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규칙과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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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농구 규칙과 설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전에 한번씩 코치와 공격팀 선수가 병행해서 요청가능
선수가 차지 타임아웃을 요청할 때에는 수신호와 구두로 심판에게 분명히 표현, 선수가 요청한 차지 타임아웃은 취소될 수 없음. 플로어에서 두발이 떠 있거나, 신체의 일부분이 엔드라인 또는 사이드 라인의 가상 수직선상 밖으로 간 상태에서는 차지 타임아웃을 요청할 수 없음.
차지 타임아웃 시간은 각각 70초, 차지 타임아웃 중에는 중계용 ENG 카메라와 마이크가 벤치에 들어오는 것을 최대한 지양. 경기종료 3분전부터 허용된 차지 타임아웃에 이어 경기가 속개되는 지점은 타임아웃을 요청한 팀에서 하프라인 연장선상의 사이드 라인 밖이나, 또는 타임아웃 요청으로 데드볼이 된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사이드 라인 밖의 두곳 중에서 선택하여 드로우인으로 경기를 재개. (단, 이 것은 슛이 성공되거나 리바운드를 잡아 공격권이 바뀔 때, 그 즉시(즉, 드리볼이나 패스를 하기 이전에) 타임아웃을 요청하는 경우에 한함.)
경기 재개 관련 규칙
하프라인에서 경기를 재개시키는 경우에는 프런트 코트나, 백 코트로 패스할 수 있다. 드로우인 지점의 선택은 차지 타임아웃이 주어진후 심판이 요청팀에 경기 속개 지점을 물어 해당지점에 볼을 가지고 가서 서는 것으로 결정된다. 심판의 문의시 경기 속개 지점을 즉시 알려주지 않는 경우 경기는 자동적으로 하프라인 연장선상의 사이드 라인 밖에서 속개되며, 한 번 선택된 경기속개 지점은 변경될 수 없다.
파울이나 바이얼레이션으로 경기가 중단되면 데드볼이 된 지점과 관계없이 경기 속개 지점은 항상 자유투 라인 연장선상의 사이드 라인 밖으로 한다. 그러나, 터치 아웃으로 인한 드로우인은 사이드라인, 엔드라인 구분없이 가장 가까운 라인 밖에서 경기가 속개 된다.
24초 룰코트 안에 있는 선수가 라이브 볼을 콘트롤하게 되면서부터 24초 이내에 득점하기 위한 슛을 하여야 하며, 슛한 볼은 반드시 림에 닿아야 한다. 만일 슛한 볼이 림에 닿지 않거나 슛 블록이 이루어지면 24초 바이얼레이션으로 간주 한다. 경기중 24초 부저가 울리는 경우에도 반드시 심판의 휘슬이 있어야만 데드 볼이 되고 바이얼레이션이 선언된다.
경기중 드로우 인 상황에서 수비선수가 라인을 넘어 라인 밖의 볼을 가진 선수에게 파울을 범하는 경우나, 경기종료 3분 이내에 라인밖에서 드로우인 하기 전 코트안에서 발생하는 파울에 대해서는 자유투 1개와 볼의 소유권을 드로우 인 원위치에서 공격팀에게 다시 준다.
벌칙 관련 규칙
경기 지연으로 인한 벌칙은 부정수비와 마찬가지로 첫 번째 위반에는 경고, 두 번째 위반부터는 테크니컬 파울로 간주. 세 번째 위반부터는 해당팀 감독에게 테크니컬 파울이 부과. 한 경기에서 3개의 테크니컬 파울을 받으면 퇴장 당하도록 되어 있는 규정은 Unsportsman-like 테크니컬 파울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부정수비나 경기지연으로 인한 테크니컬 파울은 여기에서 제외. 제4쿼터 또는 연장전에서 경기종료 3분 전부터는 야투가 성공되면 데드볼이 되고, 데드볼이 되는 순간마다 경기시간이 정지.

키워드

농구,   규칙,   드리블,   센터,   가드,   포워드
  • 가격1,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4.03.16
  • 저작시기2004.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4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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