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영화의이해 ) 1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의 스토리, 플롯, 그리고 내러티브를 분석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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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영화의이해 ) 1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의 스토리, 플롯, 그리고 내러티브를 분석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의 스토리, 플롯, 그리고 내러티브를 분석하시오.]
1. 서론
2. 본론
(1) 스토리텔링
(2) 플롯
(3) 내러티브 분석
3. 결론
4. 참고문헌


[2. 영화 혹은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의 의례(ritual)적인 상황과 의미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정부의 부패의 징후가 아니라 경영자들의 잔인한 인간성의 징후이다.
3. 결론
오늘날, 우리의 삶은 새로운 코로나 19로 인해 전례 없는 사회적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우리의 삶은 바뀌게 마련이고, 코로나 19 사태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 이 세계적인 재난은 우리의 인식을 끊임없이 바꾸고 있다. 심지어 우리의 행동도 변했다. 이 끝없는 재난은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다. 전반적인 상황이 개선되었고 여러 나라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되어 마스크를 벗고 신선한 공기를 쐬는 날이 기다려지지만, 영화 “감기”는 오늘날의 비극과 같은 방식으로 현대 사회의 어려움을 다룬다. 재난영화는 영화를 통해 불안과 집단적 공포를 경험하고 영화를 통해 구조능력을 배우고 감정집단을 보호하며 전염성을 추적하는 실제 코로나19 위기훈련이다. 재난영화의 가치는 캐릭터 갈등을 통해 스토리를 완전히 이끌고 인간의 사고를 고취시키는 것이다. 한국 사회의 현실을 배경으로 한 재난영화는 의식의 확산과 다양한 캐릭터의 구현으로 현대 사회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는 결론이다. 재난이 없는 한, 인간의 선택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 재난의 이면에는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다. 그 선택은 현재의 사회 상황을 복잡하게 만든다. 사실, 코로나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병 발병 전 우리 주변의 위험감은 줄어들었고, 위기의식은 점차 사라졌다. 현대 사회는 이윤을 추구하는 경제 사회에서 쉬운 삶을 선택했기 때문에 위험한 사회로 진입했다. 영화 “감기”의 리얼리티는 신형 코로나19와는 완전히 다르다. 국가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선택하는 것은 또한 인간 본성의 문제이다. 영화에서는 좋은 결말이지만, 현실에서는 예측할 수 없다. 재난 환경에서, 사회에 대한 사고와 연구는 현대 사회를 발전시키는 새로운 방법이 될 수 있다. 영화는 개인과 집단, 정치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국가와 성별, 집단과 개인의 관계를 무의식적으로 보여준다. 우리는 외부와 내부 요인 모두에 대해 경계할 필요가 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한 지금, 우리는 미래에 인류가 직면한 어려움을 어떻게 해결하거나 개선할 수 있을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4. 참고문헌
루엔천. \"한국 재난영화의 서사미학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청주대학교 대학원, 2021. 충청북도 (http://www.riss.kr.medilib.gachon.ac.kr:8000/link?id=T15887634)
이선자,and 김태옥. \"재난영화에 나타난 교훈.\" 한국재난정보학회 학술대회 2018.11 (2018): 151-152. (http://www.riss.kr.medilib.gachon.ac.kr:8000/link?id=A105869702)
주은우(Joo Eunwoo). \"한국 재난영화의 탄생과 국가적 트라우마의 반복.\" 사회와 이론 33.- (2018): 45-106. (http://www.riss.kr.medilib.gachon.ac.kr:8000/link?id=A105868934)
한송희(Songhee Han). \"한국 재난영화의 정치적 무의식 : 2010년대를 중심으로.\" 언론과 사회 27.2 (2019): 98-166. (http://www.riss.kr.medilib.gachon.ac.kr:8000/link?id=A106219849)
김지후. \"한국 재난영화 캐릭터 특성 연구.\" 국내박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20. 서울 (http://www.riss.kr.medilib.gachon.ac.kr:8000/link?id=T15625464)
김지미(金志美). \"[영화] 코로나19 시대, 낯선 현실과 익숙한 영화 : 〈컨테이젼〉, 〈감기〉, 〈사냥의 시간〉, 〈찬실이는 복도 많지〉.\" 황해문화 107.- (2020): 289-298. (http://www.riss.kr.medilib.gachon.ac.kr:8000/link?id=A106915206)
최은영. \"한국 영화에 나타난 감염의 은유 방식 연구 ― <감기>(2013), <부산행>(2016)을 중심으로 ―.\" 건지인문학 0.26 (2019): 401-421. (http://www.riss.kr.medilib.gachon.ac.kr:8000/link?id=A106408536)
최은. \"\'추상공간\'의 폭력과 공포 : <감기>와 <더 테러 라이브>와 <숨바꼭질>.\" 영상예술연구 23.- (2013): 97-120. (http://www.riss.kr.medilib.gachon.ac.kr:8000/link?id=A99938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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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22.08.25
  • 저작시기20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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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118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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