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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윌리엄즈는 한 때 예이츠나 엘리엇보다 많은 추종자들을 배출했었다. 그는 특히 미국에서 전후시(post-war poetry)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그의 영향을 받은 많은 젊은이들과 여인들은 금세기의 많은 다른 중요한 시인들을 소위 베를렌느(Verlaine)가 “문학”이라고 처리해버린 것의 제조자로 여겼다. 그들은 만일 이들 원로 시인들이 해방자로 생각된다면, 윌리엄즈는 그들로부터 시를 해방시켜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생각에서 윌리엄즈는 그의 추종자들과 같은 입장이었다. 그는 대부분의 글들이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했으며, 자신의 노력만이 설령 그것이 실수하는 적이 있기는 하더라도 적어도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여겼다. 이러한 겸손과 단언의 혼합이, 예를 들면 「러시아 춤(Danse Russe)」같은 시에서도 발견된다. 이 작품에서 자신의 거울 앞에서 작가가 옷을 벗고 춤추는 것은 처음에는 그를 가소로운 인물로 특징짓지만 나중에는 “우리 가정의 행복한 천재”로 특징짓는다. 물론 윌리엄즈 자신은 옷을 벗은 상태에 대해 편견을 갖고 있지 않다. 예이츠는 1912년에 쓴 “코트”(A Coat) 및 다른 작품에서 자신이 “발가벗고 걸어다닌다”고 말하고 있다. 발가벗었다는 인식을 강력히 포착하려는 것은 블레이크(William Blake) 시대 이후 대부분의 시인들의 주된 노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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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페이지
  • 등록일2006.10.18
  • 저작시기2006.8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3676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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