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래픽커뮤니케이션 ) 아날로그 이미지를 디지털화 할 때 알아야 할 개념인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고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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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 그래픽커뮤니케이션 ) 아날로그 이미지를 디지털화 할 때 알아야 할 개념인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고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그래픽커뮤니케이션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설명하시오.
답안)

2.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입력장치에 해당되는 것을 7가지 들고 각각 어떤 기능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답안)

3. 아날로그 이미지를 디지털화 할 때 알아야 할 개념인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고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설명하시오.
답안)

4. 3D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의 하나가 렌더링 작업이다. 우선 중요한 렌더링 기법의 4가지 발전 단계를 들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다음으로 실사로 촬영한 동영상에 그래픽을 추가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가능한 상세하게 서술하시오.
답안)

5. 다음의 영화들에 중요한 요소로 사용된 컴퓨터그래픽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1) 윌로우 (Willow)
2) 어비스 (The Abyss)
3) 터미네이터 2
4) 쥬라기 공원
5) 킹콩
6) 아바타
답안)

본문내용

설명하시오.
(1) 윌로우 (Willow): 다른 이미지로 변형하게 하는 모핑 등의 기술 등이 사용되었다. 대표적인 장면으로 마법 등의 사용과 동물의 변형 등의 컴퓨터그래픽이 사용되었다.
(2) 어비스 (The Abyss): 영화계의 대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연출한 어비스에서는 처음으로 컴퓨터 그래픽이 적용된 영화라고 할 수 있다.
(3) 터미네이터 2: 액체 로봇이 합쳐지는 장면이나 건물이 파괴되는 장면 등의 시각효과에서 3D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할 수 있다.
(4) 쥬라기 공원: 공룡 등의 생김새나 동작 등은 애니메트로닉스 작업과 CG캐릭터 효과가 적용되었다고 할 수 있다.
(5) 킹콩: 영화 킹콩은 더욱 더 생동감 있는 장면을 연출하기 위하여 컴퓨터 그래픽과 모션 캡처를 결합시켜 성공적인 시각적 효과를 낸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6) 아바타: 수 많은 영화중에서도 컴퓨터 그래픽의 완성도가 굉장한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인물들 간의 생동감 있는 표현을 위하여 특수효과와 결합된 컴퓨터 그래픽이 사용되었으며, 아바타 세계에서의 배경 또한 이러한 CG가 더 빛을 발하는 작품으로 보고 있다.
6. 출처 및 참고문헌
-전산용어사전편찬위원회, 컴퓨터인터넷IT용어대사전, 일진사, 2012
- 이강원, 지형 공간정보체계 용어사전, 구미서관, 2016
- 류재형, 명화를 만든 10가지 시각효과, YES24, 2015
-영화‘킹콩’은 어떻게 만들어 졌는가, 선데이저널, 2006
-김현빈, 훤히 보이는 디지털 시네마 : VFX의 역사 이론 기술 제작에 대해서 알고 싶은 여러 가지 것들, u-북,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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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2.07.27
  • 저작시기2022.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73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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