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논쟁의 중심에 선 영화 <밀양>
같은 내용, 또 다른 결말
비난이 아닌 비평으로
♣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같은 내용, 또 다른 결말
비난이 아닌 비평으로
♣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각이 들었다. 신에게 받은 용서로 그 사람에게 마저 용서를 받았다고 할 수 있을까. 영화 밀양은 이러한 부분에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던져준다. 신과 자신과의 관계만 생각한 채 주위에 피해를 주는 현대 몇몇 기독교인들의 모습이 이렇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신만이 자신을 인정해주면 된다는 듯한 그들의 행동이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여 지는지를 보여주는 듯하다. 또한 그녀는 복수를 믿었던 상대방의 배신에 대한 결과물로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복수를 하면 할수록 더 비참해지는 자신을 발견하면서 우리에게 복수에 대한 무의미함을 말하고 있는 듯 하다.
비난이 아닌 비평으로
현대 영화는 그저 관객들에게 모든 내용과 결말 및 교훈 등을 전해주지 않는다. 관객에게 보다 능동적인 정신자세와 작품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만의 결말을 만들어내길 원하는 것 같다. 즉, 수용자의 입장을 넘어 교류자로서 영화를 받아드리길 원한다. 그래서 한 영화라도 결말이 정해져 있지 않고 사람마다 다른 영화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영화 <밀양>은 다양한 시각으로 나올 수 있는 비난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현대 추세에 맞춰 제작되어졌다. 누구나 비평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순 있지만 자신만의 생각으로 이 영화를 비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참고문헌&인터넷 사이트
이청준, 벌레이야기, 3판 ; 서울 : 심지, 1988.
Bazin,A, 영화란 무엇인가?, 박상규 역, 개정판 ; 서울 : 시각과 언어, 2001.
http://blog.naver.com/sweetpeace83
http://blog.naver.com/onthedelta
비난이 아닌 비평으로
현대 영화는 그저 관객들에게 모든 내용과 결말 및 교훈 등을 전해주지 않는다. 관객에게 보다 능동적인 정신자세와 작품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만의 결말을 만들어내길 원하는 것 같다. 즉, 수용자의 입장을 넘어 교류자로서 영화를 받아드리길 원한다. 그래서 한 영화라도 결말이 정해져 있지 않고 사람마다 다른 영화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영화 <밀양>은 다양한 시각으로 나올 수 있는 비난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현대 추세에 맞춰 제작되어졌다. 누구나 비평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순 있지만 자신만의 생각으로 이 영화를 비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참고문헌&인터넷 사이트
이청준, 벌레이야기, 3판 ; 서울 : 심지, 1988.
Bazin,A, 영화란 무엇인가?, 박상규 역, 개정판 ; 서울 : 시각과 언어,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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