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SWOT분석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CGV SWOT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본문내용

화놀이를 위한 생활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는 영화관 산업이 영화 이외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첨단 영상 서비스업으로 거듭나게 해 줄 것이다.
4. Threat (위협)
- 다양한 대체재의 성장
Smart TV, 홈시어터, Smart Phone 등 영화관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약간의 요금만 지불하면 영화를 시청할 수 있게 되었고, 집에 홈시어터를 설치할 시, 영화관과 같은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으며 최근 스마트폰의 사용량 증가로 인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화감상이 가능하게 되었다. 과거에는 영화를 보려면 영화관에 가야 했지만, 현재는 영화관을 가지 않더라도 다른 매체를 통해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 인터넷에 유통되는 불법 복제물
국내해외를 막론하고 인터넷을 통한 불법복제 문제는 매우 크다. 드라마만 보더 라도 방영 된지 2~3시간만 지나면 인터넷에서 손쉽게 다운로드를 하여 볼 수가 있다. 또한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비용보다 불법복제로 인한 비용이 적게들어 불법복제물의 유통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 수수료분쟁
수수료 분쟁 또한 CGV의 위협요소로 분석된다. 수수료 분쟁은 극장과 영화 배급사, 통신사나 신용카드 제휴사와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먼저 극장과 영화 배극사의 수수료 분쟁을 보자면, 현재 극장과 배급사의 수수료 비율은 4:6이다. 만약 서로의 이익관계가 어긋나서 수익 배분에 차질이 생길 시에는 영화의 상영에 차질이 생길 수 있고, 영화사의 이미지도 악화 될 수 있다고 보인다. 통신사나 신용카드 제휴사와의 수수료 분쟁 또한 마찬가지의 양상을 보인다.

키워드

  • 가격1,8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9.03.05
  • 저작시기2019.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8310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