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우수예문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자소서 우수예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합격 자기소개서1

1. [지원동기 등] OO이 지향하는 가치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그 가치를 달성하기 위하여 본인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1000 Bytes 이내)

2. [도전과제 등] 학업이나 업무수행 중 발생 했었던 가장 큰 개별 도전과제를 기술하고, 대처방안과 그 결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1000 Bytes 이내)

3. [팀워크, 성과 등] 팀을 이루어 결과를 이루어 내었던 경험과 그 결과를 성과로 인정할 수 있는 이유를 기술하십시오. (1000 Bytes 이내)

4. [전문성] 업무관련 가장 자신 있는 분야와 그 이유를 기술하십시오. (1000 Bytes 이내)

II. 합격 자기소개서2

1. 보험이 자신의 삶에 도움이 되었던 경험이 있나요? 있다면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만약 경험이 없다면 주변인의 경험에 대해 듣고 서술해 주세요. (500자)

2. 담대한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고자 노력했던 사례에 대해 기술하세요. 1) 어떠한 상황 속에서 그와 같은 목표를 세우게 되었나요? 2) 구체적으로 어떠한 일을 어떻게 행동하였나요? 3) 그에 대한 결과는 어떠하였나요? 성공 또는 실패에 대한 원인을 기술하세요.(1,200자)

3. 당사가 자신을 선발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기술하세요.
1) 자신에게 어떤 전문성이 있고 그 전문성은 어떻게 회사에 도움이 될 거라고 예상하나요? 2) 어떤 동기에서 당신만의 전문성을 개발하기 시작했나요? 3) 자신의 전문성을 개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어떻게 하였으며, 그 성과는 어떠했나요? *전문성: 남들보다 뛰어난 지식 또는 자신만의 특성(1,200자)

4. 스스로 문제점을 발견하여 이를 해결한 경험에 대해 기술하세요.
1) 어떤 과정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게 되었나요? 2)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하였고, 어떤 노력을 기울였나요? 3) 노력의 결과는 어떠하였고,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무엇이었나요? (1,200자)

III. 합격 자기소개서3

1. 학교생활 혹은 기타 사회경험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창의적인 방식을 시도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던 경험이 있다면 기술해 주십시오. (500 자 이내)

2. 다른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일을 자신만의 노하우나 전문성(지식, 스킬)을 활용해 해결한 경험이 있다면 기술해 주십시오. (500 자 이내)

3. 친구나 동료, 또는 조직(집단, 그룹, 팀)내 다른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어떤 문제를 해결했거나 좋은 성과를 달성했던 사례를 기술해 주십시오. (500 자 이내)

4. 더 큰 성과나 보람을 얻기 위해 어떤 일에 도전했던 사례가 있다면 기술해 주십시오. (500 자 이내)

IV. 합격 자기소개서4

1. OO그룹 신입사원 모집에 지원하신 동기는 무엇이며 이번에 지원한 직무와 관련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에 대해 기술하시오. (800자 이내)

2. ‘내 인생 최고의 도전’은 무엇이었고, 도전 과정에서 어떤 노력을 했는지 소개해주십시오. (800자 이내)

3. 특정 문제를 본인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해결한 사례를 설명해주십시오. (800자 이내)

4. 조직이나 단체의 발전에 기여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인지 소개해주십시오. (800자 이내)

V. 합격 자기소개서5

1. 본인이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며, 우리 회사에 지원한 이유를 기술해주십시오. (600자 이내)

2.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기울인 노력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시고, 그것이 앞으로 회사 생활 및 직무 수행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기술해주십시오.(성격 상의 강점, 전공, 대외경험 등) (700자 이내)

3.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본인이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였던 경험을 한화 핵심가치(도전, 헌신, 정도)와 연관지어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십시오. (700자 이내)

4. 타인과의 인간관계 또는 조직생활에서 겪었던 갈등상황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본인이 기울인 노력과 전략은 무엇인지 기술해주십시오. (600자 이내)

5. 본인의 삶에 영향을 미친 중요한 사람 또는 사건에 대해 서술해주시고, 그러한 경험을 통해 본인이 깨달은 것은 무엇인지 기술해주십시오. (600자 이내)

본문내용

었습니다. 이제는 OO의 일원으로서 태풍의 눈에서 더욱 큰 발전을 만들고 시장 전체의 변화를 만들어 보일 수 있는 존재가 되어 OO의 또 다른 성장과 발전을 만들어 보일 수 있는 존재가 되겠습니다.
2.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기울인 노력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시고, 그것이 앞으로 회사 생활 및 직무 수행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기술해주십시오. (성격 상의 강점, 전공, 대외경험 등) (700자 이내)
컨설팅이라는 것은 한 분야에 대한 최고의 지식을 갖고 있어야 만이 가능한 직무입니다. 취업컨설턴트나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지만 이 두 분야를 한꺼번에 전공하기라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심리학을 전공하면서 경제학을 배웠고, 경제라는 분야에 대해서 조금 더 깊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취업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하면서 교내 취업 준비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어려운 문제를 조금은 쉬운 난이도로 격하시켜주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런 경험은 저에게 새로운 시각을 넓혀주는 중요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취업이라는 모든 것들을 알아야 했기 때문에 전문성을 위해서는 그 어떤 시간 보다 많은 노력에 임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없을 것이라 여겼기 때문에 항상 책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금 지원하고자 하는 OO 또한 전문인의 지식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되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답을 제공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려움을 이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작은 문제 해결을 도와줄 수 있는 중후한 존재로서 발전과 성장의 협력을 보여줄 수 있는 존재가 되어 보이겠습니다. 이제는 한화 63시티의 발전을 바라보고, 미래에 대한 정확한 진로를 제시할 수 있는 존재가 되어 한화그룹 전체의 발전과 성장을 보여줄 수 있는 일원으로서 성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3.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본인이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였던 경험을 한화 핵심가치(도전, 헌신, 정도)와 연관지어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십시오. (700자 이내)
많은 도전을 즐기거나, 힘든 상황을 즐겨온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도전을 통한 성취감과 도전을 통해서 발전을 이루는 저의 모습은 저에게 새로운 도전을 통한 또 다른 성장을 만들고, 새로운 발전을 만들기 위한 시도에 힘을 얻게 했습니다. 취업이라는 부분 말고는 아는 분야가 없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심리학이라는 학문만을 바탕으로 임한다는 것은 결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없었습니다. 상대방을 대하는 방식은 책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경험을 통해서 가질 수 있는 것들이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경험이라는 것을 통해서 학문 이외의 것들을 배워 왔고, 기술들을 익혀 왔습니다. 부족함은 채웠습니다. 성장은 지금까지 누구든지 그 발전을 만들며,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존재로서 그 성장을 이을 수 있게 도움이 되어 왔습니다. 도전이라는 것은 지금의 발전을 토대로, 항상 많은 발전의 길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존재로서 발전을 만들어 오게끔 협력자가 되어 왔습니다. 도전이라는 새로움을 바탕으로 즐거움을 이어 왔고, 이제는 한화 63시티의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위한 존재가 될 수 있도록 그 발전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4. 타인과의 인간관계 또는 조직생활에서 겪었던 갈등상황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본인이 기울인 노력과 전략은 무엇인지 기술해주십시오. (600자 이내)
저는 지금까지 팀을 위한 구성원이 되어 왔고, 팀을 위해서라면 최선을 다 해 모든 것을 희생해 왔습니다. 팀을 위해서 하는 희생은 저에게 있어서 뛰어난 성취감을 느끼게 했고, 이 성취감을 위해서 지금까지 팀을 위한 일원이 되어 왔습니다. 팀을 구성하면서 항상 많은 갈등이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팀을 위한 존재가 되고, 팀의 발전을 만들기 위해서는 갈등을 해결하는 존재가 되어야 했고, 항상 팀원들 관계 형성과 끈끈한 유대를 만들 수 있는 존재가 되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저 혼자만의 노력이 결코 최선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혼자서 팀이라는 조직 전체를 담당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혼자서 임하는 노력은 지금까지 많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홀로 노력하는 저의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배울 수 있는 중요한 존재로서 가치의 발전을 이어 오게 했습니다. 지금의 팀을 위한 일원이 된다는 것은 항상 저에게 중요한 일원으로서 팀을 위한 존재가 될 수 있도록 발전을 이을 수 있도록 그 도움이 되어 왔습니다. 팀을 위한 존재가 된다는 것은 저에게 있어서 항상 새로운 즐거움이었고, 또 다른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중요한 부분이 되어 왔습니다. OO의 일원으로서 팀을 구성하며 가장 중요한 일원으로서 성장과 발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5. 본인의 삶에 영향을 미친 중요한 사람 또는 사건에 대해 서술해주시고, 그러한 경험을 통해 본인이 깨달은 것은 무엇인지 기술해주십시오. (600자 이내)
저는 지금까지 살면서 매 순간 정직과 신뢰의 길을 걸어온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정직이랑은 어울리지 않는 길을 걷기도 했고, 부모님께 아쉬운 마음을 느끼게 할 만큼 아픔을 안겨드리기도 했습니다. 부모님은 지금의 저를 바로 잡아주기 위해서 오랜 시간동안 저를 믿으시면서 저를 위해서 많은 노력에 임하셨습니다. 올바른 성장을 이을 것이라 믿으시면서 저에게 항상 힘이 되어준 존재이셨습니다. 그러던 중 저의 건강이 악화되었고, 건강 악화는 가족들의 건강에 많은 걱정을 안겨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와 어머니는 일을 하시면서 저를 보살피셨고, 이런 정성을 어린 저는 알지 못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부모님의 노력이 얼마나 저에게 큰 힘이 되었고, 반대로 저에게 받은 상처는 한 없이 많다고 여겼습니다. 지금까지 부모님들만을 보면서 노력해 왔습니다. 아직 갚아야 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늘 가족들을 생각하며 최선을 다 해 왔습니다. 이제는 저 자신을 있게 해 준 가장 중요한 가족들을 바라보고, 함께하는 동료들을 바라보면서 그 누구보다 깊은 책임감을 바탕으로 임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7.09.29
  • 저작시기2017.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3509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