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회사 자기소개서] 한화케미칼, KG케미칼, 한솔케미칼, SK케미칼, KPX케미칼 자소서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화학회사 자기소개서] 한화케미칼, KG케미칼, 한솔케미칼, SK케미칼, KPX케미칼 자소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한화케미칼 자기소개서

1. 입사지원과정(한화케미칼에 입사지원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습니까?)(300자)
2. 전공과목(학창시절 가장 재미있게 들었던 전공 5가지를 나열하고, 그 중 입사 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전공 한가지를 골라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300자)
3. 엔지니어의 역할(지원자님이 생각하는 엔지니어의 역할은 무엇입니까?)(200자)
4. 경력개발 계획(입사 후 10년간의 경력개발 계획을 세워보세요.)(300자)
5. 경험(인생에서 가장 OOOO 했던 경험을 적어주세요. 그 경험에서 얻은 교훈은 무엇입니까? (좌절했던 경험, 양심에 어긋나는 행동을 했던 경험, 이기적인 행동을 했던 경험 중 택 1))(300자)
6. 활동 계획 세우기(지원자님이 입사 후 지역전문가로 사우디에 파견되었다고 가정하고, 처음 한달 동안의 활동 계획을 세워보세요. ※ 지역전문가 : 신규 사업 검토가 필요할 때, 해외에 파견하여 현지 문화와 비즈니스 환경을 파악하도록 하는 제도)(1,000자)

II. KG케미칼 자기소개서

1. 당신을 있는 그대로 알고 싶습니다. 본인의 PR을 부탁드립니다.

2. 당신의 성장과정을 알고 싶습니다. 주요 사건 등이 있다면 함께 작성해 주세요.
3.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간략한 이유도 작성해주세요.(최대 3가지, 예-가족, 성공, 성실, 신뢰 등)
4. 지금까지 가장 간절히 원했던 것은 무엇이며, 그것을 이루었다면 어떻게 이루었는지, 실패했다면 왜 실패 했는지 작성해 주세요.
5. 가장 힘들었던 순간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본인이 기울였던 노력은?
6. 평상시 관심있는 분야 및 취미/특기는 무엇이며, 현재의 수준이 되기까지 해왔던 노력은 무엇인가요?
7. 직장생활을 통해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요?

III. 한솔케미칼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사항
3. 지원동기
4. 장래계획 및 입사 후 포부

IV. SK케미칼 자기소개서

1. 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일을 하게 된 이유와 그때 느꼈던 감정,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2. 이제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일과 그 때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3. 자신에게 요구된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스스로 세워 시도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입니까? 목표 달성 과정에서 아쉬웠던 점이나 그 때 느꼈던 자신의 한계는 무엇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4. 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하여 이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개선했던 경험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그 방식을 시도했던 이유, 기존 방식과의 차이점, 진행 과정에서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5. SK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 이를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V. KPX케미칼 자기소개서

1.성장환경
2.성격의 장단점
3.특기사항
4.포부

본문내용

집중으로 남들과 차별화된 전략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차익거래를 통한 의류와 잡화를 판매할 때 일입니다. 대부분의 셀러들이 신제품, 새로운 아이템에 주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판매 실적이 저조했고, 저는 그 이유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분석했습니다. 분석 결과, 대부분의 셀러들이 진정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알지 못한 채, “시장의 흐름, 신제품의 속도”만을 고려해서 판매 전략을 짰기 때문에 실패한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은 신제품도 좋아하지만 지나간 시즌의 검증된 제품들도 선호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남들과 다르게 신제품보다는 시간이 지난 인기 제품을 판매해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5. SK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 이를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의약품 영업 매출 15% 상승을 달성하는 데 기여해 SK케미칼을 대표하는 영업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확실한 역량과 경험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첫 번째로, 기업과 시장에 대한 분석 능력입니다. 옥터스 사모펀드 투자회사에서 인턴을 하면서 판매자 입장에서 투자자들에게 보여주는 제안서를 만들고 투자할 기업을 분석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각 기관 투자자별로 요구사항과 궁금해 하는 것이 다르므로 각각의 상황에 맡게 준비하고 요약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남다른 유머감각입니다. 진정한 유머감각은 웃기는 능력이 아닌 웃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항상 웃고 좋은 팀워크를 만들어갈 자신이 있습니다. 학교에서 국제회계 외국인 팀 프로젝트를 하면서 제가 주도했던 편안한 분위기는 팀원들을 더욱 친해지게 만들었고, 팀원들 간의 협업을 통해 에이플러스라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V. KPX케미칼 자기소개서
1.성장환경
고등학교 3학년 수학능력시험으로 한창 바쁠 때, 아버지께서 사업에 실패하셨습니다. 영화에서나 보던 일이 막상 현실이 되어보니 하늘이 무너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수학능력시험이 얼마 남지 않아 공부에 매진해야 할 시기에 저는 남들보다 힘든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럴 때 어머니께서 용기를 주셨습니다. “사람이 살다보면 힘든 일이 한번쯤은 오게 되니깐 열심히 학업에 열중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제 형편을 잘 알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학업에 열중하게 되었고, 결국 제가 원하던 학과에 붙게 되었습니다. 또한 실패에 아랑곳하지 않고 사업을 하다 보면 잘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는 거라며 우리 가족을 달래셨던 아버지께서는 1년 만에 재기에 성공하셨습니다. 이러한 아버지의 모습에서 한번 실패했다고 해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으며, 실패하게 되더라도 노력하면 기회는 다시 찾아온다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이러한 부모님의 밑에서 27년을 살아 왔습니다. 저 또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겠으며, 자기 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2.성격의 장단점
강인한 성격으로 남성스럽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어린 시절 군부대 근처에 살아서 그런지 남성스러움의 상징 도전정신과 지독할 정도로 의리 있다는 소리를 자주 듣습니다. 저에게 도전과 의리는 맘을 설레게 하는 단어입니다. 새롭게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속도 또한 빠르기 때문에 스포츠나 게임 등에서 못하는 것이 없을 정도입니다. 또한 친구간의 의리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약속 하나 만큼은 칼같이 지키는 성격입니다. 이러한 성격 덕에 주변 친구들은 항상 “남자답다” “강인하다”라는 말을 자주 쓰곤 합니다. 하지만 너무 남성스럽기 때문에 여자들이 부담을 느끼곤 합니다. 친구와의 의리를 너무 중요시하기 때문에 여자 친구와의 약속을 깨뜨린 적이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자 친구와 만나는 날에는 친구와의 약속을 잡지 않고, 항상 여자 친구를 배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3.특기사항
태안에서 기름유출 사고가 있을 때 일입니다. 함께 대학생활을 하고 있는 동기들, 후배들, 선배들과 함께 자원봉사를 떠난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학과사람들 끼리 모여서 부산에 여행을 가려고 만났습니다. 하지만 학교 다닐 때부터 봉사활동을 좋아하던 제가 태안으로 2박3일 자원봉사를 떠나자고 말했습니다. 맨 처음 이 말을 했을 때 갑자기 분위기가 썰렁해졌습니다. 내가 흥을 깼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 선배 한 분이 찬성을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우리 과 학생들은 버스 2대를 빌려 태안으로 가서 추운 날씨였지만 스키장보다 더욱 값진 추억을 남기고 오게 되었습니다. 태안에는 군인들, 시민들 많은 사람들이 기름 유출을 도와주기 위해 모여들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 모인 자원봉사자, 태안 시민들, 군인들 모두가 하나가 되어 밥도 같이 먹고, 잠도 같이 잤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태안에서 돌아오는 길은 추운겨울과 대비되도록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4.포부
KPX케미칼은 우레탄용 Polyether Polyol 제조업체, 반도체용 CMP Pad등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현재 아시아 최대 Polyether Polyol 단일 Plant를 갖추고 국내 우레탄 산업에 소요되는 일반 Base Polyol 뿐만아니라 특수 제품인 Polymer pllyol,PU system 등 국제 수준의 각종 Polyether Polyol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최초로 이땅에 우레탄 산업의 기초소재를 공급함으로써 가구, 신발, 자동차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KPX케미칼에서 인간의 삶을 한층 더 안락하고 풍요롭게 하는 석유화학 제품회사에서 미래의 생활을 이끌어가고 싶습니다. 제가 KPX케미칼의 직원이 된다면 우선 직원들과의 관계유지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리 한 직원이 뛰어나도 주변 사람들이 도움이 없다면 좋은 물품을 만들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 월급의 20%를 KPX의 경영전략처럼 가난하고 힘든 사람들에게 기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저의 포부가 KPX의 생산관리의 최고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 가격2,5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8.02.09
  • 저작시기2018.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4550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