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들어가기
2. 시조 개관
3. 시조 작품 분석
3.1. 「어부단가」를 통해 보는 강호가도
3.2. 다른 강호시조의 자연 인식 양상
4. 문화 컨텐츠 - 자연을 벗 삼아 떠나는 시조기행
4.1. 바람도 쉬어가는 농암종택에서
4.2. 시조야 놀자
4.3. 외국인을 위한 시조학교(Sijo School)
5. 나가기
2. 시조 개관
3. 시조 작품 분석
3.1. 「어부단가」를 통해 보는 강호가도
3.2. 다른 강호시조의 자연 인식 양상
4. 문화 컨텐츠 - 자연을 벗 삼아 떠나는 시조기행
4.1. 바람도 쉬어가는 농암종택에서
4.2. 시조야 놀자
4.3. 외국인을 위한 시조학교(Sijo School)
5. 나가기
본문내용
추천자료
- 춘향전이 최고의 고전문학인 이유
- [한국고전문학] 가사문학에 나타난 여성의 연정표출
- [고전문학분석] 고소설에 나타난 부·자 분리의 형식과 제양상
- [고전문학] 애정소설
- [고전문학] 특정 장르, 작가의 행적이 지닌 의미와 역할
- [고전문학개론] 무가(巫歌)
- [고전문학개론] 민속극 - 봉산탈출 꼭두각시놀음과 그의 실용화 방안에 대하여
- [고전문학개론] 속미인곡 콘텐츠화 보고서
- [한국고전문학사] 김만중과 조성기
- [고전문학 교육론] 슬견설
- [고전문학 교육론] 토의학습을 통한 가사교육 -관동별곡-
- [고전문학 교육론] 희곡으로서의 봉산탈춤 - 음악 수업과의 공유형 교육과정 측면에서
- [고전문학 교육론] 허생전 수업 지도안
- [고전문학 교육론] 함께 하는 신화 수업 - ‘동명왕 신화’를 중심으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