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 2024년 1학기 중간과제) 1. 전세계에서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가장 높은 도시부터 10번째로 높은 도시까지를 조사하고 그 원인을 찾아보시오. - 생명과환경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생명과환경 2024년 1학기 중간과제) 1. 전세계에서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가장 높은 도시부터 10번째로 높은 도시까지를 조사하고 그 원인을 찾아보시오. - 생명과환경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2024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과제

1. 미세먼지
1) 전 세계의 미세먼지 농도가 중요한 이유
2) 전 세계의 미세먼지 농도에 대한 정보

2. 전 세계에서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가장 높은 도시 순위

3.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1) 인도의 베구사라이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2) 인도의 구와하티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3) 인도의 델리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4) 인도의 물란푸르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5) 파키스탄의 라호르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6) 인도의 뉴델리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7) 인도의 시완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8) 차드의 사하르사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9) 인도의 고샤인가온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10) 인도의 카티하르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4. 각 도시들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을 통해 알 수 있는 것과 우리의 과제

5.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 대기 중 농도를 증가시킨다. 이러한 다양한 요인들이 결합하여 시완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아지고 있다.
8) 차드의 사하르사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차드의 사하르사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으로 높은 인구 밀도를 들 수 있다. 인구가 사하르사로 집중되면서 도시 내에서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이러한 현상과 함께 인구가 증가하면서 인한 주택 건설과 상업 시설 증가 등으로 인해 도시 내에서의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이용량이 증가하고, 건설 활동으로 인한 미세먼지 발생량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사하르사는 고도의 산업화가 진행되고 있는 도시이다. 다양한 산업 시설과 공장이 밀집되어 있으며, 이러한 산업 활동에서는 석탄 등 화석 연료를 사용하고 있다. 공장 내에서의 생산 과정과 연소로 인해 대기 중 오염 물질이 발생하며, 이는 주로 미세먼지와 유해 가스를 배출하게 된다. 다른 도시와 마찬가지로, 인구가 집중되면서 교통이용량이 증가하고, 이로 인하여 교통체증이 심각해지고 있다. 도시 내 교통이 혼잡하여 차량의 운행 속도가 떨어지면서 자동차 및 대중교통 수단에서 발생하는 배출 가스와 브레이크 등에서 나오는 미세먼지가 대기 중 농도를 증가시키고 있다. 이러한 교통량 증가와 교통체증은 사하르사의 미세먼지 농도를 높이는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사하르사는 건설 활동이 활발한 도시로서 도시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건물 건설 및 도로 공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건설 현장에서는 건축자재 이동과 공사 작업으로 인해 먼지가 발생하고 대기 중에 배출되며, 이는 미세먼지 농도를 높일 수 있다.
9) 인도의 고샤인가온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인도의 고샤인가온은 산업 및 상업 활동이 활발한 도시이다. 다양한 산업 시설과 공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러한 산업 활동에서는 석탄과 같은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공장이 많다. 공장 내에서의 생산 과정과 연소로 인해 대기 중 오염 물질이 발생하며, 이는 미세먼지와 유해 가스를 배출하여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를 높일 수 있다. 고샤인가온은 교통 체증이 심각한 도시 중 하나인데, 도시 내 교통이 혼잡하여 차량의 운행 속도가 떨어지면서 자동차 및 대중교통 수단에서 발생하는 배출 가스와 브레이크 등에서 나오는 미세먼지가 대기 중 농도를 상승시킨다. 환경 보호 정책의 미비한 시행도 고샤인가온의 미세먼지 농도를 높이는 원인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산업 및 교통 부문에서의 환경 규제가 미흡하거나 시행되지 않을 경우, 산업 공장과 교통량 등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대기 중 농도를 증가시킨다. 이러한 다양한 요인들이 결합하여 고샤인가온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환경 보호 정책의 강화와 산업 부문에서의 환경 친화적인 정책 시행, 교통 체증 완화를 위한 대중교통 확대 및 개선, 건설 현장에서의 미세먼지 배출 감소를 위한 조치 등이 필요하다.
10) 인도의 카티하르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
인도의 카티하르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은 여러 가지 요인에 기인한다. 우선, 카티하르는 산업 및 상업 활동이 활발한 도시로, 다양한 산업 시설과 공장이 집중되어 있다. 이러한 산업 활동에서는 석탄을 비롯한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공장이 많은데, 공장 내에서의 생산 과정과 연소로 인해 대기 중 오염 물질이 발생하며 이는 주로 미세먼지와 유해 가스를 배출하여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를 높일 수 있다. 카티하르는 교통 체증이 심각한 도시로, 차량의 이용이 빈번하다. 도시 내 교통이 혼잡하여 차량의 운행 속도가 떨어지면서 자동차 및 대중교통 수단에서 발생하는 배출 가스와 브레이크 등에서 나오는 미세먼지가 대기 중 농도를 상승시킨다.
4. 각 도시들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을 통해 알 수 있는 것과 우리의 과제
각 도시들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높은 원인을 살펴보면, 주로 산업 활동, 교통량 증가, 건설 활동, 그리고 환경 보호 정책 부재 등의 공통적인 요인들이 드러난다. 대부분의 도시에서 산업 시설과 공장 등이 집중되어 있는데, 이러한 시설에서의 생산 과정과 화석 연료의 사용으로 인해 미세먼지와 유해 가스가 대기 중에 배출되어 높은 미세먼지 농도를 유발하고 있다. 도시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심각한 교통 체증도 영향을 준다. 차량의 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배출 가스와 브레이크 등에서 나오는 미세먼지가 대기 중 농도를 높인다. 도시의 발전과 함께 건설 활동도 증가하고 있는데, 건설 현장에서의 먼지 발생과 건축자재 이동 등으로 인해 대기 중에 미세먼지가 배출되는 것이 문제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적절한 환경 보호 정책이 시행되지 않거나 미흡한 경우가 있다. 이로 인해 산업 활동과 교통량 증가 등으로 인한 대기 오염이 심화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미세먼지 방지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제시될 수 있다. 우선, 미세먼지 발생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국가적 및 지역적으로 환경 보호 정책을 강화해야 한다. 특히 화석 연료 사용 감축 및 대기오염 관련 규제 강화가 필요하다. 대중교통의 개선과 확대를 통해 개인 차량 이용을 줄이고 대기 오염을 감소시킬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 또한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및 도심 내 자동차 진입 제한 등의 방안도 고려되어야 한다. 산업 시설과 건설 현장에서의 미세먼지 배출을 줄이기 위한 기술 개발 및 감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특히 친환경 기술 도입과 환경 친화적인 생산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시민들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대기 오염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교육 및 홍보 활동이 필요하다. 또한 시민들이 대기 오염 관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제도 및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종합적인 노력을 통해 도시의 대기 질을 개선하고 건강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우리의 과제라고 하겠다.
5. 참고문헌
이필렬, 이인현 [생명과환경]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1
주태영 [생명과 환경] 교육개발연구원 2007
장펑린 [미세먼지가 옥외 여가활동에 미치는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2018] [국내석사]
  • 가격5,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4.04.10
  • 저작시기202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711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