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JAVA] 자바기반서버 &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 채팅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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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ndroid/JAVA] 자바기반서버 &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 채팅프로그램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먼저, 서버를 설계하기 전에 2차 프로젝트에 제출했던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재사용하여, Relay Server와 연결을 하였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은 그림과 같이 하나의 receiver용 스레드를 가지고 있고, sender는 스레드 없이 버튼클릭이벤트가 발생할 때 작동되며 각각의 소켓을 가지고 있지 않고 receiver와 sender가 같은 소켓을 공유하면서 메시지를 주고받도록 설계를 하였다.
Relay Server의 각 스레드들은 클라이언트의 연결이 있을 때마다 하나씩 생성되고 각 thread의 Receiver가 자신과 연결되어있는 Client의 소켓을 가지고 있고 이 소켓을 통해 Client가 송신한 메시지를 수신 받는다. 또, 각 thread들은 수신 받은 메시지에 담겨져 있는 Client의 ID를 추출하여 thread모두가 공유하고 있는 UserTable을 통해 송신하고자 하는 Client에 연결되어있는 소켓을 검색하고, 이를 이용해 원하는 Client에게 메시지를 송신한다.
또, UserTable을 유지하기 위해서 Client는 Relay Server에 연결되면 Relay Server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송신하고, 이 후에 메시지를 송수신 하도록 한다.

프로그램의 설계를 하는 데 최대한 중점을 둔 부분은
1. 메시지를 송수신할 때와 자신의 정보를 Relay Server에게 알려주기 위한 각각의 패킷들은 효율성을 위하여(불필요한 구성요소 제거 목적) PDU를 따로 설계한다.
2. Relay Server는 Client가 연결될 때마다 개별적으로 thread를 시작하고, 수신할 때는 이 thread를 통하여 메시지를 받지만, 송신할 때는 해당 소켓을 가지고 있는 thread에게 메시지 송신을 위임하는 것이 아니라 UserTable을 통하여 직접 메시지를 송신한다.
3. Client는 연결이 되면 곧바로 자신의 정보를 Relay Server에게 전송한 후 메시지를 송수신한다.
이다.
  • 가격4,0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12.11.15
  • 저작시기2006.7
  • 파일형식압축파일(zip)
  • 자료번호#776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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