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회사 자기소개서] GS건설, SK건설, 이수건설, CJ건설 자소서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건설회사 자기소개서] GS건설, SK건설, 이수건설, CJ건설 자소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GS건설 자소서

1. 건설/플랜트 산업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건설/플랜트 산업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으며 이를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1,600 Bytes)
2. OO건설 입사 5년 후와 20년 후의 본인의 모습에 대하여 각각 그려 보십시오.(1,600 Bytes)
3. '경쟁'과 '협력'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견해를 제시하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본인의 경험을 사례로 들어 설명하여 주십시오.(1,600 Bytes)
4. 어떠한 문제에 직면하여 실패했거나 포기한 경험이 있으면 설명하여 주십시오. 어떤 요인때문에 실패하거나 포기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1,600 Bytes)
5. [선택] 기타 상기 항목에 포함되지 않은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기술하여 주십시오. 본 항목의 기입은 선택사항으로, 응답 란을 공 란으로 두어도 전형상의 불이익은 없습니다.(1,200 Bytes)

II. SK건설 자소서

1. 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일을 하게 된 이유와 그때 느꼈던 감정,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2. 이제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일과 그 때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3. 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하여 이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개선했던 경험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그 방식을 시도했던 이유, 기존 방식과의 차이점, 진행 과정에서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4. 자신이 어떠한 일에 가장 크게 몰입해서 ‘재미있고 즐겁게’ 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세요. - 몰입하게 된 이유, 그 과정에서 얻은 점과 잃은 점 (1000 자 10 단락 이내)
5. OO건설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이며,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 이를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III. 이수건설 자소서

아래 세가지 역량은 이수그룹 신입사원이 갖추어야 할 공통 역량입니다. 본인이 강점이 있다고 생각하는 순서대로 순위를 선택하고 아래 지시에 따라 지원서를 작성해 주십시오.①의사소통 : 상대방의 needs를 명확히 이해하고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전달하는 능력, ②팀웍지향 : 팀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솔선수범하는 태도, ③자기개발 : 항상 새로운것을 학습하고자 노력하고 스스로 성장하는것에 즐거움을 느끼는 성향

1. 1순위로 선택한 역량(ㅁㅁㅁㅁ)을 발휘한 사례를 경험 중심으로 작성해 주세요 ( 한글 500자 이내 )
2. 3순위로 선택한 역량(ㅁㅁㅁㅁ)을 강화하고자 노력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 한글 500자 이내 )
3. 본인의 장점을 자유롭게 서술해주세요. ( 한글 500자 이내 )본인의 장점을 자유롭게 서술해주세요.

IV. CJ건설 자소서

1. 여러분이 선택한 계열사와 해당 직무를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선택한 계열사가 아니면 안되는 이유, ② 직무에 관심갖게 된 계기, ③ 본인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본인의 강점, 노력, 경험 등에 근거)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1000자)
2. 여러분의 대학생활 중, 가장 뛰어난 성과를 이뤄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① 그 일을 시작한 계기, ② 노력한 과정과 결과, ③ 최고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반드시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1000자)

본문내용

아무리 힘든 일이 있더라도 슬퍼하기 보다는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하곤 합니다. 긍정적 마인드는 제가 많은 사람과 사교적인 관계를 유지하는데 발화점이 되었고, 앞으로도 긍정적 마인드를 바탕으로 인간관계뿐 아니라 자신의 업무에 적용시키는데 노력을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IV. CJ건설 자소서
1. 여러분이 선택한 계열사와 해당 직무를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선택한 계열사가 아니면 안되는 이유, ② 직무에 관심갖게 된 계기, ③ 본인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본인의 강점, 노력, 경험 등에 근거)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1000자)
이미 CJ라는 이름은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들의 삶 깊숙이 스며들어 와 있는 기업으로서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즐거움을 위해,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국내 최고라는 호칭이 어울리는 기업으로 발전하고 성장해 왔습니다. 지금의 저 또한 어려서부터 CJ라는 기업의 이름을 익히 들어 왔고, 성장하면서 저의 꿈은 CJ와 연결되기 시작했습니다. 어렸을 때의 꿈은 CJ E&M이라는 계열사에 가까웠습니다. 문화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이 그 누구보다 높았습니다. 하지만 현실을 직시하면서 제가 원하는 새로운 분야에 대한 학문을 찾게 되었고, 아버지를 만나러 자주 나가던 건설 현장에서 제가 배워온 다양한 지식들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건설이라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이며 멋진 것인지 어렸을 때는 깨닫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전공을 공부하고 학문을 이해하면서 얼마나 중요한지, 얼마나 멋진 분야인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현장에서 봐온 직무들은 전기 설비나 토목, 건축, 설계 등 다양한 분야였고 이런 다양한 분야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건축물들을 보니 어렸을 때 접근했던 시각과는 많은 차이점을 보였습니다. 어려서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CJ라는 이름을 위해서 노력해 왔지만 건설 분야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CJ의 새로운 시도이자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또 다른 분야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0년이라는 시간동안 국내 건설 시장에서 또 다른 성장의 길을 개척해 가고 있으며, 건축, 리조트 분야에서 20년간 쌓아온 신뢰와 고객들의 만족은 이미 국내 최고 건설사로서의 명성을 떨치고 있다고 자신합니다. 제가 이제까지 가져온 건설, 건축이라는 지식과 쌓아온 성장의 길이 CJ라는 이름과 만나 조금 더 열정적으로 직무 수행에 임하고, CJ그룹 전체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며, OO건설의 또 다른 20년 역사를 개척해 나갈 인재가 되겠습니다.
- 아버지와 함께한 고등학생 시절-
저는 앞서 언급했듯이 아버지와 함께 현장에 있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부모님들의 맞벌이로 외할머니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았지만 점점 성장하면서 아버지의 근무처에 있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고등학생이 되면서 주말이면 아버지가 계시는 현장에 나가 일을 돕기도 했습니다. 직접 용돈을 벌라는 아버지의 불호령도 있었지만 점점 건축이라는 분야에 관심을 갖던 터라 저도 흔쾌히 알겠다고 했습니다. 고등학교 1, 2학년 때까지 주말이면 지역 내는 물론 다른 지역에 까지 나가서 아버지가 하는 모든 일을 보고 배웠습니다. 실무적인 기술들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학문들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많은 호기심을 자극했고, 저는 주저 없이 건축이라는 학문을 선택하고 아버지와 같은 길을 걷고자 했습니다. 이제는 어려서부터 봐 오던 넓은 아버지의 등이 넘을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OO건설이라는 기업에서 아버지와 함께 같은 위치에서 나란히 걸으며 늘 아버지의 어깨를 밀어주고 뒤를 받쳐줄 수 있는 존재가 되고자 합니다. 항상 직무에 대한 열정과 이루고자 하는 목적을 위해서 늘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OO건설에 보답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2. 여러분의 대학생활 중, 가장 뛰어난 성과를 이뤄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① 그 일을 시작한 계기, ② 노력한 과정과 결과, ③ 최고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반드시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1000자)
저는 대학 생활 중 아주 많은, 아주 다양한 경험들을 위해서 많은 노력에 임해왔습니다. 공모전으로의 도전은 물론 다양한 교내 대회는 물론 기업들이 주최하는 대회에 응시해 왔습니다. 조금은 넓은 지식을 가질 수 있고, 조금은 폭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다고 여겼기 때문에 항상 조금 더 많은, 조금 더 특별한 경험들을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단 한 분야만을 제외했습니다. 바로 운동이라는 부분입니다. 운동을 한다는 것은 대학생활을 하면서 가장 불필요한 시간이라 생각했습니다. 공부를 하거나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서 자신이 가고자 하는 진로에 연관된 지식들을 탐구하고 지식들의 성장을 통해서 이루고자 하는 높이를 이루는 것이 100배 더 생산적인 행동이라 여겼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운동부에 대한 욕구가 생기게 되었고 야구라는 스포츠 동아리에 잠시 들게 되었습니다. 동아리 원으로서 연습에 열중하고, 모임에 자주 나가며 선배들에게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주목적이었습니다. 운동을 한다는 것은 저에게 있어서 시간낭비라는 것이 아직도 생각하고 있던 터라 연습도 잘 나가지 않았고, 모임에만 나가 정보를 모으는 데에만 급급했습니다.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운동부에 대한 욕심에서 운동을 직접 하고자 하는 목적이 생겼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 노력했습니다. 기왕 하는 거 최고가 되자는 생각으로 누구보다 열심히 임했습니다. 인근 대학과 사회인들이 모여 만든 리그에서 당당히 우승을 차지하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주전이라는 위치는 꿈도 꾸지 못 했지만 점점 운동에의 욕심이 커지면서 이루고자 하는 새로운 목적이 생겼습니다. 바로 주전이라는 위치입니다. 제가 나온 대학 소속으로 인근 리그에서 우승을 했다는 것은 저에게 엄청난 생각의 변화를 가져다주었습니다. 운동이라는 목적을 위해서가 아닌 팀웍을 기르고 또 다른 사회를 배운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비록 조그마한 팀이지만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낸 최고라는 결과이기에 저에게는 가장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습니다.

키워드

  • 가격2,5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7.11.18
  • 저작시기2017.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3929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