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라인과 카카오톡의 마케팅경쟁 …………3
Ⅱ. 스티커 수요증가 …………………………4
Ⅲ. 업체들과의 협력강화 ……………………5
Ⅳ. 카카오톡의 사운드콘 ……………………6
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6
Ⅱ. 스티커 수요증가 …………………………4
Ⅲ. 업체들과의 협력강화 ……………………5
Ⅳ. 카카오톡의 사운드콘 ……………………6
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6
본문내용
내시장에서 스티커 서비스를 통해 매출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카카오톡은 국내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카카오톡은 스티커 시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스티커의 업그레이드 버전도 제공하고 있다. 그림과 캐릭터를 제공하면서 사운드까지 제공되는 사운드콘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사운드콘은 기존의 스티커 서비스에 비해서 향상된 즐거움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게 형성된다. 사운드콘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지는 일이다.
카카오톡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한국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공략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직까지 해외시장의 점유율은 낮은 상황이다.
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카카오는 "기업과 상품 등이 보유한 브랜드 콘텐츠와 캐릭터를 이모티콘을 제작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면, 사용자들은 이벤트 참여 등으로 무료로 획득한 이모티콘을 친구와 채팅 중에 활용한다"고 했다. 스티커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각광을 받고 있다. 모바일 메신저의 경우에 특별한 수익수단이 없다는 점에서 심각한 문제점을 제기되어 왔다. 기업들이 이익을 창출하기 어려운 구조인 것이다.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게 되면 고객들의 이탈이 심화되기 때문이다. 메신저를 통해 직접적인 광고를 실시한다고 하더라도 고객들의 이탈이 나타날 수밖에 없다.
수익 수단이 마땅하지 않은 상황에서 스티커 서비스는 모바일 메신저 환경에 적합한 수익 수단이 된다. 스티커의 경우에는 이용자들이 거부감 없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30743g
<한국경제>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11/h2013110503394421500.htm
<한국일보>
http://www.kbench.com/digital/?no=125728&sc=1
<케이벤치>
http://www.acrofan.com/ko-kr/live/news/20131031/00000015
<아크로팬>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708228&cp=nv
<국민일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046787
<매일경제>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911031010
<서울신문>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04/2013100402924.html
<조선비즈>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2211191142890
<아시아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92608285262933&outlink=1
<머니투데이>
카카오톡은 스티커 시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스티커의 업그레이드 버전도 제공하고 있다. 그림과 캐릭터를 제공하면서 사운드까지 제공되는 사운드콘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사운드콘은 기존의 스티커 서비스에 비해서 향상된 즐거움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게 형성된다. 사운드콘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지는 일이다.
카카오톡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한국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공략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직까지 해외시장의 점유율은 낮은 상황이다.
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카카오는 "기업과 상품 등이 보유한 브랜드 콘텐츠와 캐릭터를 이모티콘을 제작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면, 사용자들은 이벤트 참여 등으로 무료로 획득한 이모티콘을 친구와 채팅 중에 활용한다"고 했다. 스티커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각광을 받고 있다. 모바일 메신저의 경우에 특별한 수익수단이 없다는 점에서 심각한 문제점을 제기되어 왔다. 기업들이 이익을 창출하기 어려운 구조인 것이다.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게 되면 고객들의 이탈이 심화되기 때문이다. 메신저를 통해 직접적인 광고를 실시한다고 하더라도 고객들의 이탈이 나타날 수밖에 없다.
수익 수단이 마땅하지 않은 상황에서 스티커 서비스는 모바일 메신저 환경에 적합한 수익 수단이 된다. 스티커의 경우에는 이용자들이 거부감 없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30743g
<한국경제>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11/h2013110503394421500.htm
<한국일보>
http://www.kbench.com/digital/?no=125728&sc=1
<케이벤치>
http://www.acrofan.com/ko-kr/live/news/20131031/00000015
<아크로팬>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708228&cp=nv
<국민일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046787
<매일경제>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911031010
<서울신문>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04/2013100402924.html
<조선비즈>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2211191142890
<아시아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92608285262933&outlink=1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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