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시대
2. 계급
3. 성
4. 나이
5. 옷감
6. 장신구
7. 색깔
8. 신체노출
9. 결론
2. 계급
3. 성
4. 나이
5. 옷감
6. 장신구
7. 색깔
8. 신체노출
9. 결론
본문내용
는 1920년대 인만큼 실리적이고 움직이기 쉬운 실용적인 의상착용하고 있습니다.
8. 이미지
화려하고 과감한 색채, 관능미 그리고 색시하고 파격적인 의상, 다이나믹하고 감미로운 째즈의 향연, 록시하트는 때론 마릴린 먼로를 떠올리게 하여 현실에서의 상황에 맞는 의상과 그에 반해 상황을 풍자하는 무대의상이 이 시카고라는 영화의 이미지를 떠오르게 합니다.
9. 결론
영화 시카고에서의 전반적 의상은 1920 년대를 잘 반영하는 반면, 무대의상은 파격적이며, 색시하고 관능미를 강조하는 대조되는 의상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현실에서의 죄수라는 암울한 현실과 그에 대한 심리적 풍자를 무대라는 가상의 공간을 통하여 풍자를 이루고 있으며 이것은 의상에서 매우 잘 드러 난다고 할수있다.
특히 영화 초반 록시와 벨마의 대조적 성격이 의상에 의하여 잘 드러나며, 영화 중반에서 후반부로 갈수록 록시는 벨마와 점점 닯아가게 되며 이것 역시 록시의 의상을 점점 화려하게 함으로써 잘 드러나게 된다.
현실의 상황을 표현한 의상과 그 상황을 풍자하게 되는 무대에서의 의상을 염두하면서 감상하면 또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을것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의상해석을 맞치도록 하겠습니다.
8. 이미지
화려하고 과감한 색채, 관능미 그리고 색시하고 파격적인 의상, 다이나믹하고 감미로운 째즈의 향연, 록시하트는 때론 마릴린 먼로를 떠올리게 하여 현실에서의 상황에 맞는 의상과 그에 반해 상황을 풍자하는 무대의상이 이 시카고라는 영화의 이미지를 떠오르게 합니다.
9. 결론
영화 시카고에서의 전반적 의상은 1920 년대를 잘 반영하는 반면, 무대의상은 파격적이며, 색시하고 관능미를 강조하는 대조되는 의상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현실에서의 죄수라는 암울한 현실과 그에 대한 심리적 풍자를 무대라는 가상의 공간을 통하여 풍자를 이루고 있으며 이것은 의상에서 매우 잘 드러 난다고 할수있다.
특히 영화 초반 록시와 벨마의 대조적 성격이 의상에 의하여 잘 드러나며, 영화 중반에서 후반부로 갈수록 록시는 벨마와 점점 닯아가게 되며 이것 역시 록시의 의상을 점점 화려하게 함으로써 잘 드러나게 된다.
현실의 상황을 표현한 의상과 그 상황을 풍자하게 되는 무대에서의 의상을 염두하면서 감상하면 또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을것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의상해석을 맞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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