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회사 자기소개서(한화생명, KDB생명, 삼성생명, KB생명보험 자소서)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보험회사 자기소개서(한화생명, KDB생명, 삼성생명, KB생명보험 자소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한화생명 자소서

1. OO생명에 입사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는지 적어주십시오.
2. 대학시절 가장 열정을 갖고 참석한 수업 5가지를 나열하고, 그 중 입사 후 가장 도움이 될 것 같은 수업 한가지를 골라 이유를 적어주십시오.
3. 다른 사람의 반대를 무릅쓰고 본인이 도전한 경험을 적어주십시오. 그리고 그 경험에서 무엇을 배우셨는지 적어주십시오.
4. 학창시절 가족과 친구 등 다른 사람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고생했던 경험을 적어주십시오. 그리고 왜 그 고생을 감내하셨는지 적어주십시오.

II. KDB생명 자소서

1. 본인 성격의 장단점을 기술하여 주십시오.[1000 Bytes 이내]
2. 학창시절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1000 Bytes 이내]
3. OO생명에 본인이 기여하고 싶은 바를 기술하여 주십시오.[2000 Bytes 이내]

III. 삼성생명 자소서

1. 본인의 성장과정 및 지원동기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2. 자신이 속했던 단체 혹은 모임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고 노력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3. 지금까지 리더십을 발휘했던 경험 중 팀 목표달성의 관점에서 가장 보람되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4. 3低 시대(低금리, 低출산, 低고용) 생명보험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는 무엇이며, 생명보험의 사회적 순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1500자 이내)

IV. KB생명보험 자소서

1. 성장과정 (100자 이상 600자 이내)
2.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100자 이상 600자 이내)
3. 학교생활/사회봉사활동/연수여행경험 (100자 이상 600자 이내)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100자 이상 600자 이내)

본문내용

병에 대한 보장은 80세까지입니다. 최근에 100세까지 보장에 주는 회사들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짧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보장의 범위가 매우 짧다는 것입니다. 손해보험사에서는 뇌출혈, 뇌졸중, 뇌혈관질환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지만 생명보험은 가장 좋은 범위인 뇌졸중에만 보장을 하는 등 아주 좁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발병확률이 높은 질병에 대한 보장을 낮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 가장 절실히 들어나고 있는 예 중 하나는 “암”과 관련된 보험입니다. 여성의 경우 유방암을 말하는데 아직까지 손해보험사는 소액암과 일반암을 같은 것으로 보고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보험은 암진단 5000만을 가입하면 그 중 소액암은 1000~2000만원만 보장을 해준다는 점에서 큰 단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회사의 이익이 있어야 회사가 성장할 수 있기에 회사에게 이익이란 가장 중요한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에게 신뢰를 잃어버린 회사는 더욱 더 큰 손해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생명보험의 발전을 위해서는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자세를 겸비해야 할 것입니다.
IV. KB생명보험 자소서
1. 성장과정 (100자 이상 600자 이내)
저의 부모님은 조금 남다른 면이 있었습니다. 저에게 매일 숙제를 주셨는데 이는 학교에서 내 주는 숙제와는 많이 다른 숙제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미래 꿈에 대해 적고, 그 목표를 위해 매일 어떤 노력에 임했는지 적으라는 것이었습니다. 학교에서 성적이 나쁘거나 친구들과 다툼을 했다고 해서 결코 매를 드신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 하루 나 자신에 대해 게을리 했다고 여겨질 때는 엄격하게 대하셨습니다. 이루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그 노력에 임해야 한다는 것이 부모님의 생각이셨습니다. 분명 하루라는 시간이 아주 긴 시간은 아닙니다. 하지만 하루의 노력이 모여서 많은 나날들을 만들 것이며, 미래에 1년, 2년이라는 시간을 축적해 나갈 것이라고 생각하셨습니다. 저는 이런 부모님의 가정교육 하에서 항상 매일 나 자신을 위한 생각과 미래 이루고자 하는 것들을 생각하며 성장을 이뤘으며, 지금에 이르기까지 항상 최고의 인재가 될 수 있는 성장을 이어 왔습니다. 이제는 한 기업의 일원이 되어서 지금까지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또 다른 높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매 순간 노력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100자 이상 600자 이내)
도움이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그 필요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며 때로는 성취감을 느끼게 해 주는 또 하나의 활력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항상 누군가에게 받기 위한 도움 보다는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존재가 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마음가짐에 있어서부터 주변을 먼저 생각하는 공동체 의식이 남다르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지식적으로, 기술적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존재로서 성장하는 것 또한 또 다른 형태의 도움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제까지 마음가짐과 자세는 물론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팀에서 도움이 되기 위해서 다양한 역량의 성장을 이뤄왔습니다. 현재 지원하고자 하는 OO생명보험이라는 기업을 위해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성장을 이어 왔습니다. 한 보험사에서 고객관리와 지원 직무 수행을 통해서 현재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OO생명보험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장 뛰어난 인재로서의 성장을 이어 왔다고 자신합니다. 항상 함께 하는 팀원들과 기업 전체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재가 되어 OO생명보험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존재가 되겠습니다.
3. 학교생활/사회봉사활동/연수여행경험 (100자 이상 600자 이내)
저의 학창시절은 가장 바빴던 시간이기도 합니다. 고등학교 동아리 활동과 활발한 성격으로 인해 주변에는 항상 많은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성격에 있어서는 그 누구보다 밝은 면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었기에 항상 친구들과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무작정 놀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독서 동아리나 독서 토론시간을 갖기도 하고, 축구나 야구와 같은 운동을 하면서 더욱 폭 넓은 친구들을 만나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분명한 것은 이제까지 단 한 번의 충돌 없이 친구나 저의 주변 사람들에게 항상 믿음직한 친구가 되어 왔습니다. 항상 많은 친구들과 함께 활동에 임하면서 어린 나이지만 높은 사회성을 기르게 되었고, 사람들을 대하는 방법과 사회에 대한 작은 일부분을 배워왔습니다. 조금은 많은 활동을 한 학창시절이었지만 결코 후회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저에게 가져다 준 것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더욱 활발하고 더욱 높은 사회성을 지닌 한 일원으로서 소속된 기업에 신뢰를 주고, 믿음을 줄 수 있는 인재로서 성장을 이어 가겠습니다.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100자 이상 600자 이내)
금융이라는 시장을 간단하고 직설적으로 표현하자면 돈이 오가는 시장입니다. 금전이라는 것이 한 개인에서부터 기업과 한 국가에 이르기까지 그 규모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금융 시장에서는 고객들에게 얻을 수 있는 신뢰가 부족하다면 결코 높은 성장을 이루거나 미래 발전을 이룰 수 없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이미 금융시장에서 OO라는 이름은 2001년 금융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후 지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의 발전과 새로운 성장을 이어 왔습니다. 국내 금융시장에서 1, 2등을 다투고 있는 금융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지금의 OO금융그룹은 국민은행, 국민카드, 증권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그 성장에 대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왔으며, 2004년 현재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OO생명보험이라는 기업을 만들며 보험시장에서도 또 한 번의 성공적인 결과를 낫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OO라는 이름이 가지고 있는 가치와 높은 중요성에 부합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며, OO라는 이름을 걸고 모든 어려운 과제에 임할 수 있는 인재로의 성장을 이어 가겠습니다. 늘 미래를 보고, 발전의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인재가 되어 OO의 미래 강유인재가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 가격2,5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17.11.18
  • 저작시기2017.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3928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