 주인공들은 말하고 있다. 감독은 영화가 현실과 같다면 왜 영화를 보아야 하는가 하며 의문을 가질 수 있는 이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한다. 영화의 중간 딸 팅팅은 패티와 데이트를 하고 온다. 팅팅은 영화가 현실이면 영화를 왜 보냐고 말한다. 팅팅은 삼촌에게 들은 얘기라며 영화가 우리의 삶을 늘려준다고 말한다. 즉 아무리 현실이라 해도 우리는 우리가 겪지 못하는 현실을 얼마든지 가지고 있다. 때문에 영화를 통해 우리는 더 긴 인생을 산다고 비유적으로 그의 마음을 표현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의 삶을 편협한 시각이 아닌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수단으로 영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그는 말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잔잔한 영화지만 영화를 만든 양더창 감독의 의도를 하나씩 파악하면서 영화를 본다면 마음 속 깊이 무언가를 남기는 의미있는 영화라고 말할 수 있다.
출처: 영화 양더창 감독의 ‘ 하나 그리고 둘’
네이버 지식백과사전 양더창감독, 하나 그리고 둘, 뉴웨이브 영화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6.03.10
  • 저작시기2016.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9613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