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출판기획자, 편집자, 북 디자이너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라.
1) 출판기획자란
2) 편집자란
3) 북 디자이너란
2.「소설-장석주의 소설창작특강」 을 텍스트로 삼아 다음 사항들을 평가하라.
1)표지 디자인은 책의 내용과 조화를 이루는가
2)본문의 레이아웃은 가독성과 심미성을 잘 살렸는가
3)판면과 여백은 적당한가
4)표지 및 본문의 용지는 어떤 것을 썼는가
5)책에서 다룬 내용과 책의 장정 방식은 잘 조화되는가
※참고문헌
1) 출판기획자란
2) 편집자란
3) 북 디자이너란
2.「소설-장석주의 소설창작특강」 을 텍스트로 삼아 다음 사항들을 평가하라.
1)표지 디자인은 책의 내용과 조화를 이루는가
2)본문의 레이아웃은 가독성과 심미성을 잘 살렸는가
3)판면과 여백은 적당한가
4)표지 및 본문의 용지는 어떤 것을 썼는가
5)책에서 다룬 내용과 책의 장정 방식은 잘 조화되는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문자적 요소를 빠트림 없이 깔끔하게 하였으나, 일반적인 책들과 다른 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판권란이 대부분 맨 뒤쪽에 자리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첫 장에 실려 있었다. 이것 또한 신선한 충격요법이 아닐까 한다. 대신 맨 뒷장에는 참고문헌을 수록해놓아 공부하는데 있어 참고서적을 구입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주고 있다. 그림이나 사진이 들어가지 않는 책으로 디자인 되어 전체적으로 단아한 맛을 느끼게 해주는 장정의 조화미를 이루었다고 감히 소감을 피력하며 끝을 맺고자 한다.
※참고문헌: 『장석주의 소설창작 특강』/장석주/도서출판 들녘/2002
『출판편집레이아웃강의』/오경호/정동출판사/1993
『단행본 기획과 아트 디랙션』/이제식/도서출판 미담/1994
『출판학 원론』/범우사 기획실편/범우사/1995
※참고문헌: 『장석주의 소설창작 특강』/장석주/도서출판 들녘/2002
『출판편집레이아웃강의』/오경호/정동출판사/1993
『단행본 기획과 아트 디랙션』/이제식/도서출판 미담/1994
『출판학 원론』/범우사 기획실편/범우사/1995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