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문제제기
2. 현피란?
3. 사례 및 현황
4. 원 인
5. 방 안
2. 현피란?
3. 사례 및 현황
4. 원 인
5. 방 안
본문내용
1. 문제제기
가상공간에서 소소한 말싸움이나 시비가 현실세계에서 폭력과 심지어 살인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현피현상이 최근 청소년 사이에 널리 퍼져있다.
2.현피란?
\'현실\'의 앞 글자인 \'현\'과 PK(Player Kill)의 앞글자인 \'P\'의 합성어로 게임, 메신져 등과 같이 웹상에서 벌어지는 일이 실제로 살인, 싸움으로 이어지는 지는것.
3. 사례 및 현황
오컬트 문화란? ‘초자연적인 요술이나 주술·심령·점성·예언 등 비합리적이고 신비스러움을 찾는 요즘의 문화장르를 일컫는 말’
이러한 문화가 청소년에게 사령카페와 같은 인터넷을 통해 쉽게 접하므로써 왜곡된 문화로 받아들일 우려가 있음
가상공간에서 소소한 말싸움이나 시비가 현실세계에서 폭력과 심지어 살인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현피현상이 최근 청소년 사이에 널리 퍼져있다.
2.현피란?
\'현실\'의 앞 글자인 \'현\'과 PK(Player Kill)의 앞글자인 \'P\'의 합성어로 게임, 메신져 등과 같이 웹상에서 벌어지는 일이 실제로 살인, 싸움으로 이어지는 지는것.
3. 사례 및 현황
오컬트 문화란? ‘초자연적인 요술이나 주술·심령·점성·예언 등 비합리적이고 신비스러움을 찾는 요즘의 문화장르를 일컫는 말’
이러한 문화가 청소년에게 사령카페와 같은 인터넷을 통해 쉽게 접하므로써 왜곡된 문화로 받아들일 우려가 있음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