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작품과 이력
Ⅱ.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대표작
Ⅲ.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환상주의 영화(공상과학영화)
Ⅳ.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가 프랑스영화에 미친 영향
참고문헌
Ⅱ.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대표작
Ⅲ.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환상주의 영화(공상과학영화)
Ⅳ.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가 프랑스영화에 미친 영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라고 부르기도 했다. 이러한 다재다능한 활동을 보여주면서도 멜리에스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일관되게 유지한 진정한 의미의 씨네아스트이자, 영화사 최초의 작가감독이라고도 할 수 있다.
Ⅳ.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가 프랑스영화에 미친 영향
영화를 통한 허구적 스토리 구축의 가능성을 최초로 선보인 조르주 멜리에스는 전세계의 대다수 영화사가들은 아직도 뤼미에르 형제를 진정한 영화의 발명가로 여긴다. 그들이 무엇보다 영화에 스크린을 통한 영사의 기능을 부여했기 때문이다. 사실 에디슨의 키네토스코프는 당시 페니 아케이드라 불렸던 전화부스 크기 정도의 조그만 박스 안에 들어가 동전을 넣고 작은 구멍으로 혼자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고안된 기계장치였다.
참고문헌
강정하·구영철(2003), 문화와 사람들-프랑스 문화와 사회, 도서출판 만남
김호영(2003), 프랑스 영화의 이해, 서울 연극과인간
뱅상 피넬(2000), 프랑스 영화, 서울 창해
변재란 역(1988), 세계 영화사, 이론과실천
세계 영화 100년사(1999), 도서출판 이론과실천
이창순(2002), 프랑스 문화의 이해, 서울 학문사
장 피에르 장콜라(2003), 프랑스 영화사, 현대 신서
Ⅳ.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가 프랑스영화에 미친 영향
영화를 통한 허구적 스토리 구축의 가능성을 최초로 선보인 조르주 멜리에스는 전세계의 대다수 영화사가들은 아직도 뤼미에르 형제를 진정한 영화의 발명가로 여긴다. 그들이 무엇보다 영화에 스크린을 통한 영사의 기능을 부여했기 때문이다. 사실 에디슨의 키네토스코프는 당시 페니 아케이드라 불렸던 전화부스 크기 정도의 조그만 박스 안에 들어가 동전을 넣고 작은 구멍으로 혼자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고안된 기계장치였다.
참고문헌
강정하·구영철(2003), 문화와 사람들-프랑스 문화와 사회, 도서출판 만남
김호영(2003), 프랑스 영화의 이해, 서울 연극과인간
뱅상 피넬(2000), 프랑스 영화, 서울 창해
변재란 역(1988), 세계 영화사, 이론과실천
세계 영화 100년사(1999), 도서출판 이론과실천
이창순(2002), 프랑스 문화의 이해, 서울 학문사
장 피에르 장콜라(2003), 프랑스 영화사, 현대 신서
추천자료
- 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의 한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 영화 마케팅전략 기획서 (영화마케팅 영화산업)
- 매체산업론 - 한국의 영화산업에 대하여
- 영화시장과 영화산업에 대하여
- [중국][중국산업][중국의 산업][중국경제]중국의 산업기술, 기업브랜드와 중국의 관광산업, ...
-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 [산업전략][산업정책][산업전략정책]영화산업전략정책, 게임산업전략정책(타프시스템), NT산...
- [영국 산업행정조직][영국 디자인산업][영국 게임산업][영국 광고산업][영국 시외버스산업][...
- [영화산업]우리나라 영화등급분류제도
- [엔터테인먼트]엔터테인먼트산업(음반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애니메이션산업), 엔터테인먼...
- 영화산업에서의 마케팅 활동과 앞으로의 방향
- CGV vs. LOTTE CINEMA - CGV vs 롯데시네마,영화산업분석,CGV마케팅전략,CGV분석,롯데시네마...
- [산업구조, 기술지식집약적, 지역, 전력, 관광, 미디어]기술지식집약적 산업구조, 지역산업구...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