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1 문화콘텐츠의 정의
1.2 문화콘텐츠산업의 성장력
2.1 정부의 문화콘텐츠산업정책 현황
2.2 경기도 문화콘텐츠산업정책 현황
3.1 경기도 문화콘텐츠 산업현황 및 정책 운영평가
4.1 경기도문화콘텐츠산업정책의 비전
4.2 경기도문화콘텐츠정책 방향 평가
-참고자료
1.2 문화콘텐츠산업의 성장력
2.1 정부의 문화콘텐츠산업정책 현황
2.2 경기도 문화콘텐츠산업정책 현황
3.1 경기도 문화콘텐츠 산업현황 및 정책 운영평가
4.1 경기도문화콘텐츠산업정책의 비전
4.2 경기도문화콘텐츠정책 방향 평가
-참고자료
본문내용
문화콘텐츠 = 문화 (culture) + 콘텐츠 (contents)
“ 창조에 바탕을 둔 소프트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를 말하며,
단순 데이터∙메시지∙이미지∙동영상보다는
문화적 요소가 내포된 형태의 콘텐츠”
1.1 문화콘텐츠의 정의
1.2 문화콘텐츠 산업의 성장력
문화콘텐츠산업
“문화적 가치가 내포된 상품을 기획∙제작 ∙가공하여 생산하거나
유통, 마케팅 및 소비과정에 참여하여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거나,
이를 지원하는 모든 연관 산업”
2.1 정부의 문화콘텐츠산업정책현황
2.2 경기도 문화콘텐츠 산업정책
글로벌 마케팅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시장규모가 작은 국내를 벗어나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함
해외 기업과의 합작 및 해외 투자 유치 위한 네트워크 구축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內 글로벌 콘텐츠비즈니스 센터)
국내 문화콘텐츠 프로젝트의 해외 마케팅 및 판권판매
문화콘텐츠 관련 전시 및 페스티벌의 국제 경쟁력 강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
G-FX 경기 국제특수영상 컨퍼런스)
“ 창조에 바탕을 둔 소프트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를 말하며,
단순 데이터∙메시지∙이미지∙동영상보다는
문화적 요소가 내포된 형태의 콘텐츠”
1.1 문화콘텐츠의 정의
1.2 문화콘텐츠 산업의 성장력
문화콘텐츠산업
“문화적 가치가 내포된 상품을 기획∙제작 ∙가공하여 생산하거나
유통, 마케팅 및 소비과정에 참여하여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거나,
이를 지원하는 모든 연관 산업”
2.1 정부의 문화콘텐츠산업정책현황
2.2 경기도 문화콘텐츠 산업정책
글로벌 마케팅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시장규모가 작은 국내를 벗어나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함
해외 기업과의 합작 및 해외 투자 유치 위한 네트워크 구축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內 글로벌 콘텐츠비즈니스 센터)
국내 문화콘텐츠 프로젝트의 해외 마케팅 및 판권판매
문화콘텐츠 관련 전시 및 페스티벌의 국제 경쟁력 강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
G-FX 경기 국제특수영상 컨퍼런스)
추천자료
- 경기도문화예술관
- 문화콘텐츠와 DMB
- 종말론이라는 문화콘텐츠와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관계분석
- 영화기획서 [문화콘텐츠/제작기획서A+]건국신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제작기획서
- 문화_콘텐츠_마케팅
- 지역문화콘텐츠탐사-마산
-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특성,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외국동향,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생산구조...
- [말이 힘이다 삶이 문화다] 문화콘텐츠 웹게임 웹삼국지 병림천하
-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전략 웹툰 ‘정열맨’ 스토리텔링 분석
- 문화콘텐츠전략,영화축제,게임축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 [도시와 문화콘텐츠] 도시는 어떤 모습으로 나아가야하는 것인가 - 문화가 있는 거리를 중심으로
- [도시와 문화콘텐츠] 치유가 있는 도시 통영 - 동피랑
- 전자상거래의 이해로엔엔터테인먼트멜론 기업분석중국 콘텐츠 시장문화콘텐츠 기업온라인 음...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