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어플 기획을 통한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이해
고객중심의 디자인을 위한 자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운 기회
고객중심의 디자인을 위한 자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운 기회
본문내용
어플 기획을 통한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이해
[판매자와 소비자를 모두 생각하는 O2O 어플]
`OOO`이라는 마켓의 어플을 디자인하여 전체 2등의 성적으로 졸업 전시를 치른 경험이 있습니다. 기존의 OOO은 대면을 중요시하는 오프라인 마켓이었습니다. OOO를 이용하며 느낀 불편함을 온라인 서비스로 개선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실제 마켓을 대상으로 한 만큼 실용적인 결과물을 내고자 소비자와 판매자 9명을 인터뷰하였습니다. 사용자들의 이용 패턴을 분석하여 4가지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방안을 서비스의 핵심 기능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첫째, 판매자와의 소통 창구가 없었습니다.
[판매자와 소비자를 모두 생각하는 O2O 어플]
`OOO`이라는 마켓의 어플을 디자인하여 전체 2등의 성적으로 졸업 전시를 치른 경험이 있습니다. 기존의 OOO은 대면을 중요시하는 오프라인 마켓이었습니다. OOO를 이용하며 느낀 불편함을 온라인 서비스로 개선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실제 마켓을 대상으로 한 만큼 실용적인 결과물을 내고자 소비자와 판매자 9명을 인터뷰하였습니다. 사용자들의 이용 패턴을 분석하여 4가지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방안을 서비스의 핵심 기능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첫째, 판매자와의 소통 창구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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