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자기소개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파라다이스호텔, 호텔신라, 롯데호텔 자소서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호텔 자기소개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파라다이스호텔, 호텔신라, 롯데호텔 자소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자기소개서

1. 지원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귀하가 가지고 있는 강점에 대해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2. 본인 스스로 도전적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던 사례와 그 결과(성공 혹은 실패)어떠하였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3. 상대방을 설득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에 대해 설명하고 그 과정 및 결과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해 기재하시오.
4. 어떠한 상황에서 심리적인 부담감을 느꼈던 사례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설명하시오.
5. 본인이 생각하는 식재사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당사에 입사하여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바에 대해 기재하시오.

II. 파라다이스호텔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성격 장단점
3. 동아리 및 교외활동
4. 지원동기 및 포부

III. 호텔신라 자기소개서

1. 본인의 성장과정 및 지원동기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2. 본인이 세웠던 가장 도전적인 목표와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3. 팀의 구성원으로 활동한 경험 중 향후 고객과 시장 지향적 직무수행에 가장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 경험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IV. 롯데호텔 자기소개서

1. 자유서술

본문내용

결코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호텔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시설관리를 게을리 하면 고객들이 줄어들고, 영업 사원이 업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 호텔은 얼마 지나지 않아 문을 닫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귀사의 영업사원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갈고 닦고, 호텔OO에 걸 맞는 인재가 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스스로 호텔 경영과 관련된 수업을 들으며 영업뿐만 아니라 호텔 경영에도 많은 시간을 투자 했고, 커뮤니케이션 스틸이라는 강의를 들으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더불어 4년 내내 영업 관련 아르바이트를 몸소 실천하면서 실무 경험과 서비스 지향적 사고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있었기에 저는 호텔OO에 걸 맞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자부하며 기본적인 역량을 통해 호텔OO를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최고의 기업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3. 팀의 구성원으로 활동한 경험 중 향후 고객과 시장 지향적 직무수행에 가장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 경험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2010년 학교에서 주최하는 삼성르노자동차 글로벌 환경 마케팅 공모전에 참여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 팀은 3명이 한 팀이 돼 친환경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며칠 간 토론을 하면서 우리는 삼성르노자동차가 명품 이미지를 더욱 강하게 구축해야 할 것 인지, 마케팅 전략으로 게릴라 전략 혹은 정면승부를 해야 할 것인지, 친환경 이미지를 강하게 구축하여 미래 지향적인 비중을 높여야 할지에 대해 많은 시간을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명품 차의 이미지를 끌어안으면서 친환경의 이미지를 극대화 하는 전략이 좋을 것이라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러한 저의 작품은 예선을 통과하고 본선으로까지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팀을 이루고 본선까지 진출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객의 관점에서 마케팅을 시도했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고객이 무엇을 싫어하는지를 정확히 판단하여 그에 걸 맞는 마케팅을 시도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는 마케팅을 선보여 본선까지 진출할 수 있었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IV. 롯데호텔 자기소개서
1. 자유서술
OO호텔이라는 브랜드는 이미 숙박 시장에서 국내 최고라는 호텔로 성장해 왔습니다. 많은 고객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늘 최고라는 인식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최선의 만족을 위해 늘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 그 만큼의 성장을 이룰 숙박기업입니다. 과거 수없이 많은 해외 관광객들과 국내 관광객들에게 최고에 걸 맞는 서비스를 통해 만족을 제공해 왔으며, 1938년 OO호텔의 전신인 반도호텔로 시작해 지금에 이르기까지 76년이라는 시간을 국내를 찾는 해외 관광객들과, 국내 고객들에게 만족을 제공해 왔습니다. 지금의 OO호텔은 이미 다양한 경쟁기업들과 공종하며 느리게 걷기 성장을 이어 가고 있지만 미래 국내 숙박 시장을 이끌어가는 존재로의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존재가 될 것입니다. 저는 이미 다양한 고객응대,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직무에 재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가지는 기업에 있어서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었으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 한명의 역할은 그리 넓은 분야를 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 한 명의 역량을 바탕으로 충분히 기업에 미칠 수 있는 큰 파장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한 걸음으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리라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나비의 날개 짓으로 엄청난 변화를 가지고 올 수 있다는 나비효과는 어디에서든 적용되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나 자신 한명의 작은 변화를 통해 더 기업 전체라는 큰 단위의 더 많은, 더 높은 변화를 가져 올 수 있으리라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쌓아온 저의 밝은 모습과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정신은 더욱 직무를 수행하면서 더 많은 성장을 통해 갈고 닦여 항상 필요한 존재가 되어, 기업 전체를 밝고, 웃음 가득한 기업으로 만들어 내겠습니다. 고객들에게 뿐 아니라 늘 밝고 웃음을 잃지 않을 수 있는 직원들이 되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밝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고객들이라는 존재는 기업에 있어서는 가장 이익창출을 위한 중요성을 가지는 요소입니다. 직접적인 이익이 되고 기업에 있어서는 재산이라 할 수 있을 만큼의 중요성을 가지고 있기에 늘 조심스러운 대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고객들에게 있어서 OO호텔이 주는 만족과 서비스라는 것은 마땅히 요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런 과정에 있어서 이미 많은 고객들에 개한 서비스 불만 사고도 많았지만 늘 고객들이 우선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내고,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미래 성장을 이뤄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지금의 OO호텔부산에 있어서 가장 높은, 가장 뛰어난 성장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분명 매 해 1000만 명이나 되는 고객들이 찾는 국내 최고의 관광도시입니다. 그 만큼 OO호텔 부산이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과 서비스의 질이 다른 경쟁기업들은 물론 전국 각지의 OO호텔에 비해 더 높은 수준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저는 1000만 명이나 되는 고객들을 상대하고, 아주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누구나 알 수 있는 브랜드 백화점의 매장 업무와 극장, 카페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고객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험을 통해 다양한 지식을 쌓아 왔습니다. 36년이라는 여가를 가지고 있는 OO호텔 부산에 있어서 필요한 역량을 가지고 있는 인재라 자신합니다. 향후 OO호텔 부산이 가질 수 있는 모든 역사에 큰 영향을 주는 존재가 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앞으로 고객들에게 친절과 서비스, 기본적인 고객 우선의 마인드를 탑재한 최고의 인재가 되어 많은 후배들에게 배울점이 많은 선배로서 기업을 위한 존재가 될 것입니다.

추천자료

  • 가격2,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7.11.18
  • 저작시기2017.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3928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