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디자인 사고와 동기부여
1-1 양식미의 추구와 반영
1-2 객관성 및 심미성의 고려와 단순화
1-3 방법론 및 사고의 방향설정
2. 지각을 통한 디자인 언어의 습득
2-1 패러다임의 인지와 디자인 사고
2-2 형태 구성의 지각(perception)과 디자인 언어
3. 디자인 언어의 전의(轉移;transfer)
3-1 전이(轉移) 요소의 개념과 분류
3-2 유추적(analogy) 전이
3-2-1 유추적 전이의 사고과정
3-2-2 역사 및 형태학적 유추
3-3 은유적(metaphor) 전이
3-3-1 은유적 전이의 사고과정
3-3-2 추상 및 의미론적 은유
1-1 양식미의 추구와 반영
1-2 객관성 및 심미성의 고려와 단순화
1-3 방법론 및 사고의 방향설정
2. 지각을 통한 디자인 언어의 습득
2-1 패러다임의 인지와 디자인 사고
2-2 형태 구성의 지각(perception)과 디자인 언어
3. 디자인 언어의 전의(轉移;transfer)
3-1 전이(轉移) 요소의 개념과 분류
3-2 유추적(analogy) 전이
3-2-1 유추적 전이의 사고과정
3-2-2 역사 및 형태학적 유추
3-3 은유적(metaphor) 전이
3-3-1 은유적 전이의 사고과정
3-3-2 추상 및 의미론적 은유
본문내용
추천자료
26 C# Assembly 2 (다중 파일 어셈블리)
[직업][직종][직업분석][유망직업][유망직종]시스템엔지니어, 컴퓨터프로그래머, 컴퓨터그래...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의와 특성, 영역별 포스트모더니즘
[CGI]CGI(공통게이트웨이인터페이스)의 정의, CGI(공통게이트웨이인터페이스)의 데이터전달과...
애플(APPLE)의 성공요인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정의와 종류,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가치, 스...
[매체][교육매체][쌍방향매체][독서매체][인쇄매체][전자매체][TV매체][텔레비전매체][라디오...
고객만족이론 2
[건축][건축가 알도 로시][건축 기능][건축가 알도 로시 건축형태][건축가 알도 로시 도시관]...
간판의 역사, 유래, 형성원인, 선진국의 간판들, 효과, 간판에 담긴 문화, 경제 발전, 후진성...
스프링(Spring) 이론 정리 (객체지향설계, DAO 설명 및 DB 연계 예시 포함)
[광고자막][광고][자막][광고자막 특징][광고자막 유형][광고자막 효과][광고자막 단가]광고...
[유아발달 A형] 인지발달이론에서 피아제의 이론과 비고츠키의 이론을 설명하고, 각 이론이 ...
넛지(Nudge):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