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을 경배해야 한다는 것이다. 구원은 하나님께로부터 나오기 때문에 하나님은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다. 하나님의 구원 행위, 말할 수 없는 아름다움, 정의 선하심으로 인해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다고 선언한다.
요한계시록에 편만한 주제 가운데 하나는 바로 하나님이 악인을 심판하신다는 것이다. 신약의 “하나님”대한 개관을 통해 드러나는 것은 하나님이 신약신학의 근본이라는 것이다. 신약의 하나님은 새로운 하나님이 아니라 구약의 하나님이다. 그는 창조주이시며 구속자이시다. 그는 역사 전체를 다스리시는 주권적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하신 말씀은 신뢰할 만하며 참되다. 주권자이시므로 하나님은 그의 구원 약속을 성취하실 수 있다.
참고문헌
토마스 R. 슈라이너 저, 간추린 신약신학, CLC 2013
요한계시록에 편만한 주제 가운데 하나는 바로 하나님이 악인을 심판하신다는 것이다. 신약의 “하나님”대한 개관을 통해 드러나는 것은 하나님이 신약신학의 근본이라는 것이다. 신약의 하나님은 새로운 하나님이 아니라 구약의 하나님이다. 그는 창조주이시며 구속자이시다. 그는 역사 전체를 다스리시는 주권적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하신 말씀은 신뢰할 만하며 참되다. 주권자이시므로 하나님은 그의 구원 약속을 성취하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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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스 R. 슈라이너 저, 간추린 신약신학, CLC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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