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 심리사회적 연계를 통한 게임중독성향 완화와 의지력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 - 너와 내가 마주하는 세상
본 자료는 미리보기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사업계획서 - 심리사회적 연계를 통한 게임중독성향 완화와 의지력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 - 너와 내가 마주하는 세상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친구
①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멘토 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도록 기관차원에서 관리
②장소 : xx종합복지관 및 외부
③일시 : 월 1회
2012.7-
김xx
20명
종결 및
사후평가
전체 프로그램 과정에 대한 평가 및 마무리
우리는 해냈어!
①변화된 자신의 행동목표를 자기 만족도에 따라 직접 평가하고 확인
②프로그램을 마치면서 새롭게 깨달은 점을 발표하고, 각오를 다짐.
③대상자 및 멘토 수료증 수여
④졸업식 행사
⑤장소 : xx종합복지관
⑥일시 : 2012.7.26
2012.7.26
오xx
김xx
20명
2시간
2) 수행인력
담당
기관명
담당부서 및 직위
경력사항
자격증
오xx
xx복지관
지역조직팀
-사회복지사 5년차
-사회복지사 1급,
-아동미술지도자과정 수료
김xx
xx복지관
지역조직팀
-사회복지사 5년차
-사회복지사 1급
-보육교사
-웃음치료사
금xx
xx중학교
학교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2년
-학교사회복지사
-심성수련지도자
양xx
xx
심리상담
센터
심리치료사
-xx대 아동심리치료 박사과정 수료
-한국놀이치료학회 회원
-독일 치료교육 국가 공인 자격증
-수원여자대학 지각운동강사
홍xx
xx
심리상담
센터
집단심리상담사
-xx여대 외래 교수
-xx심리상담 연구소(아동상담)
-한국상담심리학회 공인 상담심리사 1급
-임상심리사(국가공인자격증)
3) 홍보방법
가. 지역 중학교 연계 : xx지역 내 중학교
나. xx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배너장식
다. 리플렛을 통한 홍보
라. 캠페인 활동을 통한 인근 아파트 지역 홍보
4) 평가방법
(세부)목표
목표에 대한 평가방법(평가지표 및 평가도구)
평가지표
평가도구
목표1. 게임중독 성향의 완화와 개인의 의지력 향상
-프로그램에 대한 성실도
-자기관찰에 대한 의견
-대안활동의 활성화 정도
-자기통제력 향상 정도
-출석부 출석확인
-대상자의 만족도 설문지
-게임사용일지
-일반적 자기통제력 척도
(사전-사후검사)
목표2. 폭력성을 감소시키고, 개방적 상호작용 촉진
-심리치료 실시여부
-행동목표 수행여부
-심리치료 프로그램 일지
-행동계획일지
목표3. 멘토 관계 형성을 통해 사회성 향상 및 정서적 지지체계 확립
-사회성향상 프로그램에 대한 성실도
-사회성 향상 정도
-프로그램 일지
-인터넷게임과 사회생활 설문지 사전-사후검사
4) 세부사업 일정표
프로그램
2011.8-2012-7
7
8
9
10
11
12
1
2
3
4
5
6
7
사전준비1-4
만나서 반가워요
지금의 나의 모습
게임대신 무얼할까?
나는 할 수 있어!
예쁜 마음을 위해서
우리는 할 수 있어!
선생님과 함께 고고싱
생일축하해
나는 해냈어!
6. 예산계획



세목

산출근거
예산조달 계획
신청금액
비율
(%)
자부담
비율
(%)
사업비
너와 내가마주하는세상사업비
인건비
인건비
34,000
수영2시간 강사비
17,000원×2시간×1회
34,000
0.3
40,000
인라인2시간강사비
20,000원×2시간×1회
40,000
0.4
400,000
심리치료강사비
100,000원×4회
400,000
4.1
400,000
집단상담강사비
100,000원×4회
400,000
4.1
소계
874,000
사업비
홍보사업
318,000
소식지 제작비
318,000×1회
318,000
3.2
70,000
캠페인 활동비
70,000원×1회
70,000
0.7
100,000
멘토모집포스터
1,000원×100장×1회
100,000
1.0
20,000
현수막제작
20,000원×1회
20,000
0.2
소계
508,000
멘토교육
50,000
다과비
50,000원×1회
50,000
0.5
50,000
멘토교육교재비
5,000원×10부×1회
50,000
0.5
60,000
평가비용(수료증)
60,000원×1회
60,000
0.6
소계
160,000
만나서 반가
워요
100,000
입학식
100,000원×1회
100,000
1.0
소계
100,000
게임
대신
무얼
할까
80,000
인라인 대여비
4,000원×20명
80,000
0.8
80,000
수영장 입장료
4,000원×20명
80,000
0.8
소계
160,000
나는
할 수
있어
15,000
음료비
3,000원×5회
15,000
0.3
소계
15,000
예쁜
마음을위해서
300,000
MMTic검사
30,000원×10명
300,000
3.1
100,000
미술치료준비물
100,000원
100,000
1.0
소계
400,000
우리는할 수 있어
220,000
간담회비
10,000원×22명
220,000
2.2
소계
220,000
선생님과 함께 고고싱
300,000
적성검사비
30,000원×10명×1회
300,000
3.1
280,000
영화감상비
6,500원×10명+7,000원×12명×1회
280,000
2.9
900,000
연극관람비
50,000×12명+30,000×10명
900,000
9.2
220,000
간식비
5,000원×22명×2회
220,000
2.2
소계
1,700,000
수련회 및 캠프
3,600,000
극기훈련캠프K2
180,000×20명×1회
3,600,000
36.7
1,000,000
청소년수련원 교육
50,000원×20명×1회
1,000,000
10.1
80,000
여행자보험
2,000원×20명×
2회
80,000
0.8
40,000
현수막 제작
20,000원×2회
40,000
0.4
소계
4,720,000
평가회 및 졸업식
300,000
졸업식
300,000원×1회
300,000
3.1
소계
300,000
생일파티
300,000
다과준비 및 선물준비
50,000원×4회+10,000원×10명
300,000
3.1
소계
300,000
관리비
운영비
300,000
사무용품비
300,000원
300,000
3.1
50,000
설문지비
50,000원
50,000
0.5
소계
350,000
총계
9,807,000
8,284,000
84.5
1,523,000
15.5
7. 사업효과
1. 게임에 대한 스스로의 통제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2. 개인의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키고, 또래집단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수립한다.
3. 학생의 본분에 맞는 역할수행을 하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올바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가격1,4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9.03.10
  • 저작시기2019.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8731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