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의 활용과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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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멀티미디어의 활용분야.
1. 교육 및 훈련
2. 화상회의
3. 키오스크
4. 오락 및 게임
5. 가상현실

멀티미디어의 미래
1. 멀티미디어 환경의 변화
2. 멀티미디어 기술의 활용 전망
3. 인터넷 환경의 변화와 멀티미디어

본문내용

less)방식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차세대 인터넷 통신이 각광받고 있으며 앞으로의 전망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 기술 이 발전하고 그 활용 범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4) 미국에서는 현재의 인터넷을 대체할 차세대 인터넷 계획을 1996년 시작하였다. '아빌렌
(Abilene)'이라는 별칭이 붙은 인터넷2 프로젝트는 학술연구망의 성격으로 시작되었는데, 초당2.4 Gbps의 전송속도로 기존 다이얼업 모뎀 속도에 비하면 무려 4만 5천배 빠르며, 병목현상 없이 공중파 TV수준의 자연스러운 비디오 스트리밍과 생생한 3D 음질을 실시 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5) 인터넷2의 백본 네트워크로는 Quest Communications사의 광섬유가 이용되고 Cisco
Systems사와 Nortel사의 새로운 고속 네트워킹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 인터넷2는 21세기
인터넷의 기본형으로서 인체의 3D 모형이라든가, 사이버 의학실습, 복잡한 분자모형, 자 동차 디자인 등 멀티미디어 정보를 병목현상없이 과학자들이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미 정부가 동시에 추진하고 있는 NGI(Next Generation Internet)계획은 교육연구망을 목표로 1997년 착수되었으며, 인터넷2 보다는 느리지만 현재의 인터넷망보다는 1백∼1천배 빠른 네트워크를 오는 2002년에 완성할 계 획이다. 인터넷2와 NGI 프로젝트 관계자들은 과거 인터넷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활용되 면서 인터넷의 속도저하가 초래됨에 따라 앞으로 인터넷2와 NGI를 상업적 용도로 이용 되는 것에 반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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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2.10.27
  • 저작시기200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08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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