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7번까지 문제밑 정답.
본문내용
수를 오버라이딩한 OnDraw()에 넣는다. WM_PAINT메세지가 날아올 때마다 ONPaint()함수와 OnDraw()함수가 둘 다 호출되어 화면을 복원한다. 그러므로 실제 화면을 복원하는 루틴을 OnDraw()함수 안에 넣으면 된다.
Invalidate()함수;
윈도우가 다시 그려질 경우에 발생하는 메시지인 WM_PAINT메시지를 발생시켜서 OnDraw()함수를 수행하도록 하는 함수이다.
여기서 키보드를 이용해 문자를 계속 입력하면 문자들이 연결되어 멤버 변수 m_strOutText에 저장된다. 그리고 문자를 입력 시마다 화면을 다시 갱신해야 한다. Invalidate()함수는 강제로 WM_PAINT 메시지를 발생시키고, WM_PAINT 메시지는 OnDraw() 함수를 호출해서 화면을 다시 그리는 역할을 한다.
TextOut()함수;
문자열을 지정된 위치에 출력하는 함수, BOOL TextOut(int x, int y, const CString& str);
SetTimer()함수;
일정시간 마다 WM_TIMER 메시지를 발생시킨다. WM_TIMER 메시지가 발생하면 OnTimer 함수를 호출한다
KillTimer()함수;
Timer를 해제한다.
Invalidate()함수;
윈도우가 다시 그려질 경우에 발생하는 메시지인 WM_PAINT메시지를 발생시켜서 OnDraw()함수를 수행하도록 하는 함수이다.
여기서 키보드를 이용해 문자를 계속 입력하면 문자들이 연결되어 멤버 변수 m_strOutText에 저장된다. 그리고 문자를 입력 시마다 화면을 다시 갱신해야 한다. Invalidate()함수는 강제로 WM_PAINT 메시지를 발생시키고, WM_PAINT 메시지는 OnDraw() 함수를 호출해서 화면을 다시 그리는 역할을 한다.
TextOut()함수;
문자열을 지정된 위치에 출력하는 함수, BOOL TextOut(int x, int y, const CString& str);
SetTimer()함수;
일정시간 마다 WM_TIMER 메시지를 발생시킨다. WM_TIMER 메시지가 발생하면 OnTimer 함수를 호출한다
KillTimer()함수;
Timer를 해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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