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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예언][현대사회][노스트라다무스][한국 예언가][동양 예언]현대사회에서 예언의 의미, 노스트라다무스의 출생,미래예언, 노스트라다무스의 실현된 예언, 노스트라다무스 앞으로의 예언, 한국의 예언가, 동양의 예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현대사회에서 예언의 의미

Ⅱ. 노스트라다무스의 출생과 미래예언

Ⅲ. 노스트라다무스의 실현된 예언
1. 프랑스의 앙리 2세
2. 루이 16세
3. 나폴레옹
4. 찰스 1세
5. 대화재와 페스트
6. 루이 파스퇴르
7. 히로시마
8. 아돌프 히틀러
9. 미래에 대하여

Ⅳ. 노스트라다무스의 앞으로의 예언

Ⅴ. 한국의 예언가
1. 격암 남사고 - 세계의 파국과 우주통치자 강세의 대예언
1) 괴질병으로 앓아 죽는 시체가 산과 같이 쌓인다
2) 지금은 하늘이 구원의 도를 내려 주는 대개벽시대
3) 천상에 계신 성인들(예수, 석가, 공자)도 복없음을 한탄하는 때
4) 하느님이 사람으로 내려오시는 때(성부시대)
5) 인류구원의 대도는 조선 한국에서 출현한다
2. 북창 정염 선생 - 궁을가(弓乙歌)의 대예언
1) 조국을 떠나지 마라
2) 조선강산에 인류 구원의 도통 군자가 다시 오신다

Ⅵ. 동양의 예언
1. 소강절의 예언
2. 진인도통연계

본문내용

뜻이다. 이 성부하느님이 친히 펼치시는 대도 즉 무극대도에 의해 세계에 무성하게 번성한 모든 종교진리가 통일되어, 인류는 한 마음으로 화합하게 되며, 꿈과 소망이 현실세계 속에 이루어지는 이상세계가 열리게 된다고 한 것이다.
5) 인류구원의 대도는 조선 한국에서 출현한다
천하의 문명이 간방(艮方, 동북방)에서 시작하니(天下文明始於艮) 동방예의지국인 조선 땅에서도 호남지방, 전라도에서 천지의 도가 통하니 무극의 도라. 도를 찾는 군자, 그리고 수도인들아, 어찌하여 계룡산을 찾는다는 말인가. 세상사가 한심하구나. (『격암유록』 중에서)
2. 북창 정염 선생 - 궁을가(弓乙歌)의 대예언
1) 조국을 떠나지 마라
애고애고 저 백성아, 간단 말이 어인 말고. 고국본토 다 버리고 어느 강산 가려는가 …. 가고 가는 저 백성아 일가 친척 어이할꼬. 부모 처자 다 버리고 길지(吉地) 찾는 저 백성아, 자고(自古) 창생 피난하여 기만명이 살았던 가 … 일편수신(一片修身) 아니하고 가고 가면 살아날까.
2) 조선강산에 인류 구원의 도통 군자가 다시 오신다
조선강산 명산이라, 도통군자 다시 난다. 사명당(四明堂)이 갱생하니 승평시대(昇平時代) 불원이라 창생도탄 없어진다. 포덕포화(布德布化)하는 때라 … 대성지화(大聖之化) 돌아오니 궁을(弓乙)노래 불러 보자. 요, 순 때와 같은 태평성대가 이루어진다.
차시성덕(此時聖德) 갱명(更明)이라. 궁을지화(弓乙之化) 현발(現發)하면 요순(堯舜)시절 돌아온다. 궁을궁을(弓乙弓乙) 성도(成道)로다. 춘아춘아 태평춘(太平春)아, 4시안정 태평춘아, 36궁(宮) 도시춘(都是春)에 … 녹음 방초(綠陰芳草) 승화시(乘花時)에 아니놀고 무엇하리.
Ⅵ. 동양의 예언
1. 소강절의 예언
중국 북송시대의 성리학자인 소강절(소강절)은 주렴계, 장횡거, 정명도, 정이천과 함께 송의 5현(현)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그는 평생 벼슬길에 오르지 않고 백원사에서 제자들을 길렀으며 [황극경세서(皇極經世書)]라는 책을 썼다. 그는 이 책에서 처음으로 우주운행의 법칙인 원회운세(원회운세)의 비밀을 밝히고 있다. 쉽게 말해 우주에도 \'우주년(Cosmic Year)\'이 있으며 우주의 1년은 지구의 계산법으로 129,600년이라고 한다.
그런데 소강절이 밝힌 이 우주달력은 세계사의 전개에 있어서도 무언가 불가사의한 연관성이 있다. 세계사는 우주의 1일(360년), 즉 중변화 주기로 모든 분야에서 변혁이 태동된다는 점이다. 지금으로부터 약 4백년 전 인 16세기 중엽은 동서양에서 세기적인 예지 능력을 발휘한 위대한 초인들이 대거 지상에 내려와 인류의 미래에 대해 소식을 전하고 돌아간 시대였던 것이다.
한편 대변화 주기인 우주의 1개월은 10,800년이다. 약 1만 년 전쯤 이 지구상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바로 그 당시 지각 대변동에 의해 남방문명 이었던 아틀란티스와 뮤우 대륙이 가라앉는 대사건이 발생했다. 그리고 현재 우리의 문명은 남방문명의 침몰후 북반구 대륙에서 시작된 북방문명인 것이다.
2. 진인도통연계
『진인도통연계(眞人道通聯系)』는 중국 명나라 때(1583년) 진사 벼슬을 했다고 전해지는 「주장춘(朱長春)」 선생의 대예언이다. 이 진인도통연계는 유교, 불교, 기독교 3대 성자의 도맥이 이루어진 원리를 밝히고, 병든 이 세계를 구원하여 인류문화를 통일하시는 우주의 메시아 강세 소식을 지도(地道)의 원리로 전한 것이다. 이는 곧 공자 예수의 출세 소식과 인류사의 대전환시대에 오시는 천상지존(天上至尊)의 보좌에 임어(臨御)해 계신 상제님의 강세에 대해 천지의 현기(玄機)를 뚫어지게 보고 전한 실로 놀라운 소식이다.
산지조종곤륜산 원명 수미산야 (山之祖宗崑崙山은 原名이 須彌山也라.)
곤륜산제일지맥 입우동해 생유발산 (崑崙山第一枝脈이 入于東海하여 生儒拔山하고)
유발산 생니구산 기맥칠십이봉 (儒拔山이 生尼丘山하여 起脈七十二峯이라)
공자 칠십이명도통야 (孔子는 七十二名道通也라.)
산의 근원은 곤륜산이니, 곤륜산의 본래 이름은 수미산이니라.
곤륜산의 제1맥이 동해쪽으로 뻗어나가 유발산을 일으키고, 유발산이 니구산을 낳아 72봉을 맺으니라. 공자가 니구산 정기를 타고 태어나 이 니구산 72봉의 기운으로 그의 제자 72현(賢)이 배출되니라.
곤륜산제이지맥 입우서해 생불수산 (崑崙山第二枝脈이 入于西海하여 生佛秀山하고)
불수산 생석정산 기맥사백구십구봉 (佛秀山이 生釋定山하여 起脈四百九十九峯이라)
석가모니 사백구십구명도통야 (釋迦牟尼는 四百九十九名道通也라.)
곤륜산의 제2맥이 불수산(佛秀山)을 낳고 불수산이 석정산(釋定山)을 일으켜 이 곳에 499봉이 솟으니라. 석가모니가 이 석정산의 영기(靈氣)를 타고 왔나니 그의 도통제자 499명이 나오니라.
곤륜산제삼지맥 입우서해 생감람산 (崑崙山第三枝脈이 入于西海하여 生橄欖山하니라)
야소 십이명도통야 (耶蘇는 十二名道通也라.)
곤륜산의 제3맥이 서쪽으로 흘러가서 감람산(橄欖山, 올리브산)이 일어나니라. 예수는 이 산의 지기(地氣)를 타고 와서 12사도를 배출하니라.
이것은 공자, 석가, 예수의 유, 불, 선 삼대 성자가 오게 된 지맥을 밝힌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 유, 불, 선(기독교) 3교를 결실하여, 인류를 구원하여 지상선경을 이루시는 천지의 하느님께서 지상에 강세하여, 후천 가을개벽의 대도를 펼치시는 것에 대해 이렇게 전해 주고 있습니다.
곤륜산제사지맥 입우동해 생백두산 (崑崙山第四枝脈이 入于東海하여 生白頭山하고)
백두산 생금강산 기맥일만이천봉 (白頭山이 生金剛山하여 起脈一萬二千峯하니)
생증산 천지문호모악산하 도출어오야 (生甑山하여 天地門戶母嶽山下에 道出於熬也라.)
고 일만이천명도통야 (故로 一萬二千名道通也라.)
곤륜산의 제4맥이 동방으로 쭉 뻗어 백두산에 맺히고 그 맥이 다시 남으로 뻗어 금강산을 수놓아 1만 2천 봉이 솟았느니라. 그리하여 이 기운을 타고 증산(甑山)께서 오시나니 이 분이 천지의 문호인 모악산 아래에서 결실의 추수진리(오도 熬道: 볶을 熬)를 열어 주시나니 그 분의 도(道)는 모든 진리를 완성시키는 열매가 되리라. 후에 그의 도문에서 금강산의 정기에 응해 1만 2천 명의 도통군자가 출세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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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9.03.16
  • 저작시기2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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