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문화와 대중매체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스포츠와 문화와 대중매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스포츠와 문화
1. 스포츠와 문화
2. 스포츠 문화

Ⅱ. 대중매체와 스포츠
1. 대중매체의 개념
2. 스포츠와 대중매체
3. 스포츠이미지
4. 스포츠 컨텐츠

본문내용

는 소프트웨어로 tv뉴스, 신문기사로 취급
스포츠는 움직임이 많고 다이나믹하며 이해하기 쉬ㅝ 영상에 적합한 소포츠웨어
비언어적 케뮤니케이션으로 언어, 국경, 인종의 벽을 넘음
② 인터넷
스포츠와 인터넷 사용자가 동일한 사용자층을 형성 : 10대에서 30대 젊은 학생과 직장인이 중심을 이루고 남성이 위주가 됨
인터넷에서 점차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폭증
(3)스포츠를 격상시키기 위한 서비스 제안
전문화된 스포츠 방송 서비스
방송사에서 스포츠 방송을 전문화하고 그 내용을 사이트에서도 제공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제공 서비스
소수의 전문 종록에 역량을 집중하는 동시에 다수의 종목에도 관심을 확대
스포츠 정보의 고급화 서비스
정목별, 게임별, 선수별 다양한 변수에 따라 검색 매체 구축
흥미를 창출하는 서비스
네티즌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사이버스포츠 게임등 스포츠를 주제로 한 영화, 만화를 제공하거나 관련 사이트를 링크
커뮤니티 서비스
동호회나 팬클럽 공간을 지원하여 스포츠 스타의 동영상 자료등을 다양하게 제공
스포츠쇼핑 서비스
스포츠 용품을 온라인상에서 구매 가능하도록 하며 스포츠 선수들의 캐릭터도 중요한 상품으로 매김
광고주에 새로운 광고 기회 제공
광고 기회가 제한되는 지상파와 달리 새로운 광고 기회들 제공
예) 중계방송에 삽입 광고, 사이트 상에 배너 광고
참고문헌 ----------------------------------------------
1. 송해룡 외, 『미디어 스포츠와 스포츠커뮤니케이션』,커뮤니케이션북스, 1999
2. 송해룡,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스포츠 콘텐츠』,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4.02.12
  • 저작시기200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305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