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적인 기법 안에서 녹여낸 감독의 의도는 영화가 갖고 있는 표현의 직접성을 증가시키는데 톡톡히 한 몫 했음을 알 수 있다.
원작소설 <저기 소리없이 한점 꽃잎이 지고>는 그것이 5. 18을 다룬 소설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었지만, 작품 내에는 5. 18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 한 마디도 없었다. 그러나 그 소설을 영상화 한 영화 <꽃잎>을 만들다 보니, 그것이 5. 18에 대한 이야기 일 수밖에 없는 배경과 그 현장의 모습이 그대로 담길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소설이 영화화 된 경우, 그것의 당위성까지 설명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이 있을 수 있지만, 그 표현의 직접성으로 인해 그 작품이 좀 더 분명한 모습으로 들어날 수 밖에 없었던 매체의 변화에 대한 당위성까지도 영화 <꽃잎>은 담고 있다고 생각된다.
원작소설 <저기 소리없이 한점 꽃잎이 지고>는 그것이 5. 18을 다룬 소설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었지만, 작품 내에는 5. 18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 한 마디도 없었다. 그러나 그 소설을 영상화 한 영화 <꽃잎>을 만들다 보니, 그것이 5. 18에 대한 이야기 일 수밖에 없는 배경과 그 현장의 모습이 그대로 담길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소설이 영화화 된 경우, 그것의 당위성까지 설명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이 있을 수 있지만, 그 표현의 직접성으로 인해 그 작품이 좀 더 분명한 모습으로 들어날 수 밖에 없었던 매체의 변화에 대한 당위성까지도 영화 <꽃잎>은 담고 있다고 생각된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