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승무원 자소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자기소개서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항공사 승무원 자소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자기소개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항공사 자기소개서 : 대한항공 자소서
1. [지원동기 및 포부]많은 직장 중에서 항공사를 선택하게 된 이유와 특히 대한항공에 지원하게 된 동기 및 입사 후 포부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600자 이내]
2. [진취적 성향]자신에게 주어진 일이나 과제를 수행하는 데 있어, 고정관념을 깨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했던 사례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600자 이내]
3. [서비스 정신과 올바른 예절]본인이 경험한 최고의 서비스, 최악의 서비스에 대해 기술하고, 그렇게 판단한 근거 및 사유에 대해 설명하시오.[600자 이내]
4. [국제적감각]항공사 직원이 함양해야 할 국제적 감각이란 무엇이며, 이 역량을 배하기 위해 본인은 어떠한 노력을 기울였는지 기술하시오.[600자 이내]
5. [성실한 조직인]과거 타인과의 인간관계에서 가장 힘들었던 갈등상황과 이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던 본인의 전략 및 노하우에 대해 기술하시오.[600자 이내]

II. 항공사 자기소개서 : 아시아나항공 자소서
1. 귀하가 금호아시아나그룹(1지망회사)을 지원하게 된 동기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100 ~ 500자 이내)
2. 입사 후 10년 내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이며, 그것을 추구하는 이유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해 주십시오. (100 ~ 500자 이내)
3. 귀하가 지원한 직무는 무엇이며, 해당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본인의 역량, 준비과정 및 관련 경험을 근거로 서술해 주십시오. (100 ~ 500자 이내)
4.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과 관련 추진과정에서 겪은 어려움, 이를 극복한 방법, 그리고 그 일의 결과를 중심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100 ~ 500자 이내)
5. 자신의 윤리&도덕적 신념을 지키기 위해 손해나 희생을 감수하고 일을 수행한 경험이 있다면 서술해 주십시오.

III. 항공사 자기소개서 : 제주항공 자소서
1. 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이를 위한 본인의 구체적인 노력에 대해서 기술해 주십시오.
2. 본인의 지식과 성격의 측면에서 장단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3. 본인의 과거경험 중, 다음의 3가지 가치 중 한 가지 이상의 항목을 적절히 활용하여 이루어낸 성취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신뢰, 배려, 팀웍)
4. 본인의 입사 후 포부 및 향후 자기계발 계획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IV. 항공사 자기소개서 : 진에어 자소서
1. 성장과정 및 학교생활
2.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3. (신입)인생에서 이룬 가장 큰 성취/(경력)경력기술
4.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생활의 가장 바람직한 모습
5.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V. 항공사 자기소개서 : 티웨이항공 자소서
1. 성장 과정
2. 지원 동기
3. 자신의 장, 단점
4. 입사 후 포부

VI. 항공사 자기소개서 : 에어부산 자소서
1. 본인의 성장과정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당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3. 자신의 장단점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입사 후 포부는 무엇입니까?

본문내용

제가 속해 있는 기업을 한 번 더 찾는 일이 생긴다면 엄청난 뿌듯함을 느끼게 되었고,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의 만족을 느낀다는 것 또한 업무를 수행하는 데에 박차를 가해주는 경험이 되었습니다. 현재의 티웨이 항공사는 그 어떤 경쟁사들보다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티웨이 항공이 가지는 인지도는 그렇게 뛰어난 위치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그 만큼 티웨이 만이 가질 수 있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 한 번 더 찾고 싶은 기업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제가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과 기량들이 지금의 티웨이 항공사를 더 높은 발전을 이루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역량이라 자신합니다. 입사 후 더 많은 노력과 성장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하며, 한 층 더 향상된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찾을 수 있는 티웨이 항공사를 만들어 내고야 말겠습니다.
4. 입사 후 포부
입사 후 저의 가장 큰 목표는 앞서 말씀 드렸듯이 다시 찾을 수 있는 티웨이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것이 ‘웃음’이라 생각합니다. 특별한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웃음은 아니지만 고개들에게 미소 지을 수 있게 한다는 것은 그 만큼 고객들에게 포근하고, 안정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티웨이 항공사를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면 그 누구라도 다시 찾고 싶은 항공사로의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분명한 것은 그 어떤 누구라고 해도 웃는 사람들에게는 그에 걸 맞는 보답을 해 온다는 것입니다. 웃는 모습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한층 더 밝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고, 더욱 가까이 갈 수 있는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입사 후 항상 웃는 모습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늘 밝고 건강한 이미지의 항공사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VI. 항공사 자기소개서 : 에어부산 자소서
1. 본인의 성장과정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어릴 적 아버지를 따라 홍콩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원래 내성적인 성격인 저는 외국인학교에서 말 그대로 왕따였습니다. 영어를 잘하지도 못했고, 수줍음을 많이 타서 다른 친구들과 잘 지내지도 못해 그 고통이 말로 못할 정도였습니다. 부모님께 한국으로 다시 돌아가겠다고 생떼를 쓴 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피한다고 될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후 저는 다른 사람이 되었습니다. 말이 통해야만 했기 때문에 틈만 나면 영어공부에 매달렸습니다. 방과 후 활동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친구들에게 먼저 말을 걸고, 친구들을 도울 일이 있으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습니다. 그 결과, 주위에서 저를 보는 눈이 달라졌고, 중학교 3학년 때는 학생회 임원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 때 터득한 자세가 지금까지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대학을 다닐 때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어떤 환경이든지 적응 잘하고,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는 사람이 된 것은 “위기를 기회로 바꾼 경험”없이는 불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는 에어부산의 승무원직입니다. 유창한 영어실력과 더불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적응 잘하는 저의 성격은 승무원 직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2. 당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에어부산은 영국의 항공 산업 전문 리서치 기관인 skytrax로부터 서비스와 창의성을 인정받아 가장 앞서는 항공사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파이브스타 항공사”로 선정되는 등 세계 어느 항공업계에도 부족함 없는 서비스의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항공기 금융기법을 적용하여 외부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등 재무 역량 또한 인정받은 항공사입니다. 저는 일에 있어서만큼은 세계 최고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귀사의 승무원으로 근무할 수 있다면 더없는 영광일 것이며 자부심을 품고 업무 수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봉사와 교환 학생으로 길렀던 국제적 안목을 바탕으로 에어부산에 입사 이후 증가하는 신수요 분석과 판로 개척에 앞장서겠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구제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에어부산이 신성한 동력을 발굴해나가는 글로벌 NO.1 PERSON이 되도록 성실히 해외 무대를 뛰어다니겠습니다.
3. 자신의 장단점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어떤 일을 처리함에 있어서 꼼꼼하게 체계적으로 일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새해가 되면 항상 다이어리를 구매해서, 다이어리에 일 년 동안 제가 해야 할 일과 목표를 쓰고, 날짜 별로 구체 함으로써 하루하루 체계적으로 보내려고 합니다. 또한 매일 아침과 저녁에 30분 정도의 시간을 하루의 일과를 체크하고 되짚어봄으로써 제가 잊은 것이 없는지 꼭 확인 합니다. 이러한 저의 습관은 향후 제가 부산에어에서 근무하는데 원활한 수행은 물론 실수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바탕이 될 것입니다. 한편 저는 대화를 할 때 제가 먼저 말을 하려고 하기 보다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듣고 그에 대한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 때문에 프로젝트나 발표를 준비할 때 다른 조들의 프로젝트나 발표를 잘 듣고 나서 그들에게 부족한 부분이나 보완해야 할 부분에 대해 말을 해줍니다. 그러면 그들은 프로젝트나 발표를 더욱 보완하여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고, 저에게 고맙다는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 남의 이야기를 경청한다는 것이 내가 이야기를 잘 하는 만큼이나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4. 입사 후 포부는 무엇입니까?
저는 모든 항공사 통 틀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승무원이 되고자 합니다. 항상 나보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자세를 견지하고, 위기상황에 책임감을 바탕으로 침착하게 대응하여 고객들의 안전을 책임지겠습니다. 또한 경쟁사에서도 탐날 인재가 되어 후배들이 진심으로 존경할 수 있는 승무원이 되고자 합니다. 친절한 서비스로 무장하여 고객 만족을 실행하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도 기본적인 회화가 가능할 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에게도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승무원이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추천자료

  • 가격2,5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8.02.02
  • 저작시기2018.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4485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