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들어가는 말
2. 만화속의 시각적 리얼리즘(공룡 둘리, 헤이세이 너구리 대작전)
(1) 최규석의 ‘공룡 둘리에 대한 슬픈 오마쥬’
(2) 다카하타 이사오의 ‘헤이세이 너구리 대작전’
3. 2D와 3D의 시각적 효과(원더풀 데이즈, 보물성)
4. 색채의 시각적 효과(지브리 애니메이션)
(1) 원령 공주(모노노케 히메)
(2) 고양이의 보은
(3) 미야자키 하야오의 색채
5. 연출과 촬영기법의 시각적 효과
(1) 물의 표현
(2) 특수 효과
6. 맺는 말
2. 만화속의 시각적 리얼리즘(공룡 둘리, 헤이세이 너구리 대작전)
(1) 최규석의 ‘공룡 둘리에 대한 슬픈 오마쥬’
(2) 다카하타 이사오의 ‘헤이세이 너구리 대작전’
3. 2D와 3D의 시각적 효과(원더풀 데이즈, 보물성)
4. 색채의 시각적 효과(지브리 애니메이션)
(1) 원령 공주(모노노케 히메)
(2) 고양이의 보은
(3) 미야자키 하야오의 색채
5. 연출과 촬영기법의 시각적 효과
(1) 물의 표현
(2) 특수 효과
6. 맺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