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1.사업배경
2.사업목적
Ⅱ. 관련법규 검토
Ⅲ. 현황분석
1.SWOT분석
Ⅳ. 사업대상지 분석
1.선정배경
2.사업대상지
Ⅴ. 방문수요예측
1.타켓(target)설정
2.수요추정
Ⅵ. 공간계획
1.공간컨셉
Ⅶ. 사업성 분석
1.시설별 투자규모
2.추정손익과 현금흐름
Ⅷ. 사업추진계획
1.영업계획
2.인력, 운영계획
3. 시설 및 구매계획
4. 판매촉진계획
5.영업전략계획
6. 고객에 대한 서비스계획
Ⅸ. 결론

본문내용

있다. 하지만 캠사진은 컴퓨터상으로 찌근 사진이기 때문에 디스켓에 저장하거나 인터넷상으로 밖에 볼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고객이 캠사진을 찍었을 경우 포토샵 기능을 더해 사진을 프린트 해주고 영구히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다. 자신이 마음에 드는 사진을 이젠 컴퓨터를 통해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항상 지갑 속에 넣어 다닐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캠사진을 찍기 위한 목적으로 PC방을 찾는 사람들이 늘기 때문에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과의 경쟁력에서도 뒤지지 않을 것이라 예상된다.
(2) 커플차별화 - 캡슐석 입하
요즘은 커플끼리 PC방을 찾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기존의 PC방은 커플석이 없거나 있어도 컴퓨터 책상을 조금 띄어 놓는 것에 불과하다. 우리는 기존의 커플석을 차별화하여, 커플석을 따로 캡슐형으로 제작하도록 한다. 캡슐 안에 컴퓨터 두 대를 나란히 설치하여, 커플고객들이 캡슐형으로 제작된 커플석에서 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커플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유치할 수 있다.
(3) 건강한 PC방 구축
오늘날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관리를 철저히 한다. 그러나 공기오염, 전자파에 대한 노출, 이러한 문제들은 개개인의 노력으로는 어쩔 수가 없다. 이러한 문제가 극심한 곳 중의 하나가 PC방이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자파 방출이 적다는 17인치 모니터를 사용하고 전자파 차단성이 높은 보안기를 사용한다. 그리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세포활성작용을 돕는 음이온을 공기 1cc당 1천~2천개씩 공급해 승객들에게 혈액 정화와 피부 미용 효과를 주는 음이온 공기청정기를 설치한다. 또한 담배 연기 등의 폐해를 막기 위해 환기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소나무 숲 향 분사 장치를 설치한다.
(4) 할인 쿠폰제
할인 쿠폰은 매장에 대한 홍보와 고정고객 개발이라는 두 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진다. 따라서 고객연령층 분석, 주야간 유동인구 분석, 배후지 분석 등을 철저히 하여 홍보에 주력할 것인지 고정고객개발에 주력할 것인지를 결정하여야 한다. 주변상권의 고객연령층이 상대적으로 고령화되어 있다면 매장홍보를 주요타켓으로 삼아 질적인 서비스를 강화해야 하고 반면에 고객 연령층이 중고생으로 집중되어 있다면 매장홍보는 상대적으로 낮아지며 하교길의 중요거점에 무료쿠폰을 돌리거나 사은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해야 하며, 야간 고객 개발에 치중해야 할 것이다. 주야간 유동인구 분석을 통해 주간 이동인구가 많은 지역은 기본적인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지역이므로 무료 쿠폰보다는 야간정액할인권을 배포해서 야간고객을 개발해야 한다. 또한 야간 유동 인구가 많으면 지역친화형의 서비스를 강조한 서비스 상품 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 상권배후지를 분석한 후 개발을 위해서는 초기 연령층을 차별화한 무료쿠폰 베포와 쿠폰의 회원제를 실시한다.
(5) 게임대회 개최
게임대회는 집중적인 매장홍보를 목적으로 한다. 또한 매장이 안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지역상권에 대한 견제와 진입장벽의 역할을 위해 주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해야 한다. 대표적인 게임대회로는 스타크래프트, 레인보우식스, 에이지오브 엠파이어 등 널리 알려진 게임을 대상으로 한 토너먼트식 대회가 있으며, 본사에서 직접 후원하고 있는 온라인게임대회 등이
있다. 게임의 주체로는 게임방 단독대회와 대기업등이 기업홍보를 위해 게임방을 대상으로 하여 대회를 개최하는 대규모 게임대회가 있겠다. 전자는 자금 및 인원의 협소성으로 인해 단발성에 머무를 수 있으며, 후자의 경우 홍보의 측면에서는 도움이 되겠으나 게임의 주관사에 선택되어져야 하는 수동성에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다양한 게임대회의 개발, 협력업체의 지원, 게임장르의 다양화를 통해 지금까지의 한계를 극복한 다양한 게임대회를 개최한다
(6) 사무편의점 운영으로 이용자 편의 제공 및 또 다른 수익원 창출
사무편의점은 단독으로는 운영이 불가능한 실패한 사업이지만 게임방내에서 특화된다면 성인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시너지효과를 창출 할 수도 있다. 우리는 증권방과 사무편의점을 결합한 복합매장으로의 탈바꿈은 고객유치전략으로서 필요할 뿐 아니라 기존 게임방에서 특화된 형태로써의 ‘인터넷 편의점’으로 사업영역을 확장시켜 나가는 전략을 펴고 있다. 인터넷편의점이란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되는 컴퓨터, 복사기, 제본기, 팩스 등을 구비하여 사무를 볼 수 있는 공간과, 초고속 인터넷 망을 결합하여 사무영역의 확대 및 직장으로부터 구애받지 않고 자신만의 업무영역과 오락을 행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말한다.
(7) 사이버 증권 서비스
사이버증권은 그동안 객장에서만 이루어졌던 증권거래를 가까운 PC방에서도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컨텐츠이다. 인터넷을 통해 주식의 사고팔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대금 지불 등 증권거래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증권거래의 특성상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은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낮 시간에 PC방을 찾게 된다. 따라서 오전시간에 극히 저조한 매출을 이런 사이버증권을 통해 배가시킬 수 있다. 이런 사이버증권은 14개 증권사가 통합되어 있는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특정 증권사 지점과의 연계를 통해 고객유치를 보장받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다.
6. 고객에 대한 서비스계획
1) 고객관리
① 이용고객 테이터베이스 구축
- 한번이라도 찾아온 고객은 D/B화하여 고객의 생일이나 자주 이용 시에는 축하 우편이나 간단한 선물을 제공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② 회원제 카드 발급
회원제 포인트 카드로 무료로 발급하되 장시간 이용에 따라 음료수 제공이라든지 1-2시간 무료 이용권을 배부한다. 이런 마일리지 제도는 카운터 관리프로그램이 있다면 회원등록과 시간관리가 가능하므로 일일이 회원들의 이용시간을 계산할 필요가 없으므로 편리하다.
Ⅸ. 결론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서 입지를 선정하고 그에 따른 상품구입, 마케팅 전략, 상세한 손익계산을 통해서 메트로 PC방의 창업을 준비한다면 충분한 수요와 함께 매달 6.769.000원의 순수익을 창출하는 업소가 될 것이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05.02.03
  • 저작시기2005.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8456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