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Harley Granville-Barker(1877-1946)의 생애
* Granville Barker의 연극관
* Granville Barker의 연극관
본문내용
야 한다. 배우들은 끊임없이 연구해야 하는 것이다. (공연의 막이 올려질 때까지도 배우들은 무언가를 찾아야 한다.) 그러나, 그들이 협력하지 않는다면 해를 끼치게 될 것이다. 배우 혼자하는 공연이라 할지라도 공연의 나머지 부분이 처지거나, 모호하거나 하면 작품을 왜곡시킬 수 있다. 전체가 옳지 못하면 아무것도 옳은 것은 없다.
연극은 갈등에서 시작한다. 그렇기 때문에 극작가는 등장인물들을 공평하게 상황이나 운명 속으로 밀어 넣어 줘야 한다. 어떤 인물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작품의 해석은 배우와 함께 연구되어야 한다. 배우들은 갈등 안에서 싸우고, 작품 자체를 각각의 개성을 집합시킴으로써 통일성을 이루도록 해야한다.
작품의 대사를 연구하는 보조적인 작업은 논쟁의 과정을 거쳐야한다. 그리고 모두가 논쟁에 참여하는 과정을 거쳐야 올바른 창작을 이루어 낼 수 있다.
연기엔 두 가지의 범주가 있는데, 하나는 의식적인 연기 그리고 또 하나는 무의식적, 잠재적인 연기이다. 전자의 경우만으로는 연기의 전부라고 할 수 없다. 극작가든 연출가건 배우를 막론하고 연극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은 자발성을 갖고 무의적인 연기, 잠재적인 것들을 찾는 노력들이 필요하다.
연극은 갈등에서 시작한다. 그렇기 때문에 극작가는 등장인물들을 공평하게 상황이나 운명 속으로 밀어 넣어 줘야 한다. 어떤 인물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작품의 해석은 배우와 함께 연구되어야 한다. 배우들은 갈등 안에서 싸우고, 작품 자체를 각각의 개성을 집합시킴으로써 통일성을 이루도록 해야한다.
작품의 대사를 연구하는 보조적인 작업은 논쟁의 과정을 거쳐야한다. 그리고 모두가 논쟁에 참여하는 과정을 거쳐야 올바른 창작을 이루어 낼 수 있다.
연기엔 두 가지의 범주가 있는데, 하나는 의식적인 연기 그리고 또 하나는 무의식적, 잠재적인 연기이다. 전자의 경우만으로는 연기의 전부라고 할 수 없다. 극작가든 연출가건 배우를 막론하고 연극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은 자발성을 갖고 무의적인 연기, 잠재적인 것들을 찾는 노력들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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