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시 에이츠의 신비사상과 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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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미시 에이츠의 신비사상과 비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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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더불어 현대영시의 거장인 엘리엇이 1940년 예이츠의 1주기 추모강연에서 그에 대해 평가하기를, “현대에 있어서 최대의 시인-확실히 영어로 쓴 최대의 시인-아니 내가 알고 있는 어떤 말, 그것을 사용해서 시인 가운데서 최대의 시인”이라는 최상금의 찬사를 보낸 바 있다.
그 최상금의 찬사는 생의 최후까지 왕성한 창작욕과 투지로 일관한 열광적이고도, 다양한 면모를 지닌 예이츠의 적극적인 삶의 산물이다. 그는 낭만주의적인 요소를 다분히 지닌 신비학자인가 하면, 아일랜드의 통일을 위해 분투한 민족주의자이며, 현실정치에 참여한 정치인인가 하면, 접신술, 장미십자회의주의, 신플라톤주의, 신비주의 그리고 우파니샤드와 일본의 노오 극을 통하여 선불교를 수용한 철학적인 종교인이자, 블레이크나 셸리의 영문학 전통을 이어받은 위대한 시인이다.
1789년에 워즈워스와 콜리지가「서정민요집」을 발표하면서 낭만주의를 선언한 것처럼, 거의 백년 뒤의 1899년에 예이츠는「갈대숲의 바람」을 발표하면서 현대문학의 방법을 확립한다.
20세기 최고의 modernist 시인이며 켈트 문예부흥을 주도적으로 이끌었다. 예이츠의 가장 두드러진 시의 기법은 상징주의이며 켈트 족의 특징, 신비주의, 초자연적인 세계 관심이 있으며 성적인 문제 대해 직접적으로 다루었다. 그가 자란 아일랜드역사에 나온 특징은 마술과 신화, 전술이라고 할 수 있다.
예이츠는 전통적 신앙을 거부하고 자신만의 철학체계와 역사관을 가지는데 예이츠의 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비전」의 역사관을 알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Ⅱ. 예이츠의 신비사상과 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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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3.24
  • 저작시기2009.9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909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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